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hoppin]내가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보여주는 갤럭시S 호핀! 스마트하게 사는 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2. 23:58

    내가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추천해주는 갤럭시S hoppin

    이것이 스마트하게 사는법 How to live SMART

    최근 죽는 연기의 달인 김갑수씨가 CF에 나와서 화재가 되고 있는 갤럭시S hoppin의 광고를 보셨죠? 김갑수 나온 것 말고도 몇 편의 재미있는 CF가 있는데 모두 하나같이 공통점이 있죠? "이어 플레이"를 광고 마지막에 강조합니다. 갤럭시S 호핀은 언제 어디서든 미디어를 끊어지지 않고 이어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바로 최근에 이슈화가 되고 있는 N-Screen입니다.

    장소와 상관없이 보던 동영상을 TV - 스마트폰 - PC에서 이어볼 수 있으니 컨텐츠의 재미와 감동에 푹 빠져들 수 있겠죠? 그래서 hop(뛰다) + in(들어가다)가 합쳐져서 "미디어 세계에 뛰어들어가 놀다"를 의미하는 "hoppin"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나 봅니다.


    N Screen 은 어떤 서비스?

    N Screen은 최근에 이슈화가 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TV, PC, 스마트폰, 등의 장치에 있는 각각의 미디어 컨텐츠를 무선/유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모두 공유를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기서 N은 수학에서 흔히 불특정 숫자를 나타내는 n 입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미디어 장치, 재생시키는 스크린 장치는 여러대가 될 수 있으니까요.미디어가 있는 장치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본다는 개념으로 봤을때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seamless"라는 의미는 끊어짐 없이라는 의미로 많이 해석됩니다. 컨텐츠를 장소, 시간, 장치에 관계없이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아침에 TV로 보던 드라마를 출근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출근해서는 남은 영상을 PC로 마저 볼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게임도 이와같이 장치를 넘나들면서 플레이하는게 가능하겠습니다. 


    갤럭시S 호핀의 3 Screeen

    갤럭시S 호핀을 이용하면 3 Screen 측 갤럭시S 호핀, PC, TV를 결합해서 언제, 어디든지 hoppin 에서 제공해주는 미디어 컨텐츠를 끊어짐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hoppin 서비스에 로그인 하면 TV, 영화, 음악, 뉴스, 트랜드 토픽 등 무수한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수많은 컨텐츠 중에서 내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스마트폰, PC, TV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N Screen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직까지 개념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아래에 귀여운 아이유가 뮤직비디오를 보면 갤럭시S 호핀의 기능과 서비스에 대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유가 부른 I Hoppin U (아이 호핀유) 뮤직비디오를 우선 감상해보세요.


    아이유가 부른 갤럭시S 호핀 뮤직비디오 I Hoppin U (아이 호핀유)

    갤럭시S 호핀에서 hoppin 서비스 이용하기

    갤럭시S 호핀의 홈화면 우측 상단에 호핀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호핀홈"이 실행되고 호핀에서 추천하는 미디어 컨텐츠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 페이지로 되어있으며 두 번째 페이지에는 추천 영화, 뮤직비디어 미리보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미리 보기 화며에서 "go"를 터치하면 바로 컨텐츠를 다운로드, 바로보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컨텐츠를 갤럭시S 호핀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최신 미디어 컨텐츠가 아닌 직접 내가 원하는 TV프로그램, 영화, 뮤직비디오를 검색하려면 홈 화면에 hoppin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hoppin의 실행이 처음이라면 NATE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 만한 NATE ON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싸이월드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싸이월드 아이디를 입력하면 됩니다. 

    NATE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호핀의 웹사이트 에 로그인하고 이용동의를 해야 합니다. 지금 호핀에 가입하면 갤럭시S 호핀 단말기 사용과는 상관없이 10,000만 포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 호핀 단말기 사용과 무관하게 1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어서 가입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갤럭시S 호핀에서 hoppin을 처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내가 원한는 미디어의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저는 TV 프로그램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첫화면에 바로 내가 선호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4U탭에서 보여줍니다. 호핀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관심컨텐츠, 댓글, 감상평 리뷰를 작성할 수록 내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추천합니다. 또한 검색을 지원하기 때문에 내가 찾는 컨텐츠를 빠르게 검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토픽 카테고리에서는 추천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실시간 인기 토픽을 순위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토픽만 보고 있어도 시간은 훌쩍 가버리겠네요^^;;;


    가입할 때 받은 1만 포인트로 내가 보고싶은 미디어 컨텐츠를 구입해봤습니다. 구매리스트에서 내가 구입한 미디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는 PC에서도 그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만 이루어진 컨텐츠는 언제든지 받을 수 있으며 이미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재생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단 미디어의 다운로드 횟수는 5회 이하로 제한 되어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만 다운로드 받는다면 3회로도 충분하겠죠?^^


    가입할 때 받은 1만 포인트로 다운로드 받은 고화질 영상 컨텐츠입니다.(갤럭시S 호핀에서 다운로드는 Wi-fi [와이파이]로만 가능합니다. 3G는 현재 지원되지 않으며 향우 LTE망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호핀 웹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스마트폰은 어플로 호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내가 관심있어하고 구매한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감상할 수 있어야 겠죠? 

