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에서 DMB TV보기와 충전을 한번에! Easy TV - 아이폰4 케이스 추천
    컥군시즌1 2011. 2. 28. 06:00

    아이폰4에서 DMB TV를 볼 수 있는 Easy TV

    아이폰4의 가장 아쉬운점이라면 DMB TV를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외국에서는 아무 불편없이 사용하지만 한국에서는 DMB가 없으면 왠지 허전한 스펙 중에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아마 외국에도 T-DMB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있다면 외산폰에서도 DMB가 포함되어있겠죠^^

    오늘 소개할 아이폰4 악세사리는 아이폰4에서도 DMB를 볼 수 있는 케이스! Easy TV 입니다. Easy TV는 아이폰4용 DMB 모듈이 장착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충전용 1,800mAh 배터리도 포함되어있습니다. 


    Easy TV 개봉기

    Easy TV의 박스 구성물입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간단하죠? EasyTV 본체, 실리콘 커버(본체와 결합되어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및 보증서가 제품 구성물입니다.


    Easy TV와 실리콘 케이스는 개봉당시 결합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쉽게 본체와 분리됩니다. 


    아이폰4와 Easy TV를 결합하기 위해서는 실리콘 케이스를 분리시킨 다음 본체와 아이폰4를 결합하고 다시 실리콘 케이스를 장착합니다. 


    Easy TV본체 하단에는 아이폰4 전용 30핀 커넥터가 있습니다. 30핀 커넥터는 애플 제품 중 아이폰3gs, 아이팟, 아이패드는 공용입니다. 아이폰3gs나 아이팟도 연결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Easy TV본체의 뒷면입니다. 본체는 무광택 제질로 되어있습니다. 본체만으로도 그립감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실리콘 케이스를 착용하지 않으면 본체와 아이폰이 분리될 가능성이 있으니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악세사리로 좀 더 본체와 아이폰4를 밀착시킬 수 있는 케이스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Easy TV 본체 하단에는 전원 버튼, DMB 안테나, 마이크로 USB 단자 등 Easy TV를 제어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장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와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1초동안 누르면 전원 LED에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DMB로 사용)
    다시한번 더 누르면 Easy TV가 종료됩니다.
    전원버튼을 3초 동안 누르면 DMB 모듈 뿐만 아니라 충전까지 진행됩니다. 충전을 시작할 때 배터리 잔량LED가 깜빡 거립니다. 

    모든 설정을 재 설정하거나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때 샤프끝이나 바늘로 리셋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이크로 USB단자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됩니다.


    아이폰4의 배터리 용량은 1428mAh 입니다. 일반분들이 몇 가지 어플을 사용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서비스나 체팅과 게임을 하다보면 배터리가 금방 소모됩니다. 

    Easy TV에는 무려 1,800mAh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아이폰4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1428mAh 용량보다 많은 용량입니다. 이 정도면 DMB 모듈 뿐만 아니라 아이폰 추가 배터리로도 전혀 손색이 없겠습니다.


    본체와 아이폰4를 연결한 측면의 모습니다. 아무래도 1,800mAh 배터리 때문에 18mm정도 두꺼워졌습니다.
    Easy TV의 크기는 61.4 * 127 *19(mm) 이며 무게는 67g 입니다. 


    아이폰4와 Easy TV본체를 결합한 뒤 분리되지 않도록 실리콘 케이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실리콘 케이스와 본체 결합 부분을 잘 맞추어 주세요.^^


    실리콘 케이스를 착용한 정면의 모습입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반투명하게 되어있어서 전원과 배터리 LED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DMB 안테나를 쭉 뽑아 보았습니다. 안테나를 힘을줘서 끝까지 뽑으면 다양한 각도로 꺽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하게 뽑으면 안되겠죠?^^


    실리콘 케이스는 반투명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폰4의 각 버튼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물론 실리콘 케이스에도 아이폰4의 버튼을 잘 누를 수 있도록 볼록하게 처리 되어있습니다.)


