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앱스토어에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을 공유해보자.

아이폰 어플을 소개하는 해외 사이트나 국내 블로그를 보면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앱스토어로 이동하도록 친절하게 안내한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의 앱을 QR코드로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QR코드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아이폰 어플을 공유도 해보고 블로그 하시는 분이라면 어플을 소개하면서 QR코드를 삽입해서 방문자들이 쉽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면 좋겠죠?^^


우선 아이튠즈(iTunes Store)를 실행합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을 검색합니다. 나온결과에서 앱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어플의 설명이 나와있는 아이튠즈 페이지 입니다. 어플 아이콘 아래에 "Free App" 옆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유료 어플일 경우에는 가격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Copy Link를 클릭해서 아이튠즈의 웹 주소를 복사 합니다.

(참고로 "Tell a Friend"를 클릭하면 메일로, "Share On Facebook"를 클릭하면 페이스북으로 "Share On Twitter를 클릭하면 트위터로 어플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Copy Link로 복사한 아이튠즈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 URL창에 붙여넣고 주소로 이동해 봅시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아닌 웹에서 아이튠즈 페이지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죠?^^ 이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서 아이폰에서 스캔하면 바로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


한국사이트 중에 URL 주소나 주소록을 QR코드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로 스캐니(http://scany.net/kr) 가 있습니다. QR코드를 만들기 위해 바코드 생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QR code 생성 페이지에서 URL 메뉴를 클릭, "웹사이트"란에 위과정에서 복사했던 아이튠즈 웹주소를 붙여 넣고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QR코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QR코드 아래에 "웹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JPG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쇄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명함제작용 EPS(일러스트용)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이폰에서 생성된 QR코드를 스캔해 볼까요? QrooQroo(쿠루쿠루) 혹은 eggMon(애그몬)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검색한 결과 위에서 복사했던 Tweetdeck 어플의 앱스토어 페이지로 바로 이동했죠? 이렇게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의 어플을 QR코드로 만드는 다양한 방법 중에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을 오늘 소개했습니다. 아이폰 어플을 블로그로 소개하거나 평소에 친구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은 어플이 많다면 QR코드를 만들어서 아이폰 어플을 공유하는 방법도 괜찮겠죠?^^ 혹시 더 쉽고 유용한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릴께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