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큐피디아? 옵티머스큐 사용자들의 위엄! 옵큐 위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1. 5. 08:00

    옵티머스큐 사용자들이 만든 옵큐 위키 페이지, 옵큐피디아

    전 가끔 제 블로그 유입경로를 통해 어디서 제 블로그를 찾아서 들어오는지 살펴 봅니다. 이걸 보면 어떤 키워드로 제 블로그가 포털에서 검색되는지 알 수 있죠. 

    하루는 이상한 링크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http://u1i.info/~radioguraphics/mw/index.php/옵티머스큐Q 라는 링크! "음? 이건 뭐지" 하면서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놀라움에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헉! 이건 위키백과 사전 (http://ko.wikipedia.org) 같이 생겼네.. 그런데 옵티머스큐? 이 페이지는 옵티머스큐 사용자들이 함께 만든 옵티머스큐 백과 사전입니다. 정말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친절하게도 처음 방문하는분들을 위해서 옵큐 위키페이지를 소개하는 글도 대문에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사전은 누구라도 작성과 수정이 가능한 것을 그 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옵큐 위키페이지도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필요 없이 누구라도 작성과 수정이 가능합니다. 알리는 글 마지막과 같이 그야말로 열심히 떠들수 있는 공간입니다. 


    최근까지도 뜨거운 활동이 이루어지는 옵큐 위키

    활동은 활발할까요? "최근바뀜" 페이지에서 옵큐 위키페이지의 활성도를 알 수 있습니다. 오~ 최근까지도 새로운 많은 자료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네요.(아래 사진은 11월 5일 오전에 캡쳐한 것입니다.)


    유용한 자료들로 가득찬 옵큐 위키

    옵큐 위키에서는 옵티머스큐의 단말기 정보, 뉴스 뿐만아니라 옵티머스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도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아하! Astro File Manager(아스트로 파일 관리자)에 대한 정보에 제 블로그 링크가 걸려있군요.ㅎㅎ 역시 제가 만든 강좌는 유용하고 유명한가 봅니다.(자뻑 ㅇㅁㅇ;;;;)


    옵큐 위키에서는 옵티머스큐 뿐만 아니라 다른 단말기 사용자들도 참고할 만한 보석같은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한번씩 들려서 정보를 얻어가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옵큐 위키를 만든 옵티머스큐 유저들, 옵티머스큐 사용자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단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위키페이지에 관련정보를 하나씩 모아가는 것도 좋은방법이겠죠?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