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영화, 음악, 유투브 감상하기

아이패드를 마련했는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겠다구요? 아이패드의 용도중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는 아무래도 멀티미디어 감상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가 여가시간을 볼낼때나 휴식을 취할때도 음악을 틀어 놓거나 동영상을 보니까요. 

아이패드는 9.7인치의 큰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화나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을 즐기기 딱이죠. 또한 스피커가 내장되어있고 3.5파이 단자가 있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하기에도 안성 맞춤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유투브 감상하기


음악과 영상을 동시 볼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뮤직비디오 입니다.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서비스가 유투브죠? 아이패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유투브 기능이 제공됩니다. 아이패드 홈 화면에 YouTube 아이콘을 터치 하면 유투브에 접속됩니다. (유투브는 온라인 서비스 입니다. Wi-Fi나 3G로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유투브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쪽에는 사람들인 가장 많이본 영상, 인기있는 영상, 내가 즐겨찾기한 영상, 내가 봤던 영상 목록 등이 카테고리화 되어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세로 뿐만 아니라 가로로 돌려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대만민국 모든 남성이 좋아하는 소녀시대의 훗(Hoot) 뮤직 비디오를 검색해서 감상 해봤습니다. 


전체 화면보기도 가능합니다. 전체보기도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역시 뮤직비디오는 가로로 돌려서 풀화면에서 보는게 제맛이죠^^;;



아이패드에서 음악 감상을...


아이패드를 mp3플레이어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음악감상용 스피커 독이 있으면 왠만한 음향 시설은 뺨칠 정도죠^^;; 아이패드에서 음악 재생은 화면아래 iPod(아이팟)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바탕화면에 iTunes라는 아이콘이 음악을 의미하는 콩나물 모양은 훼이크 입니다.^^


화면이 크기 때문에 플레이 리스트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팟과 비교해서 스크롤이 길게 생기지 않아서 시원하고 좋습니다. 

플레이 리스트는 저장된 음악 제목순, 아티스트, 앨범, 장르 별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음악에 태그 정보가 정확하게입력되지 않으면 앨범별, 장르별, 아티스트별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음악 태크 편집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수정해주세요.



아이패드에서 영화 감상하기

아이패드의 큰 화면은 커피숍이나 지하철 의자 혹은 침대위에 누워서 영화를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쉴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꺼내서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친구 같은 존재가 되기도 합니다.(그렇다고 사람과의 소통을 끊으면 안됩니다.^^;;;;)

근데 내 컴퓨터에 있는 영화 파일을 아이패드에 그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영화를 감상하려면 영화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 합니다. 인코딩은 다음 팟 인코더(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를 사용하면 손 쉽게 아이패드 전용으로 동영상을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팟인코더 왼쪽 중앙에 휴대기기용 탭을 선택합니다. 인코딩 옵션에 "애플"을 선택하고 iPad(고화질)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인코딩이 끝났으면 아이튠즈를 통해 동영상을 아이패드에 저장합니다. 저장이 끝나면 아이패드 화면에 Video라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이패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다음 티비팟, 곰플레이어

음악도, 동영상도 없고 뮤직비디오에도 관심이 없다면, 무궁무진한 볼 거리로 가득한 다음 티비팟과 곰플레이어를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패드에서도 다음팟, 곰플레이를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아이패드용으로 정식출시된 어플은 아니지만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어플을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티비팟과 곰플레이어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패드에서 영화, 음악 ,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 아이패드가 생소하고 화면켜면 좌우로 움직이고만 있다면 지금 바로 아이패드로 오늘 소개한 멀티미디어들을 감상해 보세요. 아이패드와 나가 점점 친구로 되어갑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더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는 9.7인치입니다.

    7인치로 써있는데 수정해주세요.

  2.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로 샤방샤방한 소시 훗을 듣다니!
    간지와 활용성 모두 최고네요~ +_+

  3. 더크로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는 들고만 다녀도 간지작살.ㅋㅋㅋㅋㅋㅋ

    카페에서 아이패드로 책만 읽어도 이건 뭐.ㅋㅋㅋㅋ

  4. hyos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세가 영화인코딩보다는 에어비디오로 보는경우가 많음. 귀찮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때문에... 인코딩 잘 안한다는...

  5. marci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왜 유투브가 계속 끊길까요 ㅠ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아무래도 인터넷 연결환경이 원활하지 않은듯 합니다.
      와아파이 신호가 약한듯 하니
      무선공유기 근처에서 다시한번 시도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6. 성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이 선명하지다 않은데,,왜이죠? ,,naritaaa@naver.com도와주세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황님 안녕하세요.
      어떤 화면이 선명하지 않으신가요?
      영화볼때 화면인가요?
      그냥 화면 밝기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설정에서 밝기를 높여도 마찬가지이신가요?
      다른 아이패드와 비교를 해보시고
      그래도 화면이 선명하지 않으면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