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폰, 제우스(Zeus) 출시임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0. 28. 13:22

    소니에릭슨 플레이스테이션폰 (Playstation Phone) 실체가 공개되나?

    한동안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폰 제작에 대한 루머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미국 최고의 IT 정보사이트인 Engadget에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폰의 유출사진을 공개하면서 플레이스테이션폰 존재의 진위 여부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Engadget은 과거에 구글 넥서스원, 아이폰 등 출시전의 화재의 스마트폰의 유출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듯이 사진이 유출된 루머들은 곧 제품으로 출시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직까지 플레이스테이션폰의 개발이 진행중인지, 그냥 루머일 뿐인지 알 수는 없지만 과거의 다른 스마트폰의 루머와 마찬가지로 곧 시장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을까 합니다.

    유출된 사진에 의하면 슬라이드 방식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조이스틱을 꺼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4개의 키패드가 양쪽으로 2개가 장착되어있으며 아래에는 멈춤(?), 선택(Select), 시작(Start) 버튼이 보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조금더 크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오른쪽 측면에는 외쪽 방향키(L)와 오른쪽 방향키(R)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전면 아레에는 4개의 메뉴버튼(뒤로, 메뉴, 홈, 검색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뒷면에는 카메라와 플레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폰은 그야말로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테이션을 압축시켜서 넣어두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지금도 줄곧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운 유저로서 유출된 사진만 봐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폰은 가슴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사양도 게임을 위한 고성능입니다. 알려진 루머로는 안드로이드 2.3 버전인 진저브레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프로요(안드로이드 2.2)가 탑재된다는 말도 있지만 진저브레드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CPU는 퀄컴 스냅드레곤 1GHz Qualcomm MSM 8655 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G2보다 200MHz 정도 빠른칩이라고 하며 myTouch 4G/ 디자이어 HD와 동일한 CPU라고 합니다. 퀄컴의 스냅드레곤이 소니의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적당한 CPU인지 아닌지 아직 의견이 분분합니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 듀얼코어 CPU를 탑재할 예정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1.2GHz의 CPU를 사용할 것이라는 설도 있습니다.


    소니에릭슨 플레이스테이션폰 스펙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소니의 마켓을 이용해서 게임다운로드
    • 퀄컴 스냅드레곤 1GHz Qualcomm MSM 8655
    • 512MB of RAM / 1GB ROM
    • MircoSD 지원 (소니의 전용 슬롯 아님)
    • 화면크기: 3.7 혹은 4.1 인치 (아직 분명하지 않음)


    플레이스테이션폰의 프로젝트 코드명은 제우스 (Zeus)

    이번 플레이스테이션폰의 프로젝트 코드명은 제우스라고 합니다. 폰의 이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제우스폰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플레이스테이션폰은 Z-System을 도입했습니다. Z-System은 안드로이드폰에 소니게임을 실행시켜주는 플랫폼입니다. Z-System에서 게임환경을 조절하고 게임을 로드하는 애뮬레이터라고 생각 됩니다. Z-System이 하드웨어라고 하는 말도 있지만 소프트웨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소니의 모바일 게임이 어떻게 제공될지는 아직 알려진바는 없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게임을 제공하기 보다는 소니만의 게임마켓을 통해 제공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Z-System에 게임마켓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아니면 말구요^^)



    루머라는 불확실성이 있지만 사진과 사양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그 플레이스테이션폰의 출시가 그리 멀지 않았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스마트폰과 플레이스테이션을 하나에 압축시킨 소니에릭슨의 야심작 플레이스테이션폰,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로서 가슴 뛰는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1년, 플레이스테이션폰의 발표와 화려한 그랜드 오픈을 기다려 봅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