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프로요 2차 업데이트, 초기화 필요없이 간편 업그레이드, 화면캡쳐 지원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1. 27. 07:26

    갤럭시S 프로요 초기화 없이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화면캡쳐까지!

    갤럭시S가 안드로이드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된 지 몇일 지나지 않아서 2차 펌웨어 업그레이드 소식이 있습니다. 2010년 11월 26일 정오에 삼성 트위터(http://twitter.com/#!/samsungtomorrow)는 데이터 초기화가 필요없이 갤럭시S의 프로요 업그레이드 지원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트위터 링크 주소: http://twitter.com/#!/samsungtomorrow/status/7992156086079488


    그 외에도 스크린 캡쳐 기능도 지원된다고 하여 궁금증에 프로요 2차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왠지 성능 향상도 이루어졌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데이터 초기화 필요없이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도 어느정도의 업데이트 준비는 필요 합니다. 

    프로요 업그레이드 전 준비할 사항

    • 50% 이상 충전된 갤럭시S
    • 주소록의 백업(만약을 위해서)
    • 최신버전의 삼성 Kies
    • 비행모드로의 전환
    • 1GB이상 여유공간이 있는 컴퓨터

    준비가 끝났다면 동영상으로 이번 프로요 2차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동영상은 시간 관계상 짧게 편집하였습니다. 실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이보다 오래 걸립니다.)

    갤럭시S 2차 프로요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

    이번 프로요 2차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Kies 최신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http://kr.samsungmobile.com 에서 Kies 최신버전을 받아 보세요. 기존에 설치된 Kies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나오지 않으면 삭제 후 다시 설치 해보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USB케이블로 갤럭시S를 연결한테로 Kies를 업데이드를 하면 갤럭시S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USB 연결을 해제해주세요.

    Kies를 업데이트를 하고 갤럭시S와 컴퓨터를 USB로 연결하면 잠시후 아래와 같이 펌웨어 업그레이드 메시지가 나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기전 현재 갤럭시S의 펌웨어 버전과 최신버전 정보를 확인합니다. 오른쪽에 "업그레이드"버튼을 클릭해서 업그레이드를 계속 진행합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데이터 초기화 없이 프로요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만 만약을 위해 데이터 백업을 권장합니다. 주소록과 문자 등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합니다.


    백업을 했으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주의 사항이 나옵니다.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중 전화가 왔다고 해서 연결을 끊으면 업그레이드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비행기 모드"를 설정하는 이유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다면 휴대폰이든 컴퓨터든 다른 프로램들을 종료하는게 좋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중 다른 작업을 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할 때는 컴퓨터는 그냥 가만히 두는 걸 권장합니다. 커피한잔하면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다른 USB 장치를 연결하면 USB 장치간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능한 USB 포트에는 갤럭시S만 연결하세요.


    펌웨어 업그레이 정보 입니다. 2가지 새로운 내용이 갤럭시S에 적용됩니다.

    • OS 업그레이드 시 주요 사용자 데이터(전화번호부, 메시지 등)가 유지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단. 자체 기능 개선에 의해 일부 사용자 데이터는 초기화 됩니다.)
    • 스크린 캡쳐 기능이 신규 적용되었습니다.(사용방법: 취소키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 짧게 클릭)


    펌웨어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작합니다. 업그레이드 시 갤럭시S의 화면이 검은색 바탕에 노란색으로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삽질을 하고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몇번 깜빡이니 너무 놀라지 마세요^^;;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S가 재 시작 됩니다.


    프로요 2차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에 "메뉴버튼 -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을 살펴보면 빌드번호가 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궁금한 화면캡쳐 기능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크린 캡쳐는 갤럭시S 전면 하단에 "뒤로" 버튼이 있습니다. 뒤로 버튼과 오른쪽 측면에 있는 전워버튼을 동시에 터치하면 화면이 캡쳐 됩니다. 

    갤럭시S 화면캡쳐 하는 법  

    화면 캡쳐하는 장면입니다. 캡쳐를 하면 "화면이 캡쳐되었습니다. 이미지 파일로 저장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런 다음 갤러리로 가면 ScreenCapture라는 폴더에 캡쳐한 파일들이 저장도요^^


    성능에는 눈에 띄는 향상은 체감적으로 없습니다. 다음 펌웨어 업그레이드에는 성능향상과 HD 영상통화가 지원되기를^^ 한동안 스크린 캡쳐는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난번 프로요 업그레이드때 없어서 약간 섭섭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지원이 되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