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라크]미라크 기본사용법 #1 화면켜기, 배경화면 꾸미기, 볼륨조절, 멀티테스킹 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12. 20. 00:00

    [미라크]미라크 기본사용법 #1 화면켜기, 배경화면 꾸미기, 멀티테스킹 하기

    자 오늘부터 미라크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터치폰을 처음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화면제어 하는 것 조차 상당히 어려운 부분입니다. 오늘 부터 아주 기초적인 부분 부터 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라크 기본 사용법 동영상 강좌

    미라크 화면켜는 3가지 방법

    미라크의 화면켜는 방법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홈 버튼 누르기
    2. 락버튼으로 해제하기
    3. 전원버튼 누르기

    가장 간편한 방법이 단말기 중앙하단에 홈 버튼을 누르는 방법 혹은 락버튼을 누르는 방법입니다. 미라크에 비밀번호가 걸려있다면 홈 버튼을 눌러서 켜는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비밀번호거는 방법은 차후에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버튼을 통해서 화면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납니다. 본격적으로 미라크를 사용하려면 화면에 잠금을 풀어야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좌물쇠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한다음 오른쪽으로 쭉~ 밀어봅니다. 그러면 손가락을 따라오면서 잠금이 해제 됩니다. 잠금이 풀리면 가장 오른쪽 사진처럼 미라크의 홈 화면이 나옵니다. 


    미라크 전화받기

    스마트폰이라도 전화기이기 때문에 첫 번째 목적은 전화를 걸고 받는 방법이겠죠?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할때 전화 받는 것만큼 적응이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어떻게 받는지 몰라서 상당히 당황을 하게 되죠.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의외로 상당히 쉬운방법으로 화면을 켤 수 있으니까요^^ 전화가 오면 벨소리 혹은 진동이 오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 화면의 잠금을 해제 하듯이 "통화" 아이콘을 터치한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화면을 보니 "통화추가"라는 재미있는 버튼이 보이는군요. 통화추가를 하면 현재 통화하던 상대화는 대기상태가 되고 새로 연결된 전화번호와 통화가 됩니다.  


    미라크 홈 화면 제어하기! 화면이동, 아이콘 이동 및 제거

    미라크에서 잠금을 해제하면 나오는 홈 화면입니다. 미라크는 기본적으로 좌우로 7개의 화면이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한 상태에서 좌우로 드래하면 옆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의 아이콘도 원하는 장소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3초 이상 꾹 누르고 있으면 손 끝에 작은 진동이 느껴집니다. 진동이 오면 원하는 곳으로 아이콘을 드래그 해보세요^^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들이 홈 화면에 있으면 상당히 거슬리죠? 안 쓰는 아이콘은 화면에서 지워버립시다! 홈 화면에서 사라졌다고 해서 영원히 삭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다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없어진 아이콘을 복구하기 위해서 화면 우측하단에 menu(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현재 미라크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타납니다. 홈 화면으로 올리려는 아이콘을 3초 정도 길게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이콘이 홈 화면으로 올라 옵니다. 

    필요없는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은 홈 화면에서 없애버리고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홈 화면에 올려 두고 사용하면 훨씬 편하겠죠?


    미라크 배경화면 바꾸기! 내가찍은 사진/ 인터넷 사진 배경화면으로 쓰기

    피쳐본(일반폰)에서는 아주 제한적으로 화면의 변경이 가능했지만 스마트폰은 정말 다양한 배경화면을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우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배경화면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라크의 좌측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배경화면을 누르면 "배경화면 선택"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갤러리",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 이렇게 3개의 메뉴가 보이죠? 어떻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 갤러리: 미라크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인터넷에서 받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배경화면: 움직이는 배경화면 입니다.
    • 배경화면: 미라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화면입니다.
    처음으로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을 터치하면 몇 가지 움직이는 배경화면 목록이 나옵니다. VU미터, 넥서스, 다수, 마법의 연기, 물, 스펙트럼 등 이 미라크에서 적용가능한 라이브 월 페이퍼 입니다. 터치하고 라이브 배경화면 적용을 하면 배경화면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월페이퍼는 배터리 소모를 증가 시킬 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세요^^


    이번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입니다. 아래쪽에 배경화면의 종류가 나오고 그 위로 배경화면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하고 "배경화면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배경화면이 달라졌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갤러리의 사진은 미라크의 사진으로 찍은 사진 혹은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괜찮은 사진을 발견했을 경우 바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는 이채영씨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_+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원하는 연예인이나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해 보세요^^

    마음에 드는 사진을 발견하면 인터넷의 사진을 길게 3초 이상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미지 저장, 이미지 보기, 배경화면으로 설정이라는 메뉴창이 나옵니다.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가장 오른쪽 사진처럼 표정하나 바뀌지않고 배경화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라크에서 멀티테스킹하는 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멀티테스킹이 가능합니다. 멀티테스킹은 컴퓨터에서 우리가 인터넷도 하면서 음악도 듣고 채팅을 하는 것처럼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미라크에서 이것 저것 작업을 하다가 홈 버튼을 누르면  홈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다른 작업을 하다가도 이전에 하단 작업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라크의 중앙 하단에 홈 버튼을 길게 꾸욱 누르고 있어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 중 기능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조금전에 내가 했던 작업으로 다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쪽에 "실행기능 관리"버튼을 누르면 현재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중 사용하지 않는 것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은 종료해야 스마트폰이 빠르게 잘 돌아가겠죠?


    미라크 볼륨조절하기

    미라크의 락 버튼 아래에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조절 버튼을 위로 누르면 벨소리가 조절 됩니다. 아래쪽으로 계속 누르면 진동으로 전환됩니다. 간단하게 벨소리 음량과 진동모드를 조절 할 수 있죠^^

    단, 여기서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진동모드가 되어있다고 해서 음악이나 알람 소리같은 미디어 볼륨이 음소거가 된 것은 아닙니다. 도서관에서 갑자기 알람벨소리 혹은 youtube를 눌렀을때 소리가 나올 수 있으니 미디어 볼륨에 주의 하세요. 

    메뉴버튼 - 설정 - 사운드에서 미디어 볼륨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미라크 알림표시창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3G데이터 빠른 설정하기

    미라크의 홈 화면 상단에 시간, 배터리, 통신신호 등이 표시되는 부분이 있죠? 이 부분을 "알림표시창"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문자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알림표시줄을 터치해서 아래쪽으로 드래그 해봅니다. 그러면 상단에 무음모드, 블루투스, 와이파이, GPS, 3G의 ON/OFF를 빠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알림표시창의 빠른설정 이용하기를 습관화 해놓으면 미라크폰을 정말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밑 줄 쫙쫙~ 

    오늘은 이렇게 미라크 기본 사용법 중에서 화면켜기, 배경화면 꾸미기, 멀티테스킹, 볼륨조절, 알림표시창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이 처음이라 상당히 어려우신분들은 오늘 내용만 충분히 연습하셔도 급방 미라크에 적응할 수 있답니다. 

    다름 포스팅에서는 아이콘을 조금더 잘 활용하는 방법과 위젯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