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고속도로 CCTV와 교통상황을 미리 확인하는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4. 16. 05:49

    스마트폰으로 고속도로 CCTV를 미리보고 빠른 길을 찾는 스마트한 방법

    얼마전 블로거 명섭이님의 초대로 충남 보령으로 내려갔습니다. 마침 차량에 네비게이션이 있던 터라서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방법이 없을까 해서 어플을 찾아봤습니다. 앗! 고속도로 CCTV를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 있더군요. 기존 자동차 네비게이션에서 찾기 힘든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스마트하게 빠른 길을 찾는 방법을 오늘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TrOASIS(티알 오아시스) 고속도로 운행정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한국도로 공사에서 만들고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내 하단에 “내 위치”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GPS가 내 위치를 지도위에 표시해 줍니다. 지도를 계속 켜 놓고 있으면 내가 지나간 경로가 표시 됩니다. 


    지도 위에 보면 카메라 표시가 보이죠? 카메라를 터치하면 해당 위치의 CCTV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와우~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이 다보이네요. 고속도로나 국도를 선택할 때 도로의 교통상황을 CCTV로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 예상치 못했던 정체가 발생했군요. 이 날 실제로 고속도로에서 유조차의 바퀴가 터져서 순간 도로에 정체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도로에 타이어 파편이 굴러다니는 걸 봐서 과속 중에 타이어가 터진 모양입니다. 이 때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로의 정체 상황을 알려주면 다른 운전자들이 도로를 선택하기에 편리하겠죠?


    어플 화면에서 우측하단에 새 메시지를 이용해서 도로의 상황을 같은 어플을 사용하는 다른 운전자 들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운전 중이기 때문에 음성으로의 메시지 입력을 지원합니다.


    메시지 작성이 힘들 경우 내가 있는 위치에 교통상황을 “지정체 알림”, “사고발생 알림”, “공사알림”, “고장차량 알림” 등을 알릴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지도에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 화면은 같은 어플을 쓰는 다른 운전자에게도 보이며 지도에 경고표시로 나타납니다.


    혹은 상세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메시지도 알림 메시지로 지도에 표시 됩니다.


    텍스트보기를 터치하면 내가 가는 길에 발생한 모든 도로상황이 표시됩니다. 다른 운전자들이 남긴 도로 정보가 나오니 운전하는데 참조하면 좋겠죠?^^


    한국도로 공사에서 만든 또 다른 어플로 “고속도로교통정보”가 있습니다. 지도의 CCTV 확인의 경우 TrOasis가 확인이 편리하며 고속도로교통정보는 교통방송과 트위터 정보를 얻는데 편리합니다.


    두 어플이 서로 호환되는 메뉴도 존재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병행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고속도로 CCTV를 미리 확인하고 빠른길을 스마트하게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즐기는 스마트한 방법 그리 어렵지 않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