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2X] 옵티머스2X 화면캡쳐하는 방법, 내 옵티머스2X 배경화면 스크린샷 뽑내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20. 17:08

    옵티머스2X 화면 캡쳐하는 방법

    옵티머스2X는 기본적으로 배경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해당 기능을 진작에 제공해왔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화면을 캡쳐를 하려면 단말기에서 기능을 지원하거나 루팅(흔히 말하는 해킹, 아이폰의 탈오과 유사한 개념)을 해야지만 캡쳐가 가능했습니다.

    옵티머스2X를 포함한 최근에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은 반갑게도 단말기 자체적으로 캡쳐를 지원하거나 루팅없이도 화면캡쳐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옵티머스2X의 스크린샷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리뷰를 쓰고 강좌를 만들어야 하니까 휴대폰 자체적으로 스크린샷 기능이 있으면 상당히 편합니다. 이동중에도 언제든지 캡쳐를 할 수 있으니까요. 리뷰나 강좌를 만드는 블로거가 아니라면 화면캡쳐를 해서 어떻게 쓸까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관련 커뮤니티에 회원들이 올려놓은 스크린샷 입니다. 배경화면만 연예인 사진으로 바꾼 것과 여러가지 위젯과 "런처프로 + DVR + 앱스관리자"의 조합으로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드는 유저들이 많죠? 열혈 커뮤니티 회원이라면 나만의 멋진 화면을 만들어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고 어떤 위젯과 배경화면을 사용했는지 정보를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 가면 정말 뽐뿌나는 스크린샷을 자랑하시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배경화면 게시판에서 나만의 배경화면 꾸미기 노하우를 공유하는 분들이 많아서 실제로 많은것을 배워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인기있는 팁의 경우 댓글과 조회수가 엄청나게 많죠.

    이 뿐만 아니라 지도어플에서 내 위치를 캡쳐해서 다른사람에게 mms문자로 보낼때 사용한다거나 카카오톡의 채팅내용을 잠깐 저장한다건가, 메일 내용을 캡쳐해서 친구에게 전달할 수 도 있습니다. 캡쳐의 용도는 이 밖에도 무궁무진해 질 수도 있답니다.


    옵티머스 2X 화면캡쳐 하기 동영상 강좌


    옵티머스2X에서 화면캡쳐하는 방법은 위의 동영상에서도 확인했듯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홈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메라 음과 함께 화면이 캡쳐 됩니다.

    홈 버튼을 누르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눌러도 되고 전원버튼을 누른상태에서 홈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대신 시간차가 너무 크면 다른것이 기능이 실행되니까 1초 사이간격으로 눌러주시면 적당합니다.


    캡쳐한 이미지는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 "CapturedImages" 라는 폴더에 캡쳐한 이미지가 모두 저장 되어있습니다. 


    USB데이터 케이블로 컴퓨터와 옵티머스2X를 연결했을때 내장메모리의 CapturedImages 폴더를 보면 캡쳐했던 이미지가 저장되어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옵티머스2X 해상도인 480*800 입니다.


    옵티머스2X 루팅 사용자라면 ShootMe / Screen shot 어플 사용해보기

    옵티머스2X는 superoneclick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루팅이 가능합니다.(루팅을 한다고 해서 당장 성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삭제할 수 없는 어플을 삭제하거나 폰트 및 UI를 바꿀 수 있으며 CPU를 오버클럭을 해야 성능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루팅하는 이후에 잘못된 조작으로 인해 단말기가 고장날 수 있으니 루팅하는 과정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혹시 루팅을 해서 옵티머스2X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두가지 어플을 이용해서 스크린샷을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간혹 루팅없이 shoot me나 screen shot 어플이 작동되는 단말기는 있지만 옵티머스2X는 루팅을 해야 이 두가지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해당어플을 실행시킨뒤 간단히 흔들어 주기면 하면 캡쳐가 되는 기능입니다. 

    Shoot Me


    Screen Shot


    옵티머스2X를 이제막 사용하신분이라면 커뮤니티 게시판에 테마/ 배경화면 게시판/ 내폰 자랑하기 등에서 다른 유저분들이 꾸민 배경화면을 참고해보세요. 유저분들이 어떤 어플을 설치했는지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따라해보기도 하구요.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어느정도 실력이 쌓이면 직접 화면도 꾸며보고 스크릿샷을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려보고 마음껏 뽑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