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모전]4대강 36경 닉네임 공모전! 노트북, Mp3플레이어 경품이 우르르~
    카테고리 없음 2010. 9. 27. 00:38

    제 블로그 타이틀 부터 "날로먹는"을 쓸만큼 저는 날로먹는 공모전 이벤트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공모전 때문에 가입한 사이트를 엑셀로 정리해야할 정도입니다. 이벤트 응모라는게 상당한 노력을 필요합니다. 저도 한때 이벤트에 당첨되기 위해 잠까지 설쳐가며 키보드를 두드린 기억이 납니다.ㅠ_ㅠ 

    공모전 응모의 생명은 역시 괜찮은 공모전을 찾는 것이죠. 저도 늘 좋은 공모전 정보에 목마른 편인데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공모전을 찾아서 소개합니다.!!!

    제가 소개할 공모전은 4대강 36경에 나만의 개성있는 닉네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작명센스가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등은 경품으로 LG전자 엑스노트 X-300 LR10k 입니다. 어떤 공모전인지 아래에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4대강이 어떤 강인지 아시나요~ ♬

    요즘 언론이든 인터넷인든 4대강, 4대강 해서 말이 많습니다. 근데 4대강, 주된 강 4개인 것은 알겠는데.. 어떤 강인지 혹시 알고 계시나요? 4대강은 한강(漢江), 금강(錦江), 낙동강(洛東江), 영산강(榮山江) 입니다. 아~ 그렇구나! 강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한강(漢江)과 자신의 고향에 흐르는 강 말고는 다른강은 잘 모르겠죠? 각 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볼까요?


    한강(漢江)

    우리나라의 중부인 강원도ㆍ충청북도ㆍ경기도ㆍ서울특별시를 거쳐 황해로 흘러가는 강을 일컫는다. 

    한강은 본래 우리말 ‘한가람’에서 비롯된 말로 ‘한’은 ‘크다, 넓다, 길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은 그 이름이 말하듯 공업용수, 농업용수뿐만 아니라 서울ㆍ춘천ㆍ원주ㆍ제천ㆍ충주 등 유역 도시의 상수도원으로 큰 구실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한강이 지나는 주변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금강(錦江)

    전라북도 장수군 수분마을 뜬봉샘에서 발원하여 곧바로 금강과 섬진강으로 나누어 진다. 

    금강은 장수를 거쳐 용담호에서 호수를 이룬 후 무주와 영동을 지나며 무주구천동과 양산팔경의 절경을 만들어낸다. 금강의 상류부는 대전분지ㆍ청주분지, 중류부에는 호서평야, 하류부에는 전북평야가 펼쳐져 전국 최고의 쌀 생산지대를 이룬다. 때문에 금강은 백제 시대에는 호남평야의 젖줄로서 수도를 끼고 문화의 중심지를 이루었으며, 일본에 백제 문화를 전파하는 ‘컬처로드’ 역할을 하기도 했다.

    낙동강(洛東江)

    강원도 태백의 함백산 너덜샘에서 발원해 경산남북도를 두루 돌아 흐르면서 부산 다대포에 정착하는 장장 1천3백리의 강이다. 한반도에서는 압록강 다음으로 길다. 중상류에는 풀잎에 대롱대롱 매달린 이슬방울 같은 감입곡류 지형을 수없이 잉태하고, 하류로 오면서 사구와 습지를 형성해 철새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한다. 낙동강물은 식수이자 생활용수일 뿐만 아니라 넓은 평야를 적시는 농업용수와 크고 작은 산업단지의 공업용수로 이용되며 영남의 젖줄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산강(榮山江)

    발원지는 담양군 용면 용연리 용추계곡이다. 이곳을 용소라고도 하는데 담양 추월산을 중심으로 반경 4km 내에 있는‘가마골’이라는 골짜기이다. 이곳에서 발원하여 담양호를 이룬 후, 월계천, 지석천, 영산호를 지나 목포 영산강하굿둑을 통해 서해로 흘러가는 138.75km의 긴 여정. 영산강은 우리나라 4대 강이면서 남도에서 시작되어 남도에서 끝이 나는 가장 남도다운 강, 남도의 젖줄이다.


    36경은 또 뭐지?

    강마다 각 지역과 강의 특성을 반영한 수관 경관거점이 있습니다. 한강의 8경, 금강의 8경, 영산상의 8경, 낙동강의 12경으로 총 36경이 그것입니다. 그럼 36경을 강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는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699462&category_id=subject&section_id=EDS0106007&call_from=extlink&subjectName=economy 입니다.


    을숙도 철새 도래지, "계절의 타임라인"


    제 고향은 부산입니다. 초등학교를 다닐 적에 을숙도는 소풍의 단골 장소였습니다. 을숙도는 철새 도래지라서 경관도 수려하고 공원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어른들도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죠. 어릴때는 잘 몰랐지만 부산에 갈때면 종종 카메라를 들고 을숙도를 갑니다. 계절마다 방문 하는 철새들도 다양해서 시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곳이죠?

    사진출처 : http://100.naver.com/100.nhn?type=image&media_id=48475&docid=124329&dir_id=1001090202

    요즘 SNS의 열풍이 장난이 아닙니다. 그중 트위터라는 서비스가 있죠. "트윗"은 새가 지저귀는 소리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몇몇 유저들은 트위터를 "짹짹이"라고도 표현을 하죠^^ 트위터의 타임라인은 다양한 사람들이 남긴 트윗이 지나가는 시간의 흐름이구요.

    을숙도의 계절이 바뀌면 지저귀는 새들도 바뀐답니다. 새들의 지저귐으로 계절이 바뀌죠. 그러기에 제가 바라본 을숙도는 계절의 타임라인이랍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4대강의 아름다운 36개 경관의 닉네임을 지어주세요.

    제가 위에서 을숙도에 "계절의 타임라인"이라는 닉네임을 지어준 것 처럼 36경에 대한 본인만의 개성있는 닉네임을 지어 주세요. 아래 이벤트 페이지에 가면 참여 할 수 있답니다.

     이벤트 페이지는 http://www.4rivers.go.kr/news/kor/member/nickname_main.jsp?dirA=m03&dirB=o03&dirC=p01 입니다.

     

    넥네임을 정하고 블로그에 소개글을 남기고, 다음 view에 발송을 하면 된답니다. 아래 처럼 말이죠.

     

    화끈한 경품이 우르르~

    1등 경품으로 LG전자 엑스노트넷북 x300-LR10K 가 내손에!!! 2등에게는 애플 아이팟 Nano8G를!! 3등 100명에게는 문화상품관 10,000원을 받을 수 있는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다면 다음뷰! 이벤트에도 꼭 응모하세요!!

    전 예전에 갤럭시S를 경품으로 받은 이후로 또 하나의 대박을 기대하면서 이벤트에 응모 합니다. 여러분도 이벤트에 당첨 될 수 있답니다.+_+

    여러분의 생각이 4대강 경관의 닉네임이 됩니다. 멋진 닉네임도 붙여주시고 경품도 받아가는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빠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