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누구든지 즐길만한 FPS게임 본투파이어

연말이 되다보니 여러 가지 행사도 많고 모임도 많습니다. 친구들과 늦은시간까지 함께 있다보면 어김없이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스타크래프트 같은 전략시물레이션도 많이 하고 FPS게임도 하고 사천성이나 테트리스 같은 퍼즐이나 보드게임도 즐겨했습니다. 

스트레스나 답답한 일이 있으면 줄곧 슈팅게임을 즐기는 편입니다. 시원하게 총을 쏘다보면 숨통을 조이고 있는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죠. 

최근에 친구들과 늦은시간까지 함께하다가 PC방을 갔습니다. 평소에 게임을 즐겨하던 녀석이 게임하나를 추천하고 나섰습니다. 그것은 바로 FPS 게임 본투파이어! 같이 있던 친구 중에 여자 동기도 있었습니다. 슈팅게임이랑은 별로 안 친할 줄 알았는데. 게임 케릭터 중에 듀얼거너라는 섹시한 여자캐릭터가 있더군요. 자기랑 닮았다나? -_-;; 여튼 그날 친구들과 신나게 게임을 한 기억이 있어서 오늘은 본투파이어 라는 게임을 소개해 봅니다. 


나만의 공격성향에 맞춰 플레이 한다! 특색있는 게임 캐릭터 선택

본투파이어의 매력은 아마도 나만의 공격성향에 맞춘 특색있는 캐릭터 선정입니다. 사람마다 공격 스타일이 다른데 그 능력치에 부합되는 캐릭터로 플레이 한다면 승률과 재미가 배가 되겠죠?^^ 본투파이어에는 5명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각 캐릭터 마다 공격스타일과 무기도 다릅니다. 전 주로 총을 난사하는 스타일이라 헤비 파이어가 딱! 좋더라구요. 여성 플레이는 색시한 듀얼거너를 추천합니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성질대로 죽인다! 5인의 전투 킬러!

샷건맨은 방패를 들고 있어서 무작정 돌격에 적합한 캐럭터입니다. 단 방어모드에서는 속도가 느리고 공격을 많이 막아낼수록 방패가 부서집니다.


라이플맨! 일반 FPS게임에서 볼 수 있는 캐랙터입니다. 무작정 연사보다는 침착하게 3점사 사격을 하면 명중률이 높은 캐릭터입니다. 차근차근 플레이하는 유저분들에게 강력추천! 


남자들이 로망하면 바로 조용히 적을 사살하는 스나이퍼죠? 빠르고 섬세하고 정확한 사람들에게 추천하지만 저 같이 섬세함과 거리가 먼 사람들은 패스입니다.^^ 


헤비파이어는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캐릭터입니다. 중화기로 무차별 사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각대를 사용하면 고정해서 더 정확한 사격이 가능하구요. 특수 무기로 나오는 바주카포!!! 제가 사랑하는 무기입니다.^^ 


여성유저들 혹은 색시한 케릭터를 좋아하는 남성유저를 위한 캐릭터, 듀얼거너!!! 양손에 총을 들고 싸우는 스타일리쉬 캐릭터입니다. 재미있는 기능으로 아군을 치료해주는 매딕의 역할도 하더라구요.



레벨이 오르면 다른 1개 이상의 캐릭터로 플레이 가능!

플레이를 하다보면 남자들의 로망, 스나이퍼나 섹시한 캐릭터 듀얼거너 등 다양한 캐릭터로 플래이 욕심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다른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을까요? 특정 레벨 이상으로 올라가면 다른 캐릭터를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레벨이 올라가서 진급을 하면 다른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조작법을 마스터 하고 플레이 한다! 총기사격장

캐릭터를 선택한 뒤 캐릭터가 어떤 무기와 어떤 공격스타일에 적합한지, 게임 조작법은 어떤지 알아보려면 연습이 필요하겠죠? 본투파이어에서는 이 모든 것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총기사격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더미들을 총으로 쏘며 캐릭터의 무기 조작법과 공격스타일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지 듀얼거나와 해비파이어의 총기사격장 화면을 동영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듀얼거나의 총기사격 동영상

해비파이어 총기사격 동영상

연습모드로 맵의 파악과 필승전략을 만들어 보자.

