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충전에 듀얼USB 충전기를 써야되는 이유!
    컥군시즌1 2011. 3. 17. 13:00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충전에 듀얼 USB 충전기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듀얼 USB 충전기는 제가 2011년 상반기 중에 가장 구입하기 잘했다고 생각하는 BEST 아이템 중에 하나 입니다. 워낙 마음에 들어서 2개나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 입니다.

    듀얼USB 충전기는 자체 충전되는 배터리가 아니라 직접 전원코드에 연결해서 충전하는 에뎁터입니다. USB 타입으로 충전하는 제품 대부분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며 USB포트가 2개가 있어서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집에있는 휴대용 기기를 보면 정말 많은 제품을 USB로 충전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Mp3, PMP,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젠더만 있다면 소니PSP , 닌텐도DS까지 USB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듀얼 USB충전기가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충전 어뎁터로는 단말기나 보조배터리 중 하나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두개 동시에 충전하고 싶으면 단말기를 컴퓨터 USB포트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야 하구요. 하지만 컴퓨터의 USB로 충전을 하면 충전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스마트폰을 생활에 많이 활용하는분이라면 배터리 하나만으로 부족하죠? 그러나 귀가후 하나의 어뎁터로 충전을 하다보면 다음날 휴대폰이나 보조배터리 중 하나만 충전하고 외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듀얼USB 충전기를 사용하면 단말기와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같이 충전할 때

    블루투스 해드셋이나 이어폰을 핸즈프리 용도로 사용하시는분도 있을 것입니다. 아는것 처럼 블루투스 이어폰도 충전이 필요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도 USB를 통해서 충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해드셋을 같이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단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시 권장하는 정격출력 값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3. 스마트폰과 대용량 배터리의 충전

    스마트폰의 사용이 엄청 많으신분이라던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이 오래되서 조금만 사용해도 배터리가 소진된다면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대용량 배터리도 충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랑 대용량 배터리를 같이 충전시키면 좋겠죠?


    #4. 아이폰도 악세사리와 함께 충전가능

    아이폰도 전용 USB 충전 어뎁터가 아니더라도 듀얼USB 충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 전용 악세사리와 함께 동시에 충전시킬 수 있겠죠?^^


    #5. 스마트폰 악세사리만 충전

    첫 번째 예처럼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충전이 완료되었다면 악세사리만 이렇게 충전 시킬 수 있겠죠? 요즘 왠만한 악세사리도 USB로 충전하는 것이 추세군요.


    #6. 갤럭시탭 30핀 단자와 스카이 I/O단자도 USB로 충전가능

    스카이 제품의 경우 I/O 단자를 이용합니다. 24핀 TTA로 충전할 경우 젠더가 꼭 필요합니다. 근데 이 젠더가 너무 작아서 분실하기 쉽죠? 그러나 데이터 케이블과 USB 충전기를 이용하면 젠더없이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도 이렇게 USB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7. 일반폰과 같이 충전가능하다.

    일반폰(피처폰)도 USB로 충전기 가능합니다. 집에서 가족들끼리 휴대폰을 충전할때 충전기 쟁탈전을 벌이지 말고 USB케이블로 사이좋게 나란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같이 충전해도 괜찮겠죠?^^


    제가 구입한 모델은 Anymode 제품입니다. http://www.anymode.net 에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일반 쇼핑몰에
    "듀얼USB 충전기"라고 검색하면 더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시장에 듀얼 USB 충전기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애니모드에서 정품을 구매했습니다. 애니모드 제품은 이것 말고도 다른 듀얼USB 모델이 있습니다.(다은 모델에는 마이크로 USB케이블이 포함된 제품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충전기는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컴팩트 합니다. 전 마이크로 USB타입의 케이블이 많아서 케이블이 포함되어있지 않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설명과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악세사리를 충전할때는 정격출력 값을 꼭 확인하고 충전하세요. 


    듀얼 USB 충전기로 다양한 단말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없지만 USB로 충전가능한 Mp3, PMP도 포함됩니다. 젠더만 있으면 소니 PSP, 닌텐도 DS도 가능하구요.

    전 집에서 하나, 가방에 하나 넣어다니며 어디서든 충전을 하면서 다닙니다. 지하철역에서 전기코드에 충전기 꽂아서 휴대폰 충전하는 사람 있으면 그게 저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_-;;;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으면 같이 듀얼 USB 충전기로 사이좋게 충전해보세요. 충전을 계기로더욱 돈독한 사이가 되면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