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위한 이어폰 추천 로지텍 소음 차단 이어폰 Ultimate Ears 100(UE100)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고 안드로이드 폰들이 이어서 쏟아지면서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가속되었습니다. 똑똑한 스마트폰이 전화기능 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뮤직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재생장치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애플 아이팟의 음질이 고스란히 아이폰으로 들어왔고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음악과 영상의 재생기능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어폰이나 스피커 독(Dock)같은 악세사리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스마트폰을 위한 이어폰은 로지텍(Logitech)의 소음차단 이어폰 Ultimate Ears 100 입니다.
로지텍하면 우선 생각나는 것이 키보드와 마우스죠? 로지텍은 키보드 마우스 뿐만 아니라 스피커, 이어폰도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Ultimate Ears 100 은 독특한 디자인과 문안한 가격대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이어폰입니다. 


Ultimate Ears 100 시리즈는 5가지의 독특한 디자인의 모델들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힙합스타일의 그린셀즈 입니다. 

그 외 퍼플 스플래터, 레드 블로썸, 블루 로보츠, 그레이 인터스트리 등 스타일에 따른 개성있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Ultimate Ears 100의 사양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케이블 길이: 115cm 
  • 제품 중량: 12g 
  • 감도: 105dB/Mw, 1KHz 
  • 주파수 응답: 20Hz ~ 20kHz 
  • 임피던스: 16ohms 
  • 소음 차단: 24dB 
  • 커넥터: 3.5mm
  • 하드웨어 품질 보증: 2년
소음차단 효과가 최대 24dB까지 입니다. 외부 소음이 차단되기 때문에 볼륨을 필요 이상으로 올릴 필요없이 좀 더 음원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많이 듣는분들이라면 청력 보호를 위해서 노이즈 차단 이어폰이 필요하겠죠?^^

또한 Ultimate Ears 100은 2년동안 하드웨어 보증이 되는 제품입니다. 2년동안 안심하고 AS를 받을 수 있겠네요


Ultimate Ears 100 를 개봉하면 검은색 와이어로 선이 묶여 있습니다. 길이는 115cm 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될만큼 충분합니다. 선을 주로 짧게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선 정리 혹은 길이조절 악세사리를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Ultimate Ears 100의 이어 쿠션입니다. 실리콘 이어 쿠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감촉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습니다. 단 실리콘 이어 쿠션이기 때문에 먼지가 잘 붙기도 합니다. 어두운 색상의 이어쿠션일 수록 먼지가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밝은 계열의 색상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그린셀즈 디자인과 블루 로보츠 같은 경우에는 이어폰의 그려진 색상이나 그림으로 좌우를 빠르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경우에는 그린색상으로 그림이 그려져있고 왼쪽의 경우에는 화이트로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블루 로보츠 디자인의 경우 그려진 로보트 모양이 다르기도 하구요


이어폰에서 두개로 갈라지는 선의 길이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Ultimate Ears 100는 아쉽게도 리모콘이나 마이크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위 제품에서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어 마이크(리모콘 포함) 제품이 있습니다.


3.5 pi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mp3, pmp, 노트북에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호환성은 높은 편입니다. 

이어잭은 개봉당시 보호캡이 씌워져 있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장기간 보관할때는 보호캡을 사용해서 이어잭이 부식되거나 먼지 혹은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Ultimate Ears 100는 4쌍(XXS, XS, S, M) 이어 쿠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상 이어 쿠션의 사이즈가 잘 맞지 않아서 헐겁거나 착용감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많았는데 내 귀에 맞는 이어쿠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딱 맞는 이어 쿠션을 사용할 수록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가 크겠죠?

이어 쿠션은 이렇게 교환하면 된답니다. 


이어잭이 "ㄱ"자로 90도로 꺾여 있습니다. 이부분은 유저 마다 호불호가 다양하겠지만 줄을 핸드폰이나 mp3에 감아서 휴대하시는분들이라면 일자로 되어있는 것 보다는 이렇게 옆으로 꺾여있는 디자인이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어잭 옆의 선에는 "ULTIMATE EARS"라고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 Ultimate Ears 100을 아이폰과 연결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정품 이어폰과 비교봤을때 음질의 차이가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외부 소음이 차단되기 때문에 음악에 조금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도 연결시켰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도 실리콘 이어폰을 제공되는 제품들이 있으나 내 귀에 맞는 이어쿠션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Ultimate Ears 100의 좋은점 입니다.

소음이 심한 지하철에서 Ultimate Ears 100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어본 결과 확실히 소음의 차단효과가 있었습니다. 승강장에서 열차지나가는 소리, 안내방송 소음이 일반 이어폰보다 확실한 차단효과가 있었습니다. 

Ultimate Ears 100는 외부 소음을 줄여서 불필요하게 볼륨을 올릴 필요가 없어서 청력도 보고하면서 음악이나 미디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크게 부담없고 5가지 독특한 디자인도 선택가능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lz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드로이드 인형하고 깔 맞춤했네요

  2. 정어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안드로이드랑 있는거 너무 예뻐요!

  3. 매직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맞춤 좋아요!!

  4. 서병창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 이쁘네요^^ 아.. 그리고 딴지 걸어서 정말 죄송하지만.. 보통 이어쿠션 이라고 하지 않고 이어폰 팁 이라고 합니다^^ 실리콘 재질이면 실리콘 팁.. 메모리 폼 재질이면 폼팁 이라고 하죠^^;;
    크기에 따라 통상 대팁, 중팁, 소팁 흔히 이렇게 부르구요..
    리시버에 관심이 많아 한 번 둘러봤습니다^^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딴지에 딴지를 걸어서 죄송합니다.^^
      이어쿠션이라는 용어는 로지텍에서 사용했습니다.
      http://www.logitech.com/ko-kr/speakers-audio/earphones/devices/7324
      여기 가보세요.
      딴지는 로지텍에 걸으셔야 할듯^^

  5. 씨디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무마개 엄청 여러가지네 근데 제일 작은 크기가 좋은듯함 ㅋ 크면 귀 아프더라구 ㅠㅠ

  6. 행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클 걸어 죄송하지만 '문안'이 아니라 무난 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