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막걸리를 응원하는 축제 

주말에 일산 호수공원에 놀러가는길에 뜻하지 않게 흥미로운 행사를 발견하였습니다. 다름아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는 '우리술 막걸리'를 응원하는 축제'입니다. 벌써 8회나 되었네요ㅋㅋ 호수공원에 가는 발걸음을 멈추고 잠시 주객이 되어 축제의 현장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행사는 11월 7일 일요일까지 합니다.)


우와! 정말 많은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안내책자에 따르면 행사에 30여개의 부스와 200여종의 술이 준비가 되어있었더군요. 막걸리 종류가 그리 많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200여종이라니..ㅎㅎ 200가지 술을 모두 맛볼 수 있는 기회로군요+_+ (뭐 물론 중복된 종류도 있었지만 맛이 미묘하게 달랐습니다.)


앗 부스에 컵이 없네-ㅁ-;;; 

이유가 있었습니다. 1회용 컵의 사용을 막기 위해서 시음용 잔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시음컵은 1잔에 대여료 1000원입니다. 맘껏 시음하고 잔을 반납하면 1000원을 돌려 받습니다. 일종의 보증금이죠. 친환경적인 멋진 아이디어네요^^


기본적인 쌀 막걸리라고 똑같지는 않아

막걸리 하면 쌀 막걸리죠? 부스마다 쌀막걸리가 준비 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각 지방마다, 제조공법마다 맛이 미묘하게 달랐죠! 같은 쌀막걸리라도 부스마다 돌아가면서 맛보는 재미!


응? 캔으로 된 막걸리도 있네? 톡쏘는 막걸리ㅎㅎㅎ 진짜 먹어보니 살짝 톡 쏘는 맛입니다. 마치 부드러운 맥주를 마시는 듯한 느낌입니다. 

QR코드까지 ㅇㅁㅇ;; 스마트폰 가지고 계시는분 자! 찍어 봅시다. ㅋㅋㅋ


다양한 맛의 막걸리들

행사장에 정말 다양한 막걸리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가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금전적 여유와 차를 가지고 왔다면 종류별로 다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몰려 옵니다.^^;;

자색 고구마술; 고구마맛과 부드러운 목넘김~ 캬


2010년 대상을 받은 인삼주


40도씨의 증류수 감홍로주 입안이 화르르~ 요가 화이어~


국순당의 자연담은 복분자 막걸리


맛있는 대나무술!


꼬리치기전에 마시는 술!! 꼬리뽕~ 

기가막힌 슬로건에 웃음을 짖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부스를 돌아다니며 술도 먹었던 터라 기분도 좋고 더 크게 웃었습니다.ㅎㅎ

캬 꼬리뽕의 색깔 와인 같습니다. 역시 꼬리치기 좋은 술인만큼 색깔도 이쁘게 나왔습니다.


몸에 좋은 검은콘 막걸리

오 몸에 좋다는 검은콩? 흰머리나거나 탈모가 있는분들이 좋아할 듯한 막걸리 입니다.ㅎㅎ

오~ 검은콩 막걸리다 보니 색상도 콩색깔입니다. 왠지 검은콩 우유를 먹는 듯한 ㅎㅎㅎ


행사장의 분위기와 이모저모

행사장에는 정말 시민분들이 발걸음을 했습니다. 가족단위, 친구분들과 같이 온 어르신들 등 많은 분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시음도 하고 우리술 막걸리 행사도 축하하는 자리였습니다.


각 부스에 시음컴을 가져가면 이렇게 술을 조금~ 취하지 많을 만큼만^^;; 술은 두 손으로 주고 받는게 예절이죠^^;;


행사장에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 인형~ 


정통 술자리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이벤트

우리의 전통 주도는 어떻게 될까요? 이날 우리의 전통 주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집에 초대된 사람고 이를 맞이하는 초대인이 갖추어야 할 주도를 나레이션의 설명과 함께 어르신들이 한복을 입고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당시 촬영했던 동영상 링크 http://uaj.kr/1o3B


초대가수는 트로트의 아이돌 오로라!

이날 초대가수로 트로트의 아이돌 오로라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TV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합창단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오로라의 리더 조은설 씨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조은설 씨는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짧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왜 카메라를 들고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이폰4로 최대 확대해서 찍었는데 노이즈가 아쉽네요^^;;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는 2010 11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takjoo.kr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행사장 가는 길은 3호선 정발산역 2번 출구로 나와서 호수공원쪽으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다양한 막걸리가 있네요.. +_+
    개인적으로.. 캔막걸리.. 너무 마시고싶네요 : )

  2. 대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도 좋은데요.
    오로라라는 그룹(?)도 있었군요.

    나이를 먹어가니 모르겠습니다.
    남자의 자격에서 예쁘게 봤는데 여기 속해 있었군요.
    편안한 주말 밤 되세요.

  3.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웅.. 아쉬워요.. ㅜㅜ
    이런 좋은 축제를 놓쳤네요... 각종 맛난 술이 한가득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