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store]하노이 탑을 아시나요? 도전! 튜브옮기기- 가벼운 안드로이드 게임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9. 13. 21:56

    하노이 탑을 아시나요?

    퍼즐 게임으로 유명한 "하노이 탑", 한 번쯤 해보셨죠? 하노이 탑에는 기본적으로 3개의 기둥과 크기가 다른 원반들이 있습니다. 원반들은 작은것이 위로 가도록 쌓여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말이죠.^^

    하노이 탑의 게임은 한 기둥에 있는 원반을 끝에 있는 기둥으로 모두 옮기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옮기는데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게임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규칙

    • 한 번에 한번의 원반만 옮길 수 있다.
    • 큰 원반이 작은 원반 위에 있어서는 안 된다.

    하노이탑은 수학 공식 혹은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으로(재귀호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노이 탑에는 재미있는 유래가 있답니다. 위키백과 사전에서 그 유래를 확인해 볼까요? 출처 위키 사전 - http://ko.wikipedia.org/wiki/%ED%95%98%EB%85%B8%EC%9D%B4%EC%9D%98_%ED%83%91

    하노이 탑의 유래

    하노이의 탑은 프랑스의 수학자 뤼카(Édouard Lucas)가 클라우스 교수(professeur N. Claus)라는 필명으로 1883년에 발표하였다. 1년 후 드 파르빌(Henri de Parville)은 Claus가 Lucas의 애너그램임을 밝히면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로 하노이의 탑을 소개하였다.

    인도 베나레스에 있는 한 사원에는 세상의 중심을 나타내는 큰 돔이 있고 그 안에 세 개의 다이아몬드 바늘이 동판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바늘의 높이는 1 큐빗이고 굵기는 벌의 몸통만 합니다. 바늘 가운데 하나에는 신이 64개의 순금 원판을 끼워 놓았습니다. 가장 큰 원판이 바닥에 놓여 있고, 나머지 원판들이 점점 작아지며 꼭대기까지 쌓아 있습니다. 이것은 신성한 브라흐마의 탑입니다. 브라흐마의 지시에 따라 승려들은 모든 원판을 다른 바늘로 옮기기 위해 밤낮 없이 차례로 제단에 올라 규칙에 따라 원판을 하나씩 옮깁니다. 이 일이 끝날 때, 탑은 무너지고 세상은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뤼카가 하노이의 탑(tours de Hanoï)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명확하지 않으나, 당시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베트남 하노이를 상징하는 국기탑에서 유래하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후 라우즈 볼, 가드너 등이 하노이의 탑을 소개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Tstore 에서 "하노이 탑" 게임을 "튜브 옮기기"라는 게임으로 만나보세요. 

    튜브 옮기기는 Tstore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새창)을 클릭하세요.


    튜브 옮기기의 첫 화면입니다. 게임 방법을 누르면 간단한 게임규칙이 나옵니다. 게임 규칙은 간단합니다. 왼쪽 막대기에 놓인 튜브를 모두 오른쪽 기둥으로 옮겨야 합니다. 

    작은 튜브위에 큰 튜브를 올려 놓을 수 없습니다.

    위에 아무 튜브도 없는 튜브만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하노이 탑과 동일하죠?^^


    게임 시작을 누르면 막대 3개 튜브 1개로 시작합니다. 튜브가 있는 막대를 터치하면 튜브가 공중 부양합니다. 이동하기 원하는 막대로 드래그 하면 이동합니다. 터치하고 있던 손을 때면 이동이 완료 됩니다. 튜브 하나 옮기기는 젤 쉽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 가볼까요? 스테이지가 높아질 수록 튜브의 개수는 늘어납니다. 옮기는 횟수가 적어야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겠죠? 

    게임화면에 Move 에 표시되는 숫자로 현재 내가 옮긴 횟수가 표시됩니다. 그 아래 Record에 최단 이동 기록이 표시되어있습니다. 기록은 깨어지라고 있는것!!! 계속 최소의 횟수로 튜브를 이동할 수 있도록 도전하세요+_+


    튜브가 점점 늘어나네요. 스테이지가 거듭될 수록 점점 머리속이 복잡해져 갑니다. 왠지 치트키나 크랙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_-;;;


    어휴~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막대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게임 설정에서 막대기의 수를 추가해 볼까요? 튜브수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도전했던 튜브수와 막대기수를 기억했다가 설정으로 빠르게 재도전 해보세요.

    심심할때 한 번 시작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붙잡고 있는 튜브 옮기기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 하면서 최고 기록에 도전해 보세요. 

    음.. 다음 버전 업데이트때 개별 사용자별 기록을 저장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