    호핀 웹페이지(http://www.hoppin.com)에 접속하면 첫 화면 내가 선호할 만한 추천 컨텐츠가 표시됩니다. (미리보기 사진 우측상단에 4U 라고 나와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호핀의 컨텐츠를 다운로드, 열람, 관심등록, 감상평 댓글을 남길 수록 나에게 맞는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추천해 줍니다. 


    추천 영상을 클릭하면 미디어를 감상하고 고화질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구매후 다운로드 하게 되면 갤럭시S 호핀에서도 똑같이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해당 아티스트와 관련된 다른 영상과 연관된 토픽도 추천해서 보여줍니다. 


    마이페이지에 가면 내가 구매한 동영상 리스트가 나옵니다. 갤럭시S 호핀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자료도 PC에서 그대로 이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oppin에서 다운로드 받은 컨텐츠 TV에서 보기

    호핀에서 다운로드 동영상을 TV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 호핀 TV 키트가 있어야 합니다. TV는 HDMI가 되어야 하고 TV가 아니어도 HDMI가 지원되는 모니터, 빔프로젝트도 상관 없습니다. "호핀을 연결하면 hoppin TV를 시작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고 "확인"을 누르면 hoppin TV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갤럭시S 호핀과 TV를 연결해서 hoppinTV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갤럭시S 호핀과 PC 자료를 용이하게 ShareZone

    PC나 노트북에 호핀 웹사이트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거나 감상을 하려면 호핀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호핀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메뉴에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ShareZone(쉐어존)이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 호핀을 통해서 내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무선 혹은 유선 네트워크로 공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갤럭시S 호핀로 전송할 수도 있으며 갤럭시S 호핀을 통해 다른 장치로 전송하거나 TV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가 훨씬 더 수월해지겠죠? 마치 DLNA 기능 같네요. (단 아직까지 갤럭시S 호핀을 유선으로 연결했다면 유선 네트워크에 있는 PC만, 갤럭시S 호핀을 무선으로 연결했다면 무선 네트워크에 있는 PC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직은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듯 합니다.)


    아래는 갤럭시S 호핀에서 ShareZone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갤럭시S 호핀 거치대를 통해서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만 인식이 되었습니다. 컴퓨터에는 호핀 플레이어가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컴퓨터에 접속하면 공유된 동영상, 사진, 음악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포맷의 종류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재생되는 것도 있고 재생할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아래는 ShareZone을 통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갤럭시S 호핀에서 재생시킨 영상입니다.


    갤럭시S 호핀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

    최근 광고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이라는 문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관련 자료를 블로그에 쓰고 오프라인에서 컨설팅과 코칭을 하면서 이런 고민을 많이 하고 있지만 좀 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최근 TV에서 상당히 재미있는 케이스를 보았습니다. 아나운서를 공개채용하는 프로그램을 일밤에서 예능으로 진행하는 모양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지원자로 나오는 한남자는 신동호 같은 아나운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하면서 신동호 아나우서가 나온 뉴스 프로그램을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을 보았는데 들고있는 단말기가 예사롭지 않더라구요.


    정지화면을 캡쳐해보니 갤럭시S 호핀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같은 사람들은 하루종일 보고 만지는게 스마트폰이라서 5미터에서 봐도 어떤 폰인지 아는 득도의 경지에 오르게 됩니다.-_-;;;


    야외에서 이동할 때는 호핀으로 받은 뉴스를 반복해서 보고 집에서는 TV와 연결해서 뉴스를 반복 청취해서 아나운서 면접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이번주에 방송이 될 듯한데 이 지원자 합격여부가 궁금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준비했으니 꼭 붙었으면 좋겠네요^^


    일밤 아나운서 공개채용 신입사원 예고편

    오늘은 국내 최초로 N Screen 서비스를 시작한 갤럭시S 호핀의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국내에서 N Screen이 이제 막 시작했기 때문에 아직은 많이 생소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또한 서비스 초반이기 때문에 보안하고 업그레이드 해야 할 부분도 보이구요. 시작 단계인 만큼 일찍 체험하고 적응하면 차후에 서비스가 발전했을때 누구보다 더 잘 활용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 호핀 단말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도 호핀에 가입하고 무료로 1만 포인트 받아보시고 내가 좋아하는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호핀을 체험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1분기 내에 기존의 갤럭시S용 hoppin 어플도 나오고 상반기에 새롭게 출시될 단말기 일부에서 hoppin이 탑재되어 나올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TV로 연결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여차하면 호핀 CF도 하나 만들까 생각 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