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으로 CCTV를 본다. 이제 1가구 1 CCTV 시대가 온다. 모바일 CCTV BL-C101 UBsafe LG U+
    컥군시즌1 2010. 12. 31. 16:00

    내 집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제는 스마트폰 있으면 CCTV 볼 수 있다.

    2009년 11월에 아주 엽기적인 해외토픽이 있었습니다. 뉴욕 아파트에 혼자 살고 있는 남자가 냉자고에 음식이 계속 없어지는 것이 이상해서 CCTV를 방에 설치해서 촬영한 결과! CCTV에 잡힌 충격적인 영상입니다.

    어떤 여자가 남자가 없을때 다랑박에서 내려와서 음식을 먹고 TV를 보고 싱크대에 소변들 보는 등 엽기적이고 대범한 행동을 하다가 남자가 돌아올때쯤 다시 다락을로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CCTV 영상 중에 남자의 기척이 들리자 후다닥 어디론가 숨는 재미있는 장면도 나오는군요.


    CCTV로 촬영된 내 집에 몰래 숨어사는 여자 노숙자 유투브 동영상

    동영상이 안보이는 분은 Youtube에 가서 안전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이제 1가구 1 CCTV 시대가 오는가?

    CCTV는 주로 식당, 편의점, 사무실, 공장, 엘리베이터, 주유소, 어린이집에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반 가정에도 CCTV가 필요한 시대가 온듯합니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이 집에서 혼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은 일에 대한 대처 능력이 부족함으로 어떤 일이 발생하면 울기만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모에게 전화를 하더라도 긴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상황을 정확이 알리기에도 무리가 있구요.

    혼자살고 있는 가정도 마찬가지 입니다. 혼자 사는 경우 집에 애완동물을 키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혼자 사는데 외로움을 달래어주는 애완동물이 잘 있는지? 문제는 없는지? 사고는 치지 않았는지? 하루종일 불안해 할 겁니다. 이때 CCTV로 확인할 수 있는 매체가 있으면 정말 좋겠죠? 물론 위의 엽기적인 해외토픽처럼 누군가가 내 방에 숨어 있다가 냉장고 속의 소중한 양식을 비워버리는지 확인도 하고 말예요-_-;; 혹시 방에 우렁각시라도 있는지 없는지 확인도 하고 말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한 모바일 CCTV 서비스 UBsafe LG U+

    갤럭시U, 미라크 등 LG U+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유비세이프(UBsafe) 서비스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CCTV에서 촬영되는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비세이프의 모바일 CCTV서비스의 소개와 유비세이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IP카메라 파나소닉 BL-C101(Panasonic BL-C101)의 개봉기 정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설정, 사용법에 대해서 더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비세이프의 모바일 IP카메라 서비스의 개요는 바로 위의 그림에서 살펴 보겠습니다. IP카메라 파나소닉 BL-C101를 인터넷 선으로 연결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IP카메라의 영상은 휴대폰, 컴퓨터, NA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영상의 확인은 유비세이프에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야 가능합니다.

    카메라에 영상을 확인할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SMS로 카메라 영상상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카메라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어서 쌍방향 통신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를 통해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스피커를 통해 내 목소리를 IP카메라를 통해 전달 할 수 도 있습니다. 집에있는 아이에게 바로 대화를 할 수도 있고 집에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애완견에게 이야기를 할 수 도 있죠.

    IP카메라 파나소닉 BL-C101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CCTV의 영상을 확인하는 유비세이프의 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IP카메라가 있어야 합니다. 유비세이프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IP카메라, 파나소닉 BL-C101 를 소개합니다.

