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갤럭시S2 좋아요? 안좋아요?"라고 물어본다면?

삼성의 두 번째 야심작 갤럭시S2가 출시되면서 그에 대한관심이 쏟아지고 있으며 인터넷에는 갤럭시S2 관련해서 무수히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요즘 주위분들이 저만 보면 "갤럭시S2 좋아요?"라고 질문을 하는걸보면 그 엄청난 인기를 피부로 느낄 수 있죠. 작년에 갤럭시S가 출시되었을때 아이폰과 맞붙을 만한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에 큰 관심을 받았던 터라(물론 언론에서 연일 시끄럽게 떠든것도 크게 한 몫 했지만요^^;;) 한 단계 발전한 후속작에 대한궁금증이 증폭하는 것은 당연하리라 생각됩니다.

갤럭시S2의 성능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이건 이렇게 바뀌었구요, 저건 이렇구요, 그런 기능이 생겼구요. 이런 저런 측면에서 저는 뭐 그렇게 생각합니다."라고 설명을 했었죠. 근데 다들 이미 알고 있다는 눈치더군요.

한 번은 되물어 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뭐라고 하던가요?" 그러자 갤럭시S2에 대해서 대부분을 알고 있었고 견해도 저랑 비슷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이 한 마디로 정리를 할 수 있었죠. "오~ 많은 것을 알고 계시는군요.그럼 이제 직접 만지러 가시면 됩니다."

100번 물어도 돌아오는 대답의 70%는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럴때는 직접 써보는 것이 궁금증을 해결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럼 어디서 볼 수 있냐구요? 휴대폰 대리점이나 판매점을 가면 만져볼 수 있지만 점원들의 영업이 상당히 부담되시죠? 그러면 가까운 삼성모바일샵, 삼성 리빙프라자에 가거나 강남역 삼성전자 체험관 딜라이트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갤럭시S2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 모시고 삼성 딜라이트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삼성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에서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출시회, 미디어 데이 등을 하는 곳으로 유명하죠. 최근에 지하매장을 대규모로 리모델링했습니다.


갤럭시S2가 전시되어있는 테이블입니다.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S2를 구경하기 위해서 모여들었네요.^^


테이블 위에 전시된 갤럭시S2 입니다. (갤럭시S2 충전 부위에 보안 알람장치가 설치 되어있습니다. 워낙 애민한 장치라서 조금이라도 당겨지면 어김없이 시끄럽게 울리더군요. "이건뭐지?"하고 만지면 안 된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갤럭시S2의 인터넷 속도, 화면전환 속도, 시야각, UI, 외관 디자인 등을 살펴 봅시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S2를 살펴볼까요? 우선 4.3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와 밝은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살펴봅시다.


상단의 좌측에는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조도센서(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역할 및 기타등등에 사용)가 보이는군요.


아래쪽은 메뉴버튼, 홈버튼, 뒤로버튼이 있습니다. 검색버튼은 없냐구요? 메뉴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S2 좌측면에는 볼륨조절버튼과 악세사리를 걸 수 있는 고리가 있구요.


갤럭시S2의 우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얇다는 갤럭시S2 두께! 측면을 한 번 볼까요? 해외에는 8.49mm로 출시되었으나 국내에는 DMB모듈 탑재로 8.9mm 입니다. 통신 안테나가 있다는 아래쪽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 어떻게 해결 안될까요-_-;;;; 


상담부에는 마이크, DMB안테나, 3.5파이 오디오 단자가 있습니다.


갤럭시S2의 뒷면입니다. 갤럭시S1은 뒷면에 지문이 많이 남아서 별로였는데. 이번모델은 지문은 남지않는 제질로 되어있군요. 단지.. 그립감은 조금...(이건 사람마다 호불호가 다른 관계로 그리 중요한 사항은 아니겠지만요^^)


하단에는 스피커가 장착되어있구요.


