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 간단한 동영상 편집
    컥군시즌1 2011. 3. 11. 14:55

    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편집은 과거에는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고급 테크닉으로만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PMP나 최근에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면서 누구든지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습니다.

    동영상 편집 툴 중에 비교적 쉬운 다음 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의 경우 아직 약간의 버그가 존재하기 때문에 버추얼덥 VirtualDub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는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팟인코더는 PC에서 받은 고용량의 파일을 PMP, PDA, 휴대폰등에 저장할 수 있도록 영상을 간단하게 변환, 인코딩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동영상 자르기, 붙이기, 자막넣기, 비디오만 추출, 오디오만 추출, 로고넣기 등의 간단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팟인코더를 이용해서 동영상 강좌 자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강좌


    팟인코더에서 동영상 편집을 하기 위해서 좌측상단에 "동영상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오기 버튼으로 불러오거나 드래그 앤 드랍(마우스로 끌어다 넣기)로 팟인코더 "파일" 탭에 추가합니다. 편집할 파일은 하나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동영상 붙이기일 경우에는 다수의 동영상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탭에서 편집할 파일을 선택해서 타임라인 쪽으로 드래그 앤 드랍(마우스로 클릭해서 끌어다 넣기) 합니다. 편집할 파일들은 모두 타임라인으로 옮겨야 합니다.


    최근 인터넷에 보면 움짤이나 플래시 짤방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오디오 없이 영상만 나오는 움짤, 짤방을 만드려면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비디오만 추출을 클릭합니다.


    음성이 빠진 비디오만 따로 추출하는 과정입니다. 별도의 인코딩 과정이 필요하므로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비디오만 가지고 편집을 하려면 현재 불러운 영상파일들을 삭제하고 비디오 추출한 영상을 다시 불러와야 합니다.)


    동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르는 방법입니다. 영상에서 분할(자르기)하려는 부분을 크릭하면 "타임라인 바"가 이동 합니다. "분할"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타임라인을 기준으로 잘리게 됩니다.


    필요없는 영상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삭제"를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 구간이 삭제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동영상에 불필요한 부분을 모두 삭제 합니다.


    모든 편집이 끝났으면 팟인코더 우측 하단에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코덱설정, 화면설정, 오디오 등의 설정을 해줍니다. 아래 설정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설정값입니다. 화면설정에서 화면크기는 편집하려는 영상과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불러온 영상의 크기는 팟인코더에 영상을 불러온 파일 탭에 "화면크기"에 나와있죠?^^


    코덱이나 화면설정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계신분이라면 본인이 선호하는 설정값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위와 같은 설정값이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상단에 "기기 선택" 메뉴를 선택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pmp, 스마트폰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팟인코더 가장 하단에 동영상이 저장될 저장 폴더의 위치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만들어진 파일은 pmp나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됩니다. 플래시 파일로 만들었다면 움짤이나 짤방으로 만들면 되겠네요^^ 안드로이드 폰에 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은 여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제 동영상 자르기 쯤은 식은 죽먹기죠?^^ 멋진 동영상 만드세요 약간 부족한 설명이지만 따라오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