저는 대한민국 상위 10%에도 들어갈 자신이 있는 길치입니다. 방향감각이 완전 꽝이죠. 그래서 FPS에서 맵을 파악하는데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맵마다 전략, 전술을 짜는것도 더디구요. 필승전략이라는 것이 전투지형을 가장 먼저 파악하는 것입니다. 연습모드로 필승전략을 짜보는 것도 좋겠죠?^^


연습모드의 장점은 낙하, 자폭 등 어떠한 방법을 써도 캐릭터가 죽지 않습니다. 패털티도 없구요. 그야말로 불사신이죠^^ 연습모드는 다른사람과 단체로 할 수 있기 때문에 클랜별로 전략과 타이밍 연습을 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디테일한 게임옵션! 나의 플레이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든다.

프로게이머들이 키보드의 불필요한 자판을 뽑아서 연습한다고 합니다. 최고의 성적을 위해서는 최적의 게임환경을 만들어야 하죠. 본투파이어도 사용자가 최적의 게임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주 디테일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깔끔하게 게임옵션, 컨트롤, 성능옵션, 커뮤니티 같이 카테고리화 시켜서 빠른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해상도도 일반부터 와이드까지 다양하게 지원합니다.


깐깐한 사용자를 위해 성능옵션의 세부옵션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말 생소한 설정들이 많네요. 진정한 게임유저라면 이런 옵션까지 조절을 하는 군요. 음... HGTF가 뭐죠? 먹는건가요?^^;;;


세상무기는 다 모였다

캐릭터별 무기 상점을 들어가보고 이렇게 다양한 무기가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다른 FPS게임의 경우 특정 잘 알고 있는 무기만 사용을 하는 편이죠. 본투파이어는 캐릭터의 능력과 공격특성에 맞춘 무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특정 무기만 인기를 얻기보다는 정말 다양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전 세계무기를 다 볼 수 있겠네요^^


게임 화면

게임 시작화면는 게임 도움말에 나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캐릭터마다 특수기술이 나오는게 특수기술데 대하 설명도 보여줍니다.

칼을 들었을때의 모습


스나이퍼 모드 아! 딱걸렸네요^^


듀얼거너의 특수기술인 체력회복~ 매딕의 역할이죠^^


리스폰이 되어 다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그 사이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른 사람의 플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기능으로 짜릿한 승리의 순간을 기억하자

기억에 남을 명승부라면 리플레이로 저장을 해보세요. 저는 비록 패배를 했지만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기 위해서 리플레이로 저장을 해 두었습니다.


리플레이에서 F5번을 누르면 화면 시점을을 자유모드로 변경해서 맵 구석구석까지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의 특정장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해서 UCC로 뽐내고 싶다면 F7번키를 누르세요. 그럼 동영상이 녹화가 시작되고 다시 F7번을 누르면 녹화가 끝납니다. 저장된 동영상은 \record폴더에 AVI파일로 저장됩니다.

본투파이어 홈페이지 http://www.borntofire.com/community/comm_04_01.asp 에서 UCC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특수기술을 뽐내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연말시즌이라 친구들끼리 PC방 일도 많고, 연초에는 민족의 대이동이 이루어지는 명절이 있어서 친척들끼리 한 자리에 모이는 일도 많습니다. 심심할때면 다같이 오순도순 PC방에 가서 본투파이어로 시원한 게임 즐겨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도 피시방에 많이 찾을 듯합니다. PC방에 들어서면 여기저기 총소리로 전쟁터를 방불케 할지도 모르겠네요^^

나의 공격 스타일에 맞춰 캐릭터를 선택하는 신개념 FPS게임 본투파이어! 오늘 저녁에 친구들이랑 클랜만들어서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