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어플-N드라이브]모바일 웹 저장공간 네이버 N드라이브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9. 18. 13:44

    * 본 포스팅은 카페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나만의 무료 웹 저장공간 N드라이브 이제 안드로이드 폰에서 만나보세요. 

    네이버 N드라이브

    N드라이브에 대해서 많이 알아 가셨나요? 이제 모바일용 N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 볼까요?


    네이버 N드라이브 만나기

    N드라이브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 혹은 "nhn"으로 검색하면 N드라이브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안드로이드 마켓 N드라이브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의 실행 화면입니다. N드라이브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내 그림", "내 문서" 폴더만 있습니다. 전 몇가지 폴더와 자료를 업로드 한 것이니 저와 화면이 다르다고 "이상한게 아닌가?"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N드라이브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정렬" 버튼으로 자료를 "중요표시순", "종류순", "이름순", "수정한 날짜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폴더랑 자료가 너무 많아 원하는 파일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구요? 그럼 검색을 통해 내가 찾는 파일이 어디 있는지 알아 볼까요? 

    제가 업로드한 파일중에 파워포인트 파일을 찾아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확장자 pptx(오피스 2007버전)를 검색해보니 제 N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파워포인트 파일을 찾아주세요. 파일 하나를 터치하여 내용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오피스, PDF, 한글의 경우 휴대폰에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있어야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ThinkFree Show라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휴대폰에 설치 되어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휴대폰에 설치된 오피스 뷰어에 따라 다른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에는 Document To Go(도큐먼트 투 고), Quick Office(퀵 오피스)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파일은 N드라이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내 핸드폰에 저장 해볼까요? 아래에 폴더 모양의 아이콘(별과 휴지통 사이)를 눌러보세요. 그럼 내려받기 옵션 창이 나옵니다. "예"를 눌러 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문서는 "문서 보관함"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메뉴버튼 - 문서보관함"을 눌러보세요. 그럼 내 휴대폰에 저장된 문서들이 나옵니다.


    미투데이, 블로그로 자료 보내기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미투데이, 블록, 메일로 전송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휴대폰에 저장해서 홈 화면등을 꾸밀 수도 있구요.


    사진한장을 미투데이로 보내 볼까요? 내용을 작성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미투데이로 사진과 메시지가 등록 됩니다. 미투데이에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내 미투데이에 가보니 N드라이브에서 올린 파일이 메시지와 함께 제대로 전송되었네요. 오른쪽 사진은 N드라이브에서 미투데이로 전송한 사진입니다. 


    USB 난 필요없어! N드라이브로 컴퓨터에 파일 옮긴다.

    내 휴대폰에 있는 사진과 파일들 컴퓨터로 옮기려면 USB로 연결해야 했죠? USB상당히 번거롭고 USB라도 없으면 정말 난감합니다. 이때 N드라이브로 파일을 올리면 간편하게 내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하고 올리기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삭제하려는 파일은 두번 터치 하면 삭제 됩니다.


    사진만 모아서 보자.

    디지털 카메라가 대중화되고 휴대폰에도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죠? 그만큼 N드라이브에 업로드할 자료중에 사진이 가장 많이 않을까 합니다. 

    N드라이브의 포토앨범 기능을 이용하면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메뉴버튼 - 포토앨범"을 눌러서 날짜앨범별, 태그앨범별로 사진을 정리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설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로그인, 보내기설정, 올리기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어려운 내용은 없답니다.^^

    그거 아세요?

    네이버는 한 사람이 3개의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드라이브는 한개의 아이디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개 이상의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N드라이브를 사용할 아이디를 선택 해야 한답니다. 

    N드라이버를 사용할 아이디를 선택하기 위해서 N드라이브 화면에서 아래에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이전탭에서 이전할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간편하게 설정 끝!!


    N드라이브의 장점

    • 10 GB 무료 저장공간
    • 블로그, 미투데이로의 파일전송
    • 포토앨범으로 사진 정리

    새로운 업데이트때 지원해주세요.

    • 다른 유저들과의 폴더 공유기능이 필요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