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로토이, 한판붙자 아이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2. 10. 07:31

    모토로이와 아이폰 비교 리뷰를 진행해봤습니다. 외관, 사진보기, 동영상보기, 인터넷 서핑 이 4가지가 테스트 내용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모토로이, 오른쪽이 아이폰입니다. 

    두개를 서로 맞대고 비교 했을때 전체적인 크기는 비슷 비슷했습니다. 모토로이를 개봉하던날 크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막상 아이폰과 비교를 하니 큰 사이점은 없었습니다. 단지 차이점이라면 모서리 곡선이 아이폰이 더 부드럽게 처리 되어있고 모토로이는 각이 들어가서 튼튼해 보였습니다. 그립감은 모토로이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아이폰은 뒷면 플라스틱에 지문이 남거나 흠집이 생길 수 있었습니다. 약간 끈적이는 플라스틱의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에 모토로이는 고무와 같은 느낌이었고 흠집이 잘 나지 않았습니다. (모토로이 뒷면 스크레치 리뷰는 http://kuccblog.net/38 참조) 측면에서 봤을때 두께의 차이도 크지 않았습니다. 모토로이의 Lock(우측상단) 버튼이 누르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Lock 버튼 누르는 것은 아이폰이나 모토로이나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슬라이드로 넘기는 것은 아이폰이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모토로이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었지만 크게 신경쓰일만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볼때는 아이폰이 훨씬 부드럽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멀티터치로 확대/축소도 모토로이에서 딜레이가 생겨 약간씩 끊어지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동영상 감상에서는 성능에 큰 차이를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단지 모토로이가 아이폰보다 큰 해상도를 지원하여 더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모토로이에서 동작하는 동영상의 포맷과 코덱에 대해서는 차후에 다시 리뷰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도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제가 리뷰를 촬영한 곳에 WiFi가 연결되지 않아 3G로 접속했습니다. 아이폰 모토로이 둘 다 인터넷을 하는데 최적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지하철에서도 얼마든지  웹툰을 감상 할 수 있는 세상이 열린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남습니다. 구글앱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아직까지는 다양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앱은 정말 매력적이죠. 시간을 걸리겠지만 안드로이드용 앱도 공급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은 이제 안드로이드 폰이 들어왔으니 앱을 개발하거나 유용한 앱을 찾는데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다양한 비교 리뷰를 선보이고 싶었으나 준비가 약간 빈약하지 않았나 합니다.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비교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많이 없는 관계로 디자인과 성능리뷰 위주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족한 리뷰 감상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추천과 UP부탁드리며 의견과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천과 댓글은 제가 포스티을 하는데 힘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