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코스 i-5200]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휴대폰 대용량 보조 배터리! 아이코스 icos
    컥군시즌1 2011. 3. 6. 19:46

    아이코스[icos] 대용량 배터리! 스마트폰 대용량 배터리 추천

    오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과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MP3, PMP, 닌텐도, PSP를 야외에서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 icos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아질 수록 배터리 소모도 많고 최근에는 블루투스 이어마이크 같은 스마트폰 악세서리 또한 충전이 많이 필요합니다. 지하철과 같이 이동하며 스마트폰고 사용할 수 있고 충전까지 되는 보조 배터리가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icos는 USB 기반으로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 대용량 배터리 입니다.


    icos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마트폰, mp3, pmp, 네비게이션, sony, psp, 아이팟, 아이폰, 닌텐도 등의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충전하는데 사용됩니다. 

    icos 대용량 배터리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용량: Rechargeable Lithium-ion 5200mAh
    • 본체 출력 전압 DC 5V
    • 출력방식: 표준 USB 4핀
    • 본체 충전시간: 핸드폰 TTA 충전기: 6~7시간 / PC USB 충전시간: 약 10~11시간
    • 충전방식: 핸드폰 TTA 24핀 충전기 / 컴퓨터USB 단자와 24핀 젠더를 이용해서 충전
    • 크기(mm): 93.5(가로) x 42(세로) x 22(높이)
    • 무게: 126g

    배터리는 5200mAh로 1500mAh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3회 정도 충전하고 주변 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 정도의 용량입니다. 충전은 TTA 24핀 충전기 혹은 컴퓨터 PC의 USB단자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icos 대용량 배터리의 박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USB케이블과 24핀 젠더, 30핀 젠더와 사용설명서, 배터리 본체가 있습니다. 


    icos 대용량 배터리의 전면과 후면입니다. 


    크기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 93.5mm(가로) x 42mm(세로) x 22mm(높이) 입니다. 무게는 126g으로 약간 무거운 스마트폰을 쥐는 느낌입니다. 


    전면에는 충전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충전하려는 디지털기기(스마트폰, mp3, pmp, psp)를 연결 후 충전 전원버튼을 누르면 "icos"로고에 초록색 Led 불이 켜집니다.


    디지털기기(스마트폰, mp3, pmp, psp)를 연결하는 USB 단자입니다.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USB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며 icos에서 제공하는 USB 케이블과 젠더를 이용해도 됩니다. 

    USB 단자를 막고 있는 고무캪을 여는데 잘 열리지 않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용하면 요령이 생겨서 잘 열 수 있을 듯합니다. 캪을 벗기기위해 손톱이 들어가는 홈이 크게 나와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이곳이 icos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24핀 단자입니다. TTA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하며 icos 제품에 들어있는 케이블과 젠더를 이용하면 컴퓨터와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icos 대용량 배터리를 연결했습니다. 아이폰 전용 케이블을 icos의 usb단자와 연결해도 되며 icos 자체 usb케이블과 30핀 젠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icos 전면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USB 충전 케이블이 있다면 갤럭시 탭과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배터리(4000mAh)는 icos 배터리(5200mAh)로 1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말기를 충전하고 남은 배터리 잔량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icos 배터리 충전은 TTA 24핀 충전기로 가능합니다. 


    혹은 icos 박스에 포함되어있는 USB케이블과 24핀 젠더를 통해 USB 충전기 혹은 컴퓨터 USB 포트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Icos 배터리를 충전하는 동시에 스마트폰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아이폰 인식 오류가 많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2010년 6월 이후에 출하된 제품은 아이폰이 정상 인식된다고 합니다. 또한 젠더 불량도 보고되곤 하는데 불량 젠더는 무상 교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뽑기를 잘했는지 아이폰에서도 인식이 잘되는군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코스 웹사이트 http://www.icos.kr 에 문의하면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