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T의 모바일 소셜커머스 초콜릿 직접 써보니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7. 6. 17:59

    SKT 모바일 소셜커머스 초콜릿

    얼마전 TV에서 제법 재미있는 광고가 나왔습니다. 아기들이 "아따따따따~" 하면서 대화를 하는 장면인데요. SK 텔레콤이 런칭한 모바일 소셜커머스 "초콜릿"의 광고입니다. 광고속에서 자막으로 나오는 스토리도 제법 동영상과 잘 맞습니다. 사실 아기들이 대화하는 동영상은 예전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제법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이죠. 광고로 다시 소개되면서 예능에서도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초콜릿은 SKT가 만든 소셜커머스인 만큼 휴대폰에 사용가능한 모바일 소셜커머스 입니다. 소셜커머스는 특정기간 동안에만 특가로 판매하는 반값 쿠폰들이 많죠? 저도 초콜릿을 통해 반값쿠폰을 하나 구매해봤습니다.


    초콜릿은 SKT에서 만든 소셜커머스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려면 티스토어(http://tsotre.co.kr)에서 관련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티스토어에서 초콜릿을 검색했더니 어플이 안나온다구요? 초콜릿은 T맴버십이라는 어플 속에 포함된 서비스 입니다. TV로 광고를 한 서비스인 만큼 별도의 어플로 독립해야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아직은 T맴버십의 일부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규모가 커지만 따로 분리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초콜릿을 사용하기 위해서 티스토어에서 T맴버십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해주세요.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T맴버십의 실행화면입니다. 약관동의에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는 약관은 아니지만 통신사 서비스이며 커머스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죠;;;

    T맴버십 우측 중앙에 "초콜릿"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초콜릿을 둘러보도록 합시다.


    초콜릿의 첫 화면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상품중에 가장 "HOT"한 서비스가 첫 화면에 노출됩니다. 오늘의 상품 메뉴로 들어가서 오늘은 어떤 상품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오~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를 절반값에 파는군요. 저는 어느새 커피 된장질이 몸에 익어서 요즘은 하루에 한잔이라도 커피를 마셔야하는 중독 증세가 나타나곤합니다. 아메리카노를 이렇게 괜찮은 가격에 파는데 좋은 기회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제품 설명 페이지는... 아... 해상도가 조금 아쉬네요.


    결제를 한 번 해볼까요?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서 신용카드 결제대신 휴대폰으로 결제를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는 뭔가많이 복잡하거든요. 스마트폰에서 처음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한다면 이것저것 할 일들이 많죠^^


    휴대폰 결제 화면입니다. 결제할 휴대폰의 번호와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잠시후 승인번호가 SMS 메시지로 전달됩니다. 승인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군요. 소셜커머스의 경우 구매완료 직후에도 쿠폰을 사용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나의 쿠폰함"에 들어가서 초콜릿에서 구매한 쿠폰을 사용합시다.

    아~ 소셜커머스 뭔가 사용법과 절차가 복잡하군요.. (아님 제가 너무 늙었거나 게으른걸까요? ㅎㄷㄷㄷㄷ)


    내 쿠폰함에는 초콜릿에서 구매한 엔제리너스 커피 쿠폰이 보이죠? 쿠폰은 유효기간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구입한 쿠폰을 취소하고 싶다구요? 구매확정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하지만 결제후 7일 까지는 쿠폰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구매 확정을 하면 쿠폰사용이 완료되고 MMS 메시지로 쿠폰 기프트콘이 발행됩니다.(쿠폰 기프트콘은 이벤트가 끝나는 날 일괄적으로 MMS로 발송됩니다.)


    제법 괜찮은 커피 쿠폰인데 나만 커피마시기엔 조금 아쉽죠? 친구들에게 선물해서 생색도 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구에게 선물을 해봅시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친구가 맞는지 인증을 합니다. 선물하기는 SKT 단말기를 선물하는 사람에게만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한 번에 여러명의 친구에게 쿠폰을 보낼 수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결제하려는 휴대폰의 정보를 입력하면 SMS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쿠폰을 선물한 휴대폰에 SMS 메시지가 왔네요. 메시지아래에 "URL"이 나옵니다. 쿠폰을 선물받기 위해서 URL을 클릭하면 합니다.


    URL을 클릭하니 구매확정 메시지가 나오는군요. 잠시후 MMS에 상품에 대한 설명과 쿠폰 사용법에 대한 안내가 전달 됩니다.


    이제 교환 쿠폰 기프트콘이 발송될때까지 기다리면됩니다. 티켓은 6월 24일날 일괄배송되었습니다. MMS로 교환권 기프트콘이 도착했군요. 이제 엔제리너스에서 커피만 받아오면 됩니다.


    짠! 엔제리너스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 완료! 날도 더운데 커피한잔 마시니까 시원하군요+_+


    SKT의 소셜커머스 초콜릿은 모바일에서 뿐만 아니라 티월드(http://tworld.co.kr)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메뉴에 초콜릿을 찾아보세요^^


    매일 아침 10시에 오늘의 상품을 공개하는 모바일 소셜커머스 초콜릿, 직작인분들 아침 회의 시작할 때 쯤이나 회의 끝날때 스마트폰에서 알뜰 쿠폰쇼핑하면 어떨까 합니다.

    아쉬운점은 아직까지 등록되는 상품이 다양하지 않고 다른 소셜커머스와 비교해서 가격 경쟁력이 조금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조금더 다양하고 결제에 저절로 손이가는 파격적인 가격경쟁력을 갖추어지기를 기원해봅니다. 지금은 T맴버십 어플에 포함되어있지만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해 독립된 어플 나오거나 초콜릿 서비스가 메인으로 확장될 필요도 있지않을까요?

    댓글 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