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이 처음이라면 HTC 디자이어팝! HTC의 보급형 안드로이드폰 후기 및 프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0. 31. 02:20

    HTC 디자이어 팝 (Desire POP) 블로거데이

    2010년 10월 26일 HTC 디자이어팝(Desire POP) 블로거 데이 행사가 있었습니다. 평소에 HTC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터라 상당히 많은 기대를 가지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많은 블로거분들도 만날 기회가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행사당일 디자이어 팝 뿐만 아니라. 디자이어HD와 쿼티자판이 장착된 디자이어Z를 볼 기회가 있어서 예상외의 눈 요기를 했습니다.

    입구에 행사장 안내 팻말 입니다. HTC Dseire POP 아래 문구가 독특합니다. "My First Smart Phone" 해석하자면 "나의 첫번째 스마트폰" 정도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과 늘어감에 따라 다양한 스마트폰 또한 출시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HTC 디자이어 팝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을 고객으로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디자이어팝의 특징은 센스UI(Sense UI), 컬러, 가격

    디자이어 팝은 해외에서 디자이어 와일드파이어 (Desire Wildfire)입니다. 한국에서는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서 디자이어 팝이는 새로운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디자이어 팝의 홍보지에서 눈에 띄는 3가지 특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비싼 스마트폰은 잊어라! 그리고, 기능은 모두 다 가져라!
     - 디자이어팝은 하이앤드(고성능의 높은가격의 기종)가 아닌 보급형 로우앤드 기종입니다.
     - HTC의 스마트폰은 HTC Sense UI라는 독특한 GUI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센스UI는 왠만한 유틸리티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시각적인 효과를 위해 뷰티풀 위젯(유료), 퓨어 캘린더(유료) 같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지만 HTC Sense UI에서는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만의 스마트폰 컬러를 가져라!
     - 디자이어 팝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다양한 색상을 선호하는 학생, 커플폰으로 그 매력이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 디자이어 팝의 위제중 하나인 프랜드 스트림(Friend Stream)으로 친구의 페이스북, Twitter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리커에 올라온 사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는 미투데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디자이어팝의 특징들

    위에서 설명한 특징 말고도 디자이어팝의 몇 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이어의 Sense UI는 기본적으로 핀치줌(화면을 손가락 두개로 꼬집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핀치줌을 사용하면 여러개의 홈 화면을 한번에 확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타 안드로이드 폰도 런쳐프로나, ADW 런쳐 등의 홈런쳐를 설치하면 화면 꼬집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친구의 페이스북 주소와 생일 주소를 입력하면 발신자 정보에서 친구의 페이스북 소식과 생일을 한꺼 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C는 사람과의 연결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이어 제품군은 SNS와의 연동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디자이어 팝의 수신화면은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야간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타 안드로이드 폰은 전화 수신버튼을 옆으로 드래그 해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어팝은 수신버튼을 터치하면 전화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어팝의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전화가 왔을때 전화기를 들면 벨소리가 점점 줄어듭니다. 전화기를 뒤집어 놓으면 벨소리가 더이상 울리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HTC 모든 제품군에서 사용가능하며 타사 제품중에서는 LG 옵티머스에 동일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의 안드로이드 폰에는 Flip Slient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같은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면 친구에게 어플리케이션 주소를 알려주어 어플리케이션을 공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어플리케이션 파일을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App Share, Bump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어팝의 사양

    디자이어팝은 보급기종이기 때문에 고성능 CPU와 큰 스크린화면과 고 해상도는 탑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디자이어팝의 CPU는 퀄컴 Qualcomm MSM7225-1 528MHz 를 사용합니다. 모토로라의 모토믹스와 같은 CPU를 사용하지만  HTC 레전드, LG 옵티머스ONE, 스카이 미라크의 600MHz 보다는 약간 낮은 처리량입니다. 하지만 HTC의 최적화된 시스템과 Sense UI로 타 보급기와 비교했을때 체감상으로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Sense UI의 화면넘김은 정말 부드럽습니다.)

    디자이어팝의 배터리는 1,300mAh로 보급기로 무난합니다. 스마트폰 유저라면 어떠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예외없이 배터리 부족을 겪어야 하기 때문에 보급기에 1,500mAh를 바라는건 욕심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은근히 1,500mAh을 가졌으면 하는게 사실입니다.^^

    디자이어팝의 해상도가 아쉬운점으로 남습니다. 240 x 320 이라는 해상도로 몇몇 영상이나 고해상도만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약간 무리가 있지 않나 합니다.

