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마이마켓 어플 "your app will be downloaded" 게임 다운로드 문제 해결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게임 2010. 12. 16. 15:46

    마이마켓 your app will be downloaded 이후 멍때린다면?

    우리나라의 게임 사전 심의제도 때문에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카테고리가 막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정식으로 받으려면 티스토어, 올레마켓, 오즈마켓을 이용해야 됩니다.

    그러나 너무나도 감사하게도 마이마켓(My Market)혹은 루팅후 마켓 인에이블러(Market enabler)을 이용해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마이마켓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그러나 최근 마이마켓이 되지 않는다는 제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안되더라"는 소문에 업그레이드도 망설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인터넷의 어느 글을 보니 "통신사가 해당 프로토콜을 막았다더라~"는 카더라 소식도 있었습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데 "your app will be downloaded" 메시지가 나온 이후  다운로드를 받지 않고 멍때리고 있는 것이 그 문제의 증상입니다.


    마이마켓 게임 다운로드 먹통 해결법


    마이마켓을 처음 설치하는 분들은 아래쪽에 설정에서 Providers 에서 통신사 세팅을 바꿔주세요.^^ 마이마켓은 첫 화면이 로딩되는데 제법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인내력을 가지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로딩됩니다.


    통신사 설정이 끝났다면 게임 카테고리로 가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게임을 선택합니다.


    요즘 최고 인기게임 앵그리버드를 다운로받아 봅시다. "install"버튼을 누르면 "your app will be downloaded"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다운로드 없이 가만히 있죠?

    일단 홈 버튼을 눌러서 마이마켓을 빠져 나옵니다.


    메뉴버튼을 누르고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마켓"을 찾습니다. 마켓이 안보인다면 상단에 "모두"탭을 선택하면 쉽게 찾습니다. 마켓에 들어가서 "업데이트 제거"를 누릅니다.

    업데이트 제거라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절대로 고장나거나 시스템이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니 과감하게 "확인"을 누릅니다.


    자.. 이제 마이마켓으로 다시 이동해서 "install" 버튼을 눌러봅시다. 약간의 시간이 흐른뒤에 단말기 좌측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3G 환경에서는 다운로드 신호가 늦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시길^^;;)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설치를 합니다.


    자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인증샷!


    아! 업데이트를 제거한 안드로이드 마켓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마켓을 실행하면 Android 마켓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처음 마켓을 사용할때 나왔던 그 화면입니다.

    약간 번거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켓 약관에 동의를 한 뒤 마이마켓을 다시 이용하려면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마켓 - 업데이트 제거"를 다시한번 해야합니다.


    설정에 번거로움이 따르지만 받을 게임이 있다면 한꺼번에 받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이 싫은 분들이라면 게임을 받을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루팅후 Market enabler를 사용해도 되고 통신사별 마켓인 티스토어, 올레마켓, 오즈마켓을 이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혹은 안드로이드 커뮤니티나 카페의 자료실에 올라와있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인터넷에서 받은 게임파일 형식 apk 확장자 파일을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 하려면 아래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2011년에 게임 사전 심의제도에 대한 변화가 생길꺼라는 카더리 뉴스는 있습니다. 곧 2011년 입니다. 반가운 소식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