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Y 놀라움으로 통하는 스마트폰 미라크[Mirach] 동영상 개봉기/상세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2. 6. 17:28

    스카이의 안드로이드폰 4번 타자! 미라크

    최근 하이앤드(고급기) 보다는 학생들과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중저가의 로우앤드(보급기)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스카이 미라크는 SKY에서  출시한 4번째 스마트폰이자 이자르에 이은 두 번째 보급기 입니다.

    구혜선이 광고를 맡았던 이자르는 여성을 주 타겟으로한 스마트폰 이었습니다.(물론 이자르 블랙은 남성에게도 잘 어울립니다.^^;;) 미라크는 블랙, 화이트, 올리브, 펑키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면서 남녀노소 모두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라크라는 이름은 놀라움을 뜻하는 영어단어 "미라클"을 연상시킵니다. 그 때문인지 "놀라움으로 통하다"라는 문구를 미라크의 광고 슬로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라크가 어떤 놀라움을 보여줄 것인지 앞으로 진행될 리뷰에 앞서 개봉기 부터 진행해보겠습니다. (제가 진행할 미라크의 통신사는 SK텔리콤입니다. 미라크는 SK와 LG U+ 두 가지 통신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미라크 동영상 개봉기


    미라크의 박스는 아담하지만 내용물은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박스구성물은 미라크, 배터리x2, 배터리거치대, 충전용젠더, USB케이블, 4GB 마이크로 SD카드(외장메모리), 이어폰 마이크셋, 여분의 이어폰 마개, 액정보호필름, 설명서, Tstore 어플리케이션 가이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박스 구성물은 통신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리뷰를 쓰고있는 미라크의 통신사는 SK이며 LG U+와 구성물이 아주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미라크의 외관 디자인

    미라크의 전면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사이즈와 모서리가 동글동글 하게 처리가 되서 손에 쥐는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물론 각진 그립감을 선호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표면 제질상 지문이 생기는 편입니다. 검은색 컬러는 다른 컬러에 비해서 지문이 조금 많이 표시가 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라크의 외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Jewel 홈 버튼입니다. 홈 버튼이 마치 보석처럼 생겨서 Jewel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홈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홈 버튼으로 화면을 켜는 방식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몇 몇 단말기는 전원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켜는 방식인데 전원의 위치가 단말기 상단에 있어서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번거로운 편입니다. 홈 버튼이 있으면 핸드폰을 쥔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엄지손가락으로 화면을 켤 수 있습니다.


    미라크는 전면에 카메라를 두고 있어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사실!!! 커플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 괜찮겠습니다. 커플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하면 커플간 음성통화/영상통화도 즐기고 평상시에는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겠죠?^^


    뒷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가 있습니다. 자동초점[오토 포커스]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2560x1536 해상도 사진까지 지원합니다.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며 동영상 해상도는 800x480까지 입니다.


    미라크의 뒷면입니다.  베터리 커버에는 펄(Perl)느낌의 반짝이로 장식이 되어있습니다. 아랫면에는 "with Google"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With Google은 일종의 호환성 마크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에서 호환성테스트를 거치게 되는데 호환성이 높으면 wirh Google 마크가 넣게 됩니다. 그만큼 미라크는 기존의 구글 OS와 호환성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미라크의 윗면 입니다. 스카이 제품은 이전까지 I/O단자에 이어폰을 연결해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3.5 파이 단자로 된 이어폰은 음악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SKY 베가 이후로 3.5 오디오 단자를 지원합니다.

    그 옆엔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별도로 DMB 안테나를 휴대하는 번거로움은 없겠네요^^ 잠깐 여기서 한 가지! 안테나를 끝까지 뽑아야 90도로 꺽을 수 있습니다. 안테나가 헐거우면 안되기 때문에 비교적 빡빡하게 들어 있어서 안테나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이 없는걸로 알고계시는 분이 있지만 길게 쭉 뽑아야 된다는 사실!!^^


    미라크의 왼쪽 측면입니다. 오른쪽은 버튼없이 말끔하게 되어있고 모든 버튼은 왼쪽에 집중되어있습니다. 볼륨버튼과 잠금해제버튼이 상단에 위치해서 오른손 엄지손가락이나 왼쪽 검지 손가락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는 것이 상당히 편리 합니다. 스카이는 예전부터 이런 버튼 위치를 많은 배려를 하는 편입니다. 제가 스카이 제품을 좋아하는 이유도 이런 디테일까지 신경을 쓴다는데 있습니다.


    미라크의 뒷 케이스를 분해해 보았습니다. 미라크는 버스, 지하철의 대중교통을 휴대폰으로 결재 할 수 있는 Tcash 기능을 제공합니다.


