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라크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추천 어플리케이션 7가지 소개 및 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2. 14. 07:50

    미라크 추천 어플리케이션 7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대신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같은 메모장, 녹음기, 계산기 어플리케이션이라도 내 취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적으로 자유롭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라크를 더 속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밌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 7개를 소개 해보겠습니다. 


    #1. 런쳐프로(Launcher Pro)

    처음으로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런쳐프로(Launcher Pro) 입니다. 미라크의 기본 홈 화면은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이러한 홈 화면도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런처프로는 산듯한 디자인에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launcherpro 라고 검색해 보세요. (아래에 사진에는 제가 입력한 검색어에는 오타가 있네요^^;;;) QR코드 리더기가 있는분들은 아래 바코드를 스캔해서 조금더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아 보세요.


    런쳐프로를 설치하고 홈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에 체크를 하고 LauncherPro를 선택하면 계속적으로 홈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홈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메뉴버튼 - 설정 - 프로그램관리 - 기본 홈"에서 "SKY 홈"을 선택해 주면됩니다.


    런쳐프로에서 홈 화면을 이동할 때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메뉴버튼 - Preferences - Advanced Settings"로 이동합니다. 


    Minimum scrolling speed에서 값을 "100"으로 하면 홈 화면전환 속도가 가장 빠르게 설정됩니다. "0"으로 하면 가장 느리게 됩니다. 


    홈 화면의 개수도 자유자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Settings에서 뒤로 버튼을 누르고 "Homescreen Settings - Number of screens"로 이동합니다. 옵션값에서 원하는 홈 화면의 개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2. 구글 한글 키보드

    두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구글 한글 키보드 입니다. 미라크에서의 한글자판은 SKY에서 제공하는 스타일만 사용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더 다양한 형태의 키보드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자가 스타일에 맞게 자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는 구글에서 한글사용자를 위해 공식적으로 만든 키보드 입니다. 쿼티 방식의 한글자판이며 가볍고 반응속도도 빨라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2.2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를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났다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을 해야 합니다. "메뉴버튼 - 설정 - 시스템 - 언어 및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에 체크를 하면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기본에 사용하던 키보드를 구글 한글 키보드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문자, 메모, 인터넷 검색, 전화번호부 등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에 3초 정도 길게 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손 끝에 진동이 느껴 지면서 "입력 방법"이라는 창이 하나 나옵니다. 터치를 하고 "입력 방법 선택"에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글 자판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죠? 키보드 설정이나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좌측하단의 "ABC" 혹은 "한글"이라고 되어있는 자판을 3초 정도 누르면 옵션 창이 나옵니다.


    #3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Astro file manager)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중에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입니다.(어스트로 파일 메니저라고도 부릅니다.) 아스트로는 SD카드의 파일들을 이동, 복사, 붙여넣기 등을 컴퓨터 접속없이 수월하게 하고 어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관리를 도와줍니다. 

    또 한가지 편리한 기능이 바로 음악 재생목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서는 아스트로를 이용해서 미라크의 음악 재생목록을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Astro file manager를 실행하고 SD카드(외장메모리)에 음악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음악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상단에 "멀티"이라는 메뉴를 터치합니다. 

    재생목록으로 만들 음악을 터치해서 선택합니다. 음악을 터치하면 타이틀 색상이 주황색으로 변합니다. 음악을 다 선택했으면 상단에 "음악"이라는 메뉴를 터치 합니다. 


    '재생목록 추가"라는 창이 나오고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음악 옵션"에서 "재생목록에 추가"를 선택하고 재생목록으로 사용할 타이틀을 만들어 주면됩니다.


    이제 미라크의 "음악 플레이어"로 이동합니다. "곡"부분을 터치하면 아래에 재생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재생 목록"을 터치하면 Astro file manager에서 만들었던 재생목록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원하는 곡만 재생목록으로 만들어 보세요^^


    #4. 스카이프(SKYPE)

    스카이프는 컴퓨터에서 채팅, 인터넷 전화로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용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면서 스카이프 사용자 끼리는 무료로 인터넷 전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라크에서 와이파이 환경 혹은 3G 환경에서 skype로 친구와 무료 인터넷 전화를 즐겨보세요.(스카이프는 스카이프 회원끼리만 무료로 통화 가능합니다. 3G로 접속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닐경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를 사용하려면 Skype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무료가입이니 부담없이 가입하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가입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로그인 하면 스카이프를 사용하는 친구의 목록 나옵니다. 친구가 로그인 상태라면 통화 혹은 채팅이 가능합니다. 통화나 채팅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3G보다는 와이파이로 통화를 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통화품질이 좋습니다.


    #5. 카카오톡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은 내 연락처에 있는 사람 중 카카오톡 사용자가 있으면 무료로 수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3G 환경에서는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지만 메시지만 보내는데는 아주 미미한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않아도 될 정도 입니다. 단, 이미지 전송에는 3G 데이터가 많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내 전화번호와 내 이름등을 입력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약관과 데이터 요금에 대한 안내가 간단하게 나옵니다.


    상단에 "친구" 탭을 보면 내 휴대폰 주소록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 있는 사람들과 무료에 가까운 메시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G와 와이파이에 대해서는 "3G와 Wi-Fi의 오해" 게시물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6 배터리 위젯(Battery Widget)

    "스마트폰으로 하루에 가장 많이 하는일은?"이라고 질문을 하면 대답은 바로 "충전"일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기능도 다양한 만큼 배터리도 굉장히 빨리 소모되는 편입니다. 배터리를 소모 정도를 알아보는 어플리케이션 Battery Widget을 소개하겠습니다. 배터리 소모 위젯으로 어느 부분에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하고 조절하면 배터리를 절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위젯은 말 그대로 "위젯"이기 때문에 홈 화면에 위젯으로 배터리 소모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크기는 1X1, 2X1, 2X2 로 3가지 입니다. 


    배터리 소모량과 잔량을 알 수 있는 위젯의 스킨을 선택 할 수 있고 배경색, 투명도, 폰트크기 등의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퀵 세팅(Quick Settings)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능만큼이나 세팅해야할 부분도 많습니다. 세팅을 위해서 각 옵션메뉴를 찾아서 이동하는 것도 보통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때 자주 사용하는 옵션을 한곳에서 모두 조절 할 수 있다면 정말 편하겠죠?

    퀵 세팅(Quick Settings) 에서 벨소리, 메너모드, 화면밝기,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3G 등의 세팅을 한화면에서 해결해보세요!


    퀵 세팅에는 아래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옵션을 어플 한 화면에 다 모아두었습니다. 상단에 플래시 라이트로 급할때 휴대폰의 액정 밝기로 손정등 처럼 사용할 수 도 있고, 배터리 소모량 체크도 가능합니다. 밝기조절, 벨소리/진동/무음 선택, 벨소리/시스템/미디어/알람 볼륨 조절까지 한번에 다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일일이 각 메뉴에 옵션 찾아들어가지 말고 퀵세팅에서 모두 해결하세요^^

    이상으로 미라크를 더 속시원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미라크 기초 사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관련된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