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2X] 옵티머스2X 미러링 hdmi로 프레젠테이션 및 게임 즐기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23. 06:00

    옵티머스2X 미러링 hdmi로 TV, 모니터, 빔프로젝터와 연결하자.

    옵티머스2X는 미러링hdmi(Mirroring HDMI)라는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hdmi는 최근 출시되는 TV나 모니터, 빔프로젝터에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캠코더와 TV를 연결할때 사용했던 TV out 단자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이면서 HD급 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최신 규격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옵티머스2X를 hdmi를 지원하는 TV나 모니터, 빔프로젝터와 연결하면 옵티머스2X에 저장되어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을 큰 화면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만 재생가능하다면 일반 hdmi와 같지만 옵티머스2x는 미러링 hdmi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미러링hdmi는 옵티머스2x의 화면 움직임을 그대로 TV에 송출함으로써 게임, 어플레케이션 화면을 좀 더 넓은 화면에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2X에 들어있는 HDMI 케이블 입니다. 다른 스마트폰은 이 HDMI 케이블이 별매인 반면에 옵티머스2X는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hdmi tyup-d connector 규격입니다. 흔히 말하는 마이크로 hdmi (Micro HDMI)입니다.

    옵티머스2X 윗부분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옵티머스2X의 미러링 hdmi로 프레젠테이션 하기

    미러링hdmi는 옵티머스2x의 화면을 TV로 그대로 송출하기 때문에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TV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크게 필요없는 이미지로만 되어있는 문서의 경우 옵티머스2X의 미러링 hdmi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면 왠지 최신기술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인재로 인식될지도 모르겠네요^^

    문서 이미지를 옵티머스2X에 저장하고 갤러리에서 문서를 열면 TV화면 가득 문서가 재생됩니다. 보는 사람들은 프레젠테이션의 슬라이드 쇼를 실행한 듯한 착시현상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미러링hdmi 기술에 대한 설명과 제가 간단히 만들어본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감상해 보세요.


    옵티머스2X의 미러링 hdmi로 영화 감상하기

    옵티머스2X에 저장된 HD급 고화질 영상이 있다면 hdmi로 TV랑 연결뒤 큰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미드,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영상이라던가 요가 영상이 있으면 휴대폰과 TV를 오가면서 언제 어디든지 재생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영화, 뮤직비디오, 안구정화용 영상을 미러링 hdmi로 재생하는 것을 확인해보세요.


    옵티머스2X의 미러링hdmi로 DMB TV까지 큰 화면으로 시청가능

    옵티머스2X의 화면과 소리를 그대로 TV 및 모니터에 재생되기 때문에 DMB도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기능이 없는 모니터나 빔프로젝터에 연결하면 TV시청이 가능합니다. 축구경기가 있을때 빔프로젝터와 연결해서 경기를 관람할때 유용합니다.(물론 해당 위치에서 DMB신호가 잡혀야 되겠죠^^)


    옵티머스2X의 미러링hdmi로 어플리케이션의 화면을 큰 화면으로!

    어플리케이션의 화면도 미러링 hdmi를 통해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요가, 스트레칭, 필라테스의 자세를 어플로 보여주는 건강관련 어플들이 많이 나옵니다. 자세를 TV로 송출해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자세를 따라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편안한 음악과 영상을 보여주는 명상관련 어플도 재생해도 효과가 크겠군요.

    아래와 같이 지도 어플을 통해서 내가 가려고 하는 길을 더 큰 화면에서 확인 해보는 것도 좋겠죠? ^^


    옵티머스2X의 미러링hdmi로 게임을 더 박진감 넘치게 플레이 하자.

    미러링 hdmi를 최고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게임이지 않을까 합니다. 4인치의 옵티머스2X의 화면에서 게임을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40인치가 넘는 TV에서 플레이 한다면 더욱 박진감이 넘치겠죠? 저는 23인치 모니터에 연결해서 플레이를 하고 있지만 확실히 큰 화면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이 더 재미있습니다.

    GT Racing HD

    화면 모드를 운전석에서 시야로 바꾼뒤 게임을 하면 더 재미있습니다.

    홈런배틀3D

    홈런배틀 3D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는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죠. 홈런의 이펙트를 큰 화면에서 보면 더 실감납니다.^^ 

    앵그리버드

    악마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중독성 최고의 게임입니다.


    미러링 hdmi, 카메라 화면까지 송출 가능

    혹시나 해서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켰는데 카메라에 비친 화면까지 그대로 TV로 송출하는군요. "카메라로 찍는 동영상이나 사진 화면을 TV나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도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셀카 찍을 때 각도 잡기 편하겠습니다. 전면의 카메라(130만 화소) 보다는 후면의 카메라(800만화소)가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활용측면은 조금더 생각해보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죠?^^


    옵티머스2X의 밀러링 hdmi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장치에 hdmi와 dlna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무선으로 미디어를 공유하는 dlna기능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어서 케이블로 연결해야 되는 hdmi가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러링 hdmi 처럼 단말기의 모든 화면을 TV나 모니터로 그대로 송출 가능하다는데 있어서 더 매력적인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집, 사무실, 학교에 hdmi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장치가 있으면 옵티머스2X의 미러링 hdmi를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