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추천! XNOTE A520이 내게 필요한 이유!
    컥군시즌1 2011. 3. 25. 15:02

    성능 빵빵한 3D노트북 엑스노트 A520이 내게 필요한 이유

    최근 체험단으로 XNOTE A5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사용후기를 마무리 하고 반납을 해야하지만 최근까지 써본 노트북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노트북입니다. 장기적으로 사용하기에 정말 탐나는 노트북이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서 왜 엑스노트 A520이 매력이 있는 제품인지 몇 가지 이유를 적어볼까 합니다. 


    빵빵한 성능으로 어디서든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저는 주로 그래픽 작업과 동영상 인코딩 작업을 많이 합니다. 또한 SNS를 휴대폰 보다는 PC화면에서 Tweetdeck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여러개의 타임라인도 보고 있으며 정보를 얻기위해서 20개 이상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 놓고 있습니다. 

    이 정도 작업을 수행하려면 일반 노트북이나 넷북은 작업환경으로 적절하지 못하죠. 작업실에서 윙윙윙 큰 소리로 돌아가는 데스크탑 정도는 있어야 쾌적하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일을 하다보면 밖에서 업무미팅을 하거나 외근을 해야할 때가 많습니다. 만약 밖에서 약속이 펑크가 나거나 스케줄간 공백이 너무 크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죠. 업무용으로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이 있지만 그래픽 작업을 하거나 인코딩 작업을 하면 정말 속터지고 노트북도 따끈따끈 열이 오릅니다.


    엑스노트 A520 스펙(사양)

    날로먹는 지식UCC kuccblog.net

     XNOTE A520 스펙

     OS(운영체제)  정품 Windows® 7 Home Premium (64 bit)
     디스플레이  Full HD Class 3D 15.6" LED Backlit LCD(1920x1080) 
     CPU  2세대 인텔® 코어™ i7 쿼드 프로세서 2820QM
     메모리  DDR3 1333MHz (4 GB×2)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 540M
     오디오&사운드  SRS WOW HD, SRS TruSurround TX, Stereo Speakers(1.5 W/ch)
     HDD(하드디스크)  750 GB
     ODD(광학드라이브)  Blu-ray(read only) Super Multi 기능포함
     크기와 무게  375×249×32~36 mm, 약 2.71 kg

    사양에서보면 하드도 740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고 메모리도 8GB로 빵빵합니다.

    HDMI 단자가 있어서 TV나 빔프로젝터 같은 더 큰 디스플레이와 연결이 가능하구요.

    사양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것이 바로 인텍 2세대 CPU 코어 i7 쿼드 프로세서 2820QM 입니다.

    XNOTE A530 은 인텔의 2세대 CPU (샌디브릿지) 중에서도 Core i7 2820QM을 이용합니다. 한 때 메인보드 칩셋 오류가 문제가 되었지만 인텔에서 메인보드 환불을 약속했고 최근에는 샌디브릿지 결함이 해결된 보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마친가지로 XNOTE A520도 결함없는 모델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샌디브릿지는 특히 소녀시대가 모델로 나와서 대대적인 광고를 펼치기도 했죠.


    인텔 2세대 CPU 샌디브릿지는 하이퍼쓰레딩 기술로 Core i7의 경우 물리적코어(4개) 논리적코어(4개)로 총 8개의 코어가 작동하게 됩니다. 

    이번 2세대로 넘어오면서 기본의 터보부스터 기능도 업그레이드된 터보부스터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다 코어의 성능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저전력 역할을 하여 환경까지 보호하고 있구요.

    또한 CPU에 GPU가 완벽하게 통합된 링버스 구조와 인텔 퀵 싱크 비디오(Quick Sync Video)로 동영상 인코딩 시간이 대폭 감소했습니다. 인코딩이 작업이 많은 저에게 정말 안성 맞춤입니다.


    지포스 GT 540M 그래픽 카드로 일반 게임뿐만 아니라 3D 게임을 돌리기에 정말 최적의 환경도 갖추어져 있구요.


    Full HD를 감상할 수 있고 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저 같은 경우에 글도 많이 읽고 쓰기 때문에 글의 가독성도 많이 따지는 편입니다. 또한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 미디를 많이 보는 편이기 때문에 선명한 화면도 따지는 편이죠.