    카메라 부분과 본체 하단에 충전을 위한 Micro USB단자와 DMB안테나가 노출 되어 있습니다. 


    Easy TV 본체와 아이폰4, 실리콘 케이스를 결합하고 그 외관을 둘러보았습니다. 그 외 제품 구성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안에 종이 상자에 사용설명서와 Micro USB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와 충전 케이블 못 찾으신분들은 이 은색 박스를 열어보세요^^


    Easy TV 사용설명서에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잘 나와있습니다. 내용도 많지 않기 때문에 한 번쯤 정독해보시면 제품을 정확하고, 쉽고,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용 USB케이블 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이 Micro USB 단자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도 있으며 별도의 충전 어뎁터를 이용해도 됩니다.(아이튠즈와의 연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휴대폰의 충전기로 Easy TV를 충전하는데 사용해도 됩니다.


    Micro USB 전용 충전 어뎁터를 구하기 힘들다면 이렇게 별도의 USB 충전 어뎁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하는 동안에는 배터리 잔량 LED가 깜박거립니다. 총 4개의 램프 중의 상태에 따라 충전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깜박이지 않고 계속 켜져있는 LED는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뜻 입니다.


    Easy TV 어플 사용법

    아이폰과 Easy TV를 결합한 뒤 Easy TV의 전원을 켜면 아래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음"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눌러 Easy TV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설치가 되면 아이콘을 터치해서 Easy TV를 실행시킵니다. 만약 "DMB 연결 체크" 메시지가 나온다면 Easy TV가 꺼져있기 때문입니다. Easy TV의 전원 버튼을 눌러줍니다.

    Easy TV 어플을 처음 실행했다면 DMB 방송 체널을 먼저 검색해줘야 합니다. 화면 하단에 Search 메뉴를 터치합니다.


    Scan Start를 터치하면 DMB 방송체널을 검색합니다. 체널검색이 끝나고 Yes를 터치하면 체널이 저장됩니다. 다른 지방에 갔다면 Search를 통해 해당 지방의 DMB 체널을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된 방송 체널 옆에 별 아이콘을 터치하면 즐겨찾는 체널로 등록됩니다. 즐겨찾는 체널만 보려면 화면 하단에 Favorites 메뉴를 터치하면 됩니다. 


    화면 우측상단에 Edit 버튼을 누르면 체널의 순서를 바꿀수도, 체널을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하단에 More 메뉴를 터치하면 화면설정과 배터리 잔량 아이콘, 즐겨찾기 아이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DMB 화면입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볼륨의 조절이 가능하고 체널 목록화면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빠르게 다른 체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충전되어있는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설정도 "세로맞춤", "가로맞춤", "전체화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설정은 생각보다 터치가 잘 안되는군요. 버튼 아이콘이 너무 작은게 아닐까 합니다. 


    Easy TV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3초간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4가 충전되기 시작합니다. Easy TV 어플 좌측상단에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1800mAh의 배터리가 충전되기 때문에 아이폰4의 기존 배터리 1428mAh와 함께 사용하면 하루정도는 여유롭게 사용하고도 충분한 용량이 되겠습니다.

    Easy TV의 장점

    Easy TV의 장점은 무엇보다 아이폰4에서 DMB를 볼 수 있다는 점 뿐만 아니라 배터리 충전까지 가능한 것이 큰 매력이지 않을까 합니다. DMB의 경우 1800mAh의 배터리를 모두 소모하고도 별도의 배터리로 3시간 정도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DMB를 시청할 때 아이폰4의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DMB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충전과 DMB 시청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Easy TV의 아쉬운점

    배터리가 추가 되기 때문에 두께가 늘어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불투명한 실리콘 커버도 외관을 조금더 고려해서 다양하고 다채로운 디자인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현재 모델은 USB연결로 iTunes(아이튠즈)를 이용할 수 없지만 다음버전에는 USB 연결로 iTunes 동기화도 지원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Easy TV로 야외에서 아이폰4로 DMB를 시청해보고 그 성능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