    파나소닉 BL-C101 사양

    • 디지털 10배 줌
    • 최대 640 x 480 해상도
    • JPEG/ MPEG4 포맷 지원
    • 렌즈밝기 F2.8
    • 1/4인치 CMOS 센서 약 35만 화소
    • 무게: 100g, 크기: 8 x 85 x 27 mm
    • IPV4, IPV6지원


    파나소닉 BL-C101을 열면 구성물이 상당히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 받임대, 나사, 전원 케이블 & 어뎁터, 랜&전력 연결 장치, 프로그램 설치CD, 다량의 영문 메뉴얼ㅇㅁㅇ;;; 이 있습니다. 얼핏봐서는 박스 내용물이 많아 보입니다. 그러나 조립과 설치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단지 영문메뉴얼의 압박이 있을 뿐이죠. 메뉴얼은 꼭 읽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읽는 시간보다는 직접 조작하는 것이 시간절약이 됩니다.^^


    카메라와 받침대 입니다. 카메라와 받침대만 조립하면 80%완성입니다. 받침대에 나사 부분이 보이죠? 카메라의 뒷부분에 나사를 돌려넣는 곳이 있습니다. 돌려서 조립하면 간단하게 완성!


    카메라 전면에는 우측상단에 Power LED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면 초록색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LAN케이블에 문제가 있다면 노랜색으로, 단선되었다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카메라 랜즈에는 Zoom 기능이 있습니다. 현장을 좀 더 자세히 보려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확대 줌으로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디지털 10배 줌)

    좌측하단에는 MIC라는 부분이 있는게 이 부분이 마이크 입니다. 마이크를 통해 현장에서 나는 소리도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내가 말하는 소리를 현장에 전할 수 있어서 쌍방향으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애완견에게 말을 걸때 정말 유용하겠습니다. 대신 애완동물이 카메라를 만질 수도 있으니 손이 닫지 않는 곳에 장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뒷면에는 받침대를 연결할 수 있는 나사홈이 정 중앙에 있으며 좌측하단에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하는 LAN슬롯이 있습니다. 



    조립은 이렇게 간단하게! 참 쉽죠?^^ 받침대에는 3개의 나사구멍이 있으니 벽이나 구조물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받침대 나사 연결부위에는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목 부위를 위로 아래로 좌우로 카메라를 수동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앵글각도를 58도까지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부분입니다. 만약 카메라에 직접 전원을 공급했으면 어뎁터 전원이 상당히 길어집니다. 높은 벽에 설치를 했다고 상상을 해보면 랜선과 전원선이 길게 주렁주렁 보기 참 복잡하고 않좋겠죠?^^ LAN케이블(인터넷 선)하나로 전원까지 공급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제법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측면에 어텝터와 연결하는 부위가 있습니다. 어뎁터가 옆으로 돌출되면 아무래도 분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BL-C101의 측면은 어뎁터 연결부위가 안쪽으로 되어있어서 원활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자!! 여기까지하면 이제 조립의 완성입니다. 이걸 꼭 주의해서 연결하셔야 합니다. LAN 쪽에는 공유기에서 나오는 케이블을 연결시켜 주셔야 합니다. TO THE CAMERA 부분에는 카메라와 연결될 케이블을 연결시켜주셔야 합니다. 


    카메라, 전원공급기, 공유기를 잘 연결해줬다면 POWER LED에 초록색 램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은 LAN의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다는 의미이고 빨간선은 LAN 케이블이 단전 되었다는 표시입니다. 

    여기까지 유비세이프의 모바일 CCTV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파나소닉 BL-C101의 개봉기와 조립방법이었습니다. 자세한 설정과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비세이프 서비스 신청은?

    유비세이프는 현재 LG U+ 의 단말기, 갤럭시U 혹은 미라크와 IP카메라의 결합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꼭 결합상품으로 구매해야 서비스가 가능하냐구요?

    기존에 갤럭시U와 미라크 사용자 뿐만 아니라 타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별도로 파나소닉 BL-C101 혹은 유비세이프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른 IP카메라를 별도로 구입하면 모바일 CCTV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는 사항이니 유비세이프(https://www.ubsafe.net/index.html)에 문의하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긴 내용 보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설정까지 연이어서 하면 너무 머리 아프죠? 조금 쉬엄쉬엄 하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제가 지금 머리가 아픕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에서 CCTV의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활용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비세이프와 IP카메라 CCTV에 관해서 더 자세한 사항은 유비세이프 웹사이트(https://www.ubsafe.ne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