    디자이어팝의 안드로이드OS는 현재 2.1입니다. 그러나 조만간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디자이어팝의 카메라는 5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 500만 화소를 지원하기 때문에 급할때는 디카대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 화질입니다. (갤럭시S, 아이폰4, 디자이어 등이 5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디자이어 팝 둘러보기

     

    디자이어팝은 블랙, 화이트, 레드로 세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습니다. 화면을 켜면 전면에 현재 시간을 알려주는 디지털 시계가 보이며 시계 아래에는 오늘의 날씨를 알려주는 애니메이션이 보입니다. 전면의 시계와 아이콘은 사용자가 직접 위치나 종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Sense UI는 다양한 위젯을 사용하며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도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이어팝은 전체적으로 둥글게 모서리가 처리되어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는 한 손에 쏙 들어 옵니다. 전면의 중앙하단에 버튼처럼 보이는 옵티컬 터치 패드가 있습니다. 이 패드로 화면을 넘길때 혹은 아이콘을 선택할때 인터넷 스크롤을 움질일때 사용합니다.

     

    뒷면에는 HTC 로고가 보이고 금속 제질의 은색 테두리가 보입니다. 다른 핸드폰에 비해서 지문이 크게 묻지 않아서 맘에 듭니다. 카메라 옆에는 LED플래시가 있습니다. 디자이어에 플래시라이트라는 어플로 어두운곳을 밝게 비출수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아무 버튼없이 매끄럽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왼쪽측면에는 볼륨버튼과 마이크로USB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단자를 막는 마개는 없습니다.

     

    아래쪽에는 둥글고 매끈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작은 구멍은 마이크 입니다.

     

    윗면은 3.5파이 단자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어폰을 사용해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옆의 버튼은 화면을 끄고켜는 전원버튼입니다.

     

    디자이어 팝의 뒷 케이스와 배터리를 분리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왼쪽 하단에는 마이크로SD카드(외장메모리)를 넣을 수 있는 단자가 있으며 심카드(SIM)카드는 배터리 아래쪽에 장착을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크기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갤럭시S, 아아폰4, 옵티머스원과 비교했을때 디자이어팝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두께가 한눈에 들어 옵니다.

     

    발표회가 끝나고 참석한 블로거들을 위해 음식이 준비되었습니다. 간만에 혀와 배가 호강을 하는군요. 이런 행사라면 언제 어디든지 계속 참석하고 싶네요.^^;;

     

    디자이어팝 블로거데이의 특별 이벤트

    행사당일 참석한 블로거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 행사장에 입장할때 명찰을 나누어주면서  응모권을 박스에 넣게 되었습니다. 당첨된 2명에게 디자이어팝이 상으로 돌아갔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당첨되지 않았습니다.^^;; 당첨된 블로거 분들 축하드립니다.

     

    행사당일날 정말 유명한 블로거분들이 대거 참석 하셨습니다. 저와 함께 자리한 블로거분들입니다. 라라윈님도 같은 테이블에 있었는데 명찰이 어디갔나요..?ㅎㅎ 더 많은 블로거분들의 명찰도 같이 찍고 싶었는데 너무 명찰이 많아질듯해서^^;; 디자이어HD행사에는 꼭 같이 찍어요+_+

    블로거분들의 색다른 리뷰도 같이 감상해보세요^^

     

    디자이어HD 와 쿼티가 탑재된 디자이어Z

    이번 행사의 또 다른 볼거리가 바로 11월에 출시되는 디자이어HD와 출시미정인 디자이어Z 입니다. 디자이어HD는 4.3인치라는 거대한 화면크기로 출시됩니다. HTC의 백상진 부장님이 직접 사용하시는 폰을 공개하셨습니다. 테스트폰이기 때문에 색상은 조금 다르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쿼티자판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디자이어Z의 경우 쿼티 자판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출시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는 쿼티모델리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이어Z가 국내에 출시 되도록 저 혼자 기원해야겠습니다.

     

    디자이어 팝에 대한 작은 궁금증들...

    외산폰인데 AS는 잘 되나?
     - 지금까지 AS는 외산폰이 풀어야할 숙제였습니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HTC도 한때 빈약한 AS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최근 TGS(구 삼보 서비스)를 AS센터로 확장하면서 기존의 SK네트웍스 30개의 센터와 함께 총 100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중입니다. 이제 AS걱정없이 HTC 제품을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티스토어와 SKT의 어플을 사용할 수 있나?
     - 최근 티스토어에 품질 좋은 어플리케이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SKT는 SKT전용 어플로 티맵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산폰의 경우(국내폰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스토어를 사용하는데 제한을 받습니다. 아직까지는 티스토어를 디자이어팝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향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느정도의 인내성이 필요하겠습니다.

    디자이어팝은 누구에게 추천하는가?
     -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디자이어팝은 초.중.고등학생, 스마트폰을 처음사용하는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보급기이기 때문에 고성능의 퍼포먼스를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핸드폰 가격과 요금에 큰 부담을 느끼는 방문자들을 많이 봅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부모님이 기계값을 지불하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부탁해도 부담없는 단말기를 찾는편입니다. 가격은 쇼핑몰과 요금제에 따라 천차 만별이지만 SKT 올인원35 요금제(2년 약정)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욕구가 많은 학생들에게 강력 추천입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