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수익모델] 블로드, 정성들인 리뷰에 공정하고 유리한 블로그 수익모델 추천
    컥군시즌1 2011. 1. 29. 15:32

    공정한 수익분배 블로드, 블로그 수익모델로 추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상당히 배고픈 일입니다. 정성을 들여서 글을 적어도 들어오는 수익을 크지 않으니까요. 그보다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직업을 가지고 계신분도 많습니다. 대부분 퇴근하고 남는 시간에 글을 적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간혹 블로거에게 글을 쓸만한 유인이 필요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라는 댓글의 약빨이 떨어질때도 있죠. 그래서 리뷰 사이트를 통해 글을 쓰기위한 의욕을 얻기도 합니다. 



    의욕이 필요한 블로거분들을 위해서 제가 참여했었던 리뷰 사이트 블로드(http://www.blod.co.kr)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미 아시는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블로드를 알게 된것은 작년 9월 정도 입니다. 그때 4대강 36경 닉네임 공모전을 응모했고 제법 괜찮은 용돈 벌이를 했었죠.^^

    제가 블로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조회수"로 공정하게 랭킹을 만들기때문입니다. 조회수가 높을 수록 상위에 랭크 됩니다. 단지 조회수만 높다고 랭크가 된다면 부정한 방법으로 조회수를 높힐 수 있겠죠? 블로드 리뷰에 참여하면 트래킹 코드가 있는 이미지를 삽입함으로써 부정한 방법으로 증가한 조회수를 무효처리 하게 됩니다.

    리뷰의 퀄리티가 좋을수록, 검색이 잘 될 수록 상위에 랭크되어 고수익을 올리기 좋은 구조 입니다. 


    블로드 리뷰에 참여하는 방법

    블로드에서 진행 중이 리뷰이벤트 하나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작성하는 글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하는 글의 조건에는  1.제목에 삽입되어야 하는 문장, 2.본문에 삽입되어야 하는 문장으로 나누어 집니다. 3번은 트래킹 코드가 포함된 이미지 입니다. 


    리뷰를 작성하기위해서는 정보가 있어야겠죠? 위의 리뷰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본문에 참고할 내용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본인이 정성껏 리뷰를 작성하면 되는 것이죠.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유효성 검사를 하게 됩니다. 제목에 꼭 들어가야할 키워드가 포함되었는지, 본문에 해당 키워드가 있는지, 이미지는 들어갔는지 등입니다. 

    제출되었으면 조회가 발생할때 마다 본문에 포함된 트래킹 코드 이미지가 유효한 조회인지 판단하고 부정이 없을 경우 조회수를 증가 시킵니다. 

    아래는 제가 참여했던 이벤트에서 조회수의 허용상태를 보여주는 페이지 입니다. 유입경로와 그 경로의 적합성을 판단 합니다. 다른 리뷰 사이트에도 이벤트에 참여해봤지만 이렇게 유입경로와 유효성 검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곳은 블로드가 유일하네요. 


    광고주와 블로거에게 모두 투명한 리뷰 시스템

    블로드 리뷰 시스템의 장점은 광고주와 블로거가 진행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고주의 경우에도 광고가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확인이 힘들때가 있습니다. 

    리뷰에 참여하는 블로거도 내 조회수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기 힘든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아래는 제가 참여한 이벤트 페이지 입니다. 참가 현황은 로그인후에 로그인 화면 아래에 "마이 블로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지속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데 의욕을 돋구기도 하구요. 그러나 블로그 자체가 너무 수익에 집착해서 원래의 컨텐츠가 흐려지게 되면 곤란하겠죠? 

    블로그 리뷰는 객관적인 사실만 전달하기 보다는 직접사용해본 뒤에 작성하는 리뷰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평론도 마찬가지구요. 블로드의 리뷰에도 체험형 리뷰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뷰가 많이 생겨난다면 광고주와 블로거 모두에게 유익한 리뷰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지금까지 참여했던 리뷰 사이트가 불투명하고 랭킹 선정이 애매해서 피해를 보셨나요? 그러면 블로드에서 진행하는 리뷰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블로드 바로가기 http://www.blod.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