    심카드와 SD카드(외장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미라크의 이어폰과 마이크 세트 입니다. 디자인이 제법 럭셔리한 느낌을 줍니다.


    이어폰과 마이크는 이렇게 분리와 결합이 가능합니다.


    스카이의 안드로이드 폰은 베가 이후부터 3.5 오디오 단자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이어폰 사용시 I/O 단자 혹은 3.5 오디오 단자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어폰도 좋지만 나만의 개성있는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 SD카드 어뎁터!! 미라크를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4GB 마이크로 SD카드를 제공합니다. 근데 SD카드에 있는 자료를 컴퓨터로 연결하려면 USB 데이터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데 휴대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별도로 이런 SD카드 젠더로 마이크로 SD의 자료를 뽑는데 사용하는데 이렇게 젠더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는군요. 이런 세심한 점 정말 마음에 듭니다.


    USB 데이터 케이블 입니다.



    충전용 젠더 입니다. 휴대폰 악세서리처럼 달고 다니다가 급할때 24핀 충전기에 충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젠더 입니다.


    이렇게 휴대폰데 직접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고...


    배터리 거치대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도 됩니다.


    배터리와 보조배터리, 그리고 배터리 거치대 입니다. 배터리는 둘다 1350mAh 배터리 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 제품은 1350mAh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보급형이라도 1500mAh를 사용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자마다 다르지만 스마트폰은 배터리 소모속도가 제법 빠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SKY에서 제공하는 스펙에 따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연속통화 : 약 354분
    • 영상통화 : 약 176분
    • 연속대기 : 약 216시간
    • 블루투스 대기 시 : 약 203시간
    • TDMB 사용 시 : 약 251분
    • VOD 재생 : 약 305분
    • Game사용시 : 약 246분
    • 카메라 사용 시 : 약 210분


    미라크의 내장안테나로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DMB는 세로모드와 가로모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미라크 크기비교

    미라크의 크기를 대략 짐작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으로 비교를 해봅시다. 왼쪽부터 자이리톨, 치클, 미라크, 담배갑입니다.


    미라크의 두께는 11.7mm입니다. 자이리톨과 치클케이스의 딱 중간 정도 입니다. 담배갑의 절반 보다는 약간 얇습니다. 짧은면의 길이는 57.7mm입니다.


    미라크의 길이는 117mm입니다.


    다른 단말기와 크기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비교 단말기는 갤럭시S, 아이폰4, 미라크, 디자이어 입니다.


    옆에서 봤을때 두께와 길이 입니다.


    위에서 봤을때 두께와 짧은면의 길이 비교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다른 단말기와 비교했을때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처리가 되어서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잠깐 아이폰의 대략적인 사양도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미라크 스펙(사양)과 가격

    미라크는 고사양 스마트폰이라기 보다는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베가나, 갤럭시S 보다는 가격이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실구매가는 60만원 선으로 입니다. 물론 보조금과 가입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미라크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2010년 12월 6일 기준)SKT 기준 올인원 45 요금제에 2년 약정으로 6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올인원 55요금제부터 무료로 구입할 수있습니다.

    미라크 사양

    • 운영체제 - 프로요, 안드로이드 2.2
    • CPU - Qualcomm MSM7227프로세서 600MHz
    • 디스플레이 - 3.5형(8.8cm) WVGA LCD 정전식 터치 스크린
    • 카메라 - 500만 화소 플래시 지원 / 동영상 촬영지원
    • 크기/무게 - 117 x 57.7x 11.7 (mm) 116g
    • DMB 지원
    • 내장메모리 - 500MB
    • 외장메모리 - 4GB 기본 제공, 32G까지 확장가능
    • 통 신 - VoIP 사용가능, 테더링 지원
    • 영상통화 가능


    미라크의 특징으로 티격태격하는 TV광고

    미라크의 TV광고를 보니 탤런트 정겨운씨, 정유미씨가 카피라이터로 등장해서 미라크의 특징이 이거다 저거다 티격태격 하는군요. 결론적으로 나온 카피는 "놀라움으로 통하다"군요. 너무 제품의 특징을 과하거나 약간 억지스럽게 표현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나름 무난하게 만든 광고입니다.


    마치며...

    현재 안드로이드 폰의 보급기 시장이 뜨겁습니다. 스카이 미라크, LG 옵티머스원, 모토로라 디파이, HTC 디자이어 팝, 소니에릭슨 X10미니의 보급기 시장 쟁탈 전쟁을 계속 지켜볼 만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스카이 안드로이드폰 미라크의 개봉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으시느라고 고생많으셨습니다.^^;;


    관련된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