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2X] 옵티머스2X 기프트콘 기프티쇼 MMS 사진 다운로드 받고 저장하기- 옵티머스2X 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20. 14:21

    옵티머스 2X 기프트콘, MMS 사진 다운로드 받는방법

    요즘처럼 스마트폰이 유행이 아닐때에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다른사람에게 보낼일이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사진도 제법 예쁘게 편집되고 내 위치를 지도사진을 찍어보내기도하니까요.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이 트위터, 미투데이 등으로 이벤트를 열면서 기프트콘, 기프트쇼를 전송하는 일이 부쩍 늘어난듯 합니다. 

    옵티머스2X로 받은 MMS 사진을 갤러리와 내장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구요. 불필요한 문자를 정리하면서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프트콘만 따로 옵티머스2x에 저장 해봅시다.


    옵티머스2X 기프트콘, MMS 내장메모리에 다운받기 동영상 강좌

     


    옵티머스2X 문자함에 MMS문자와 기프트콘이 있습니다. 우선 기프티쇼에서 발송된 기프트콘을 옵티머스2X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기프트콘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터치한다음 3초정도 기다리면 "첨부파일 저장"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저장하기를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에 image 폴더에 저장되고 내장메모리에는 "sample_media - image"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른방법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옵티머스2X의 "메뉴버튼 - 더보기 - 첨부파일 저장"을 순서대로 누르면 기프트콘을 저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명 앞에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저장을 누르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갤러리에 savedContent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장메모리도 마찬가지로 savedContents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2X 문자함에 있는 mms도 기프트콘 받는 방법과 동일하게 저장하면 됩니다.mms 문자의 사진을 터치한 상태에서 3초 정도 기다려봅니다. "첨부파일 저장"팝업이 나옵니다. 기프트콘과 동일하게 갤러기에 image 폴더와 내장메모리에 "sample_media - image" 폴더에 저장됩니다.


    "메뉴버튼 - 더보기 - 첨부파일 저장"을 통해서도 mms로 받은 사진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갤러리에는 savedContents 폴더에, 내장메모리에도 savedContents 폴더에 저장되어있습니다.


    갤러리에서 확인을 해볼까요? 위에서 저장했던 기프트콘과 mms 사진이 "image", "savedContents" 같은 폴더에 저장되어있습니다. 


    옵티머스2X의 내장메모리의 어느폴더에 저장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봅시다. Astro file manager(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를 실행해서 "/mnt/sdcard/"를 보면 sample_media와 savedContents 폴더가 보이죠? sample_media는 그 안에 image라는 폴더를 별도로 두고 있습니다.

    저장된 파일을 다른 곳으로 옮기려면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상단의 "편집" 아이콘을 이용해서 이동시키면 됩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사용법은 http://www.kuccblog.net/54 를 참고하세요.


    아스트로 관리자로 사진을 이동하는게 어렵다면 USB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진을 이동, 복사,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옵티머스2X를 USB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하기 전에 꼭 옵티머스2X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http://www.cyon.co.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옵티머스2X에서 문자로 날아온 mms 사진, 기프트콘을 내장메모리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자함을 정리하거나 휴대폰을 초기화 할 때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mms 사진과 기프트콘을 보관해 놓으면 편리하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