    XNOTE A520은 15.6인치 Wide 크기에 Full HD에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에서 쾌적하게 동영상을 보거나 글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XNOTE A520에서 글을 읽다가 일반 LCD모니터를 보니까 화면이 누렇게 보이더라구요.


    저는 평소에 20개 정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XNOTE A520의 모니터를 통해 인터넷 브라우징을 넓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두개로 나누어서 사용하면 편하죠.


    실감나는 3D 사진, 동영상, 게임을 즐긴다.

    영화 아바타가 3D로 개봉한 이후에 3D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과 3D기기가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XNOTE A520 에서도 실감나는 입체 3D 사진, 영상,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XNOTE A520에서 사용하는 3D 안경입니다. 편광방식이라서 안경이 가볍고 야외에서 착용하고 있어도 제법 스타일이 납니다. (대신 uv차단과 같은 선글레스 효과는 아직 없습니다.^^)


    XNOTE A520에는 기존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클립형 3D안경을 제공합니다. 


    3D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꼭 3D 컨텐츠 이용해야 될까요?  XNOTE A520 에서는 일반 2D 영상을 실시간으로 3D로 변한시켜 줍니다. 


    아래는 소녀시대의 2D 사진을 XNOTE A520에서 3D로 변환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자전거를 타고 튀어 나올듯한 입체감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입체감 있는 사진으로 변환해 줍니다.


    일반 영화도 실시간으로 3D로 변환시켜 줍니다. 


    역시 3D 노트북의 활용에서 꽃은 3D 게임을 즐기는 것이겠죠? 게임도 마찬가지 입니다. 온라인의 3D 게임을 실시간으로 입체감있는 3D 게임으로 변환해 줍니다. 아래는 아이유가 모델로 나와서 더욱 유명한 앨리샤 게임을 3D로 돌려본 화면입니다. 말을 타면서 숲을 해쳐나가는 것이 진짜 실감납니다. XNOTE A520를 구입하시면 꼭 해보세요 강력추천입니다. 


    아래는 아이온을 입체 3D로 변환해 봤습니다. 아이온같은 고사양 게임도 3D로 변환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또 재미있는 기능이 바로 Finger print 기능 입니다. 지문인식으로 보안도 강화 할 수 있고 손가락 별로 지정해논 사이트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워낙 키보드를 많이 치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키 감이라던지 키보드 버튼의 크기도 중요한 요소 입니다. XNOTE A520의 키보에서 컨트롤, 펑션(Fn)키, 알트키, 스페이스바 등 자주 사용하는 키가 큼직큼직하게 되어있어서 누르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 숫자키도 있어 넓게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작업과 같은 오피스 작업도 손가락이 피곤하지않게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마우스를 사면 블루투스 동글을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XNOTE A520에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센서가 탑재되어있어서 블루투스 마우스, 이어폰, 휴대폰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 모바일 기술중 하나인 DLNA 기능입니다. DLNA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기기간에 영화, 음악, 사진파일을 무선으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컴퓨터에 있는 영화를 선 연결없이 바로 TV와 연결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죠^^ 최근 스마트폰, 스마트TV와 DLNA를 지원하는 노트북만 있으면 선없이도 모든 미디어 파일을 빠르게 공유, 감상이 가능합니다. 한 때 선풍적인 이슈를 몰고온 유비쿼터스 세상이 이제 실제로 구현되고 있는 느낌이죠?^^


    컴퓨터을 사용하면서 가장 번거로운 작업이 백업과 포맷, 복구 작업입니다. 또한 항상 최적화를 유지하는 것도 상당히 귀찮은 일이구요. XNOTE A520는 LG가 제공하는 스마트 케어(Smart Care)와 스마트 리코버리(Smart Recovery)를 사용하면 손쉽게 항상 시스템 최적화와 백업/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은 LG 전자의 엑스노트 증정 이벤트 응모를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참여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매주 선정되는 노트북이니까 원하는 노트북을 선택하셔서 글을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 7일까지니까 서두르세요^^ http://socialspot.xnote.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