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출시전 유출사진과 스펙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 총정리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4. 06:00

    출시전의 안드로이드폰의 유출사진과 스펙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는 사이트

    새로운 안드로이드폰이나 태블릿이 출시되기 전에 우리는 그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이미 다 알고 있습니다. 출시전의 시제품 유출사진(스파이샷)이 인터넷에 떠돌기 때문이죠. 유출사진이 돌아 다닐때마다 "진짜다" 혹은 "아니다"의 의견이 분분하지만 출시된 후에 디자인을 보면 유출사진과 크게 다른것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4가 그러했으며, 넥서스S 나 엑스페리아 플레이(플레이스테이션 안드로이드폰) 또한 유출사진과 결과물이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휴대폰 제조사에서 신제품을 개발할때 시제품이나 목업폰을 만드는데 그 때 어떠한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출이 되게 됩니다. 이런한 사진들이 커뮤니티에 퍼지게 됩니다. 마케팅을 위한 고의 유출인지 아닌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얼리어뎁터나 신제품을 기다리던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흥미로운 소식들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스파이샷은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유포가 됩니다. 대표적인 해외 IT 컨텐츠 사이트로 엔가젯(http://www.engadget.com)과 기즈모도(http://gizmodo.com), 매셔블(http://mashable.com) 등이 있습니다. 특히 기즈모도의 경우 아이폰4를 습득해서 아이폰4의 사진을 올려 화재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엔가젯, 기즈모도, 매셔블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IT소식이 올라옵니다. 모바일 관련 소식 또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우폰7등의 운영체제 별로 다양하게 올라오구요.

    만약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4개의 외국 사이트를 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저의 경우 해외의 신제품에 대한 포스팅을 할때는 아래의 4개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취합해서 작성합니다. 

    안드로이드 앤 미 - http://androidandme.com


    안드로이드 해드라인즈 http://androidheadlines.com


    안드로이드 센트럴 http://www.androidcentral.com


    판드로이드 http://phandroid.com

    여기 4개의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정보들은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대한 출시 정보, 악세서리,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팁, 흥미로운 동영상 등의 자료가 주로 올라옵니다. 무엇보다 신제품의 스펙이나 유출사진이 가장 흥미로우면서 자주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 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몇 몇 유출사진이 올라와 있네요^^

    또한 회원들이 활동하는 포럼을 통해 lag fix(속도개선 패치)가 올라오거나 오버클럭 정보 등 소중한 알짜 정보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비록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울렁증이 있는분 들은 사이트에 오래 머무르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제목과 유출사진만 본다면 어떤 제품의 사진인지 충분히 알아볼 수 있겠죠? 영문으로 되어있는 사양이라고 하더라도 딱 보면 무슨 내용인지 쉽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Display, Ram, Rom, Amoled, Froyo 정도는 쉽게 알 수 있으니까요^^)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 빠르고 흥미로운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4개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국내 사이트로는 안드로이드펍(http://www.androidpub.com)이 있습니다. (혹시 제가 소개한 사이트 말고도 괜찮은 사이트를 알고 계신다면 아낌없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