상단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갤럭시S2 카메라로 1080p의 Full HD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더군요.


한국에서 스마트폰이라고 불리려면 기본적(?)으로 들어있어야 하는 DMB 입니다. 뭐 저는 DMB를 보진 않지만 없으면 섭섭하긴 하더군요.


갤럭시S2 시야각도 한번 살펴 볼까요? 개인적으로 시야각은 마음에 듭니다. 역시 슈퍼아몰레드 이럴때 역할을 하는군요.


갤럭시S2는 페이지를 넘길때 아래쪽에 페이지 숫자를 통해서도 휙휙~ 넘길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확인하셨죠?^^


800만 화소의 갤럭시S2 카메라도 한 번 살펴봅시다. 디지털 줌은 4X(4배 줌)까지 지원됩니다.


사진 해상도는 8M(3264x2448)를 지원하는군요. 그 외 다양한 효과, 화이트밸런스를 지원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디카와 맞먹는 설정을 할 수 있군요. 근데 너무 복잡해서 가이드 북이 나와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동영상은 1920x1080의 풀HD (Full 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군요. 오우~ 제가 사용하는 캠코더는 720p밖에 지원안하는데;;;ㅠ_ㅠ


만약 딜라이트 지하층이 혼잡하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오세요. 1층에도 갤럭시S2가 전시되어있습니다. 1층은 비교적 한산하거든요^^ 의자라도 가져와서 편하게 만져보시면 됩니다.^^ 

갤럭시S 리뷰나 사용후기 작성이 필요하시다면 이곳에서 마음껏 사진도 찍으면 되겠죠? 대신 진상으로 찍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지금 인터넷에는 갤럭시S2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단점도 많이 올라오고 있구요. 하지만 "백문이 불여일견!" 여기저기 갤럭시S2가 괜찮은지 묻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여기저기서 정보를 수집하고 최종적으로 딜라이트나 삼성 리빙프라자, 삼성 모바일샵에 가서 만져보고 최종적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리빙프라자는 주위에 곳곳에 많으니까 쉽게 발걸음을 할 수 있구요. 삼성 딜라이트는 강남역 4번 출구와 연결되어있습니다. 지하층에는 혼잡하지만 다양한 구경거리가 많구요. 1층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Xbox 키넥트 게임기도 있더군요. 퇴근길에 동료들과 방문해보거나 주말에 데이트 코스로도 강력추천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갤럭시대옵티머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정말 좋은 리뷰 많이 쓰시네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저도 그곳에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만만치 않아서...ㅠㅠ

    근데 LG도 삼성처럼 딜라이트 체험관이같은곳이 있나요? 답변해주시면 좋겠는데...ㅎㅎㅎ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공식적인 체험관은 없구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메가박스 영화관 옆에 싸이언 플레닛이 있어요^^
      LG 스마트폰은 BestShop(베스트샵)에 가시면 구경하고 만져볼 수도 있죠+_+

  2. 러브드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북적거리게 거기 가있는거여 이쪽으로 넘어오면 되는걸~~

  3. Bo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기기가 너무 빨리 나오니 슬프네요. 갤럭시s 약정은 끝이 안보이는데요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으흐흐 이 때는 큰맘먹고 현금으로 질러버리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디자이어HD 나왔을때 중고나라가서 현찰로 질러버렸죠.

  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KT용 갤스2는 OMA표준문자방식이 아니라서 서드파티 문자어플의 사용은 불가하고,
    KT용 갤스2는 OMA표준문자방식을 채용해서 서드파티 문자어플의 사용이 가능하네.

    "S" 하나 차이인데 이거 꽤 큰 차이.. ^^

    LGU용 갤스2는 OMA는 물론이고 USIM도 아닌 2세대방식이라 논외...

  5. 갤럭시대옵티머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질 정말 쨍하네요.. +_+

  7. スタビ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初めてでも安心して使えるサイ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