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에서 TV를 볼 수 있는 DMB모듈 EasyTV(이지티비)의 성능은?
    컥군시즌1 2011. 3. 2. 06:00

    아이폰4 T-DMB 모듈 Esay TV (이지티비)의 성능 리뷰

    아이폰4에서 티비를 볼 수 있는 T-DMB 모듈 Eays TV에 대한 개봉기와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서 지난 포스팅 "아이폰4에서 DMB TV 보기와 충전을 한번에- Easy TV"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필드테스트를 해서 EasyTV의 성능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찾은 곳은 커피숍입니다. 일반 건물안에서도 DMB가 잘 나오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서 입니다. 테스트를 한 커피숍은 DMB 기능이 있는 다른 단말기에서도 잘 수신이 되는 공간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보듯이 DMB 방송을 시청하는데 크게 끊어짐도 없고 다른 채널로 이동하는데도 큰 딜레이는 없었습니다. 


    DMB를 주로 시청하는 공간은 아무래도 지하철이겠죠? 이동중에도 DMB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승강장에서 지하철을 타기전에는 재생이 매끄럽게 됩니다. 그럼 탑승 후 이동중에는도 DMB가 제대로 나오는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열차가 역을 한구간 지나가는 동안에도 재생이 원활하게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로도 빠르게 이동하고 있구요. 이 정도 성능이라면 DMB를 장착한 다른 휴대폰이나 PMP와 비교해서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DMB 때문에 아이폰4의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은 Easy TV를 사용해보면 상당히 만족 스러울 듯합니다. 

    EasyTV 사용후기, 총평

    EasyTV를 1주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DMB기능과 추가배터리 기능은 만족스럽습니다. DMB를 사용할 때는 아이폰4 자체 배터리를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자체적인 전력으로 DMB 재생 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배터리도 1,800mAh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해서 가지고 다니면 보조배터리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다음버전이 나온다면 배터리 용량을 줄이더라도 케이스 두께를 조금 더 얇게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본체를 감싸고 있는 실리콘 케이스의 경우도 꼭 실리콘이 아닌 다른 제질의 얇은 덮게가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색상도 다양하게 나오면 좋구요^^

    아이폰4에 DMB 기능이 없어서 아쉬워 했던분들, 혹은 추가적인 배터리가 필요하신분들은 EasyTV 아이폰4 DMB 케이스를 이용해보시면 괜찮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