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전세계 개발자들의 경합의 장

얼마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어플의 갯수가 10만개가 넘어섰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전 세계의 프로그래머가 자신이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해서 자신의 어플 기획력과 유용성, 프로그래밍 실력을 뽑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한국개발자들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한국형 어플부터 국적불문 모든 사용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합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든 어플리케이션 중에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의 인기폭발 강력추천 어플은 무엇일까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국의 인기폭발, 강력추천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국의 인기폭발, 강력추천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컬러노트 메모장" 입니다. 컬러노트의 개발자는 바로 안드로이드개발자커뮤니티 안드로이드펍 운영자이며 안드로이드 개발전문업체인 소셜앤모바일 대표인 박성서님 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회색"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시죠.

회색님이 개발한 '컬러노트 메모장', '컬러라이트', '컬리딕트 사전 등 3개 모바일앱의 다운로드수는 10월 19일 기준으로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총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1916442319805&outlink=1



컬러노트 사용법

해외에서도 인기 어플로 통하는 컬러노트는 제공하는 기능 또한 다양합니다. 메모별 색상관리, 일정 알림기능, 위젯 지원, 메모백업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아래 사용법은 제가 지난번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메모어플 3종 세트" 에서 소개한 내용입니다. 


노트추가 버튼을 누르면 문서와 목록을 선택합니다. 문서는 일반 메모이고 목록은 특정 안건이나 주제에 목록을 정리하는 용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사용하는 용도는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상단의 노트추가 아이콘과 찾기 아이콘 사이에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시간별, 색깔별, 알람시간별로 메모 정렬이 가능합니다.


문서를 하나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적는 공간 옆에 메모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주제와 성격에 따라서 문서의 색깔을 분류하면 좋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잠금" 메뉴가 나옵니다. 메모마다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도록 합니다. 금융관련 메모는 잠금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비번을 잊어버리면 메모를 열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잠금과 함께 컬러노트의 최고의 강점이라면 알림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알림이 울립니다. 공유기능으로 다른 메모어플이나 메일, 메시지로 메모의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메모에 전화번호가 있다면 전화번호에 링크가 생깁니다. 전화번호를 누르면 다이얼러로 연결되어 빠르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저장한 노트는 백업이 가능합니다. 메뉴버튼 - 백업에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으로 백업을 한다면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백업후 복구할때 사용됨으로 꼭 기억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다시 복구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백업한 메모는 SD카드(외장메모리)에 data/colornote에 저장됩니다.


아직 강력한 컬러노트 메모장을 경험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한번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같이보면 도움되는 게시물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러브드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컬러노트 ㅋㅋ 받아놓고 안쓰고 있다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