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드IT쇼(WIS) 2011 방문후기 - SK텔레콤 편
    컥군시즌1 2011. 5. 14. 08:31

    가장 많은 이벤트 공연으로 볼거리가 가득했던 SK텔레콤 부스

    국내 IT 전시회 중에서 KES와 쌍벽을 이루는 WIS(월드IT쇼) 2011이 5월 14일(토)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WIS 행사 중에서 인상 깊었던 부스의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오늘은 첫 번째로 가장 화려한 공연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많은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었던 SK 텔레콤 부스 입니다.


    와우~+_+ SK텔레콤 부스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무엇인가를 받아가고 있군요.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길레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는 걸까요?


    오~ 퍼즐판을 나누어 주는군요.
    10개의 컨텐츠를 모두 체험하면 한조각의 퍼즐을 나누어 줍니다. 10개의 퍼즐을 모으면 한판의 퍼즐이 완성되구요.^^ 퍼즐을 완성하는 과정에서도 음료수 혹은 음료수 쿠폰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완성한 쿠폰을 안내데스크에 보여주면 기본 경품과 행운번호도 주는군요.

    물론 선물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것에 주목을 해야겠죠?^^ 저도 부스 체험을 통해 몰랐던 SKT 서비스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SK 텔레콤 부스에 유독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이유는 연속으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공연이 아닐까 합니다. 퍼포먼스, 퀴즈쇼, 아카데미, 매직쇼 등으로 잠시라도 자리를 뜰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퀴즈쇼는 누구라도 풀 수 있는 쉬운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퀴즈를 풀면 음료, 음료쿠폰, 향수를 선물로 받습니다. 향수는 좀... 향이 그다지 -_-;;
    음료쿠폰은 부스 가운데에서 Open Collaboration Zone에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T 아카데미 공연에서는 개그콘서트의 인기개그맨들이 와서 퀴즈를 진행합니다. 11일에는 박휘순씨, 12일에는 최효종씨, 13일에는 박성광씨, 14일에는 왕비호, 윤형빈씨가 왔군요^^


    그 외에 퍼포먼스와 매직쇼, 모델 촬영행사 등 여러 남성분들의 카메라 셔터를 바쁘게 만드는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_+

    WIS 2011 SK텔레콤 부스에 있었던 공연을 잠깐 감상해보세요^^


    자! 이제는 부스안을 돌면서 SK 텔레콤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비즈니스 존(Business Zone)입니다. 비즈니스 존은 "T클라우드", "T비즈 포인트", "Geovision" 서비스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직 잘 모르는 T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책자 뒤로 보이는 HP 컴퓨터가 클라우드 서버 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 서버에 접속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tcloudbiz.com 를 참고하세요.


    유무선 통합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는 T Biz Point 입니다. PC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어플을 통해서 유뮤선 통합 오프시, 경영정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tbizpoint.co.kr 에서 확인하세요.


    비즈니스 존에는 그 외 Smart Salses, 상권분석, 비즈니스 CRM 서비스도 시행 중 입니다. 비즈니스와 관련된 서비스다 보니 많은 기업가 분들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 또한 이 서비스를 관심깊게 관람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존(Platform Zone)입니다. 플랫폼 존에는 T 스토어, T 맵, 호핀 서비스가 있습니다. 


    작은 휴대폰 단말기가 내 손안의 내비게이션이 되는 T 맵 서비스! 최근 SKT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어나옵니다. T맵 서비스만으로도 SKT 단말기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 입니다.

    김갑수씨가 광고에 나와서 화재가 되었던 이어플레이! "호핀"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던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이어볼 수 있으며 TV킷이 있으면 TV 혹은 모니터에 연결해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N 스크린 서비스 입니다.


    "온갖 어플이 콸콸콸~" 삼촌들의 로망 아이유님께서 출현한 광고 기억나시죠?^^;;; 국내 어플 마켓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T 스토어 입니다.


    이곳은 네트워크 존(Network Zone)! 7월에 실시하는 SK의 LTE 서비스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LTE 망으로 3D 영상 스트리밍 하는 것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3D 안경을 쓰고 신기한 시선으로 관람하고 있더군요.


    한국에 적용되는 4G 타입은 LTE(Long Term Evolution)방식입니다.
    SK 텔레콤에서 말하는 LTE 상용화 의미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러면 4G와 3G의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4G LTE 존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4G, 3G 속도 비교를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확인해 볼까요? 


    4G 와 3G 동영상 스트리밍 속도비교

    3G가 스트리밍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저렇게 뚝...뚝..... 끊어지는 정도는 아닌데...-_-;;;; 쪼금 이상하군요.
    아무리 LTE 방식이 대역폭이 크다고 하지만 PC에 저장된 뮤직 비디오를 그냥 틀어놓은 것 마냥, 약간의 끊어짐 없이 나온다는 것도 약간 이상하구요.

    그럼 4G와 3G의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봅시다.

    4G 네트워크 속도


    3G 네트워크 속도


    이날 처음 선보인 4G 브릿지와 4G USB 동글입니다.
    SK는 7월에 4G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7월부터 아래의 단말기로 4G LTE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G 서비스가 시행해도 기존의 WIBRO 브릿지 서비스는 그대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3G보다 발전된 4G 네트워크 대역폭을 확인해보셨죠? 4G로 넘어가면 지금의 영상통화 보다 더 빨라지겠죠? 전시장에 4G 영상통화와 3G 영상통화 품질과 속도 비교 동영상도 확인했습니다.


    SK텔레콤 부스에서는 몇 가지 시연을 통해 4G 와 3G 에 대한 비교 자료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시간으로 4G 속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없었다는 점이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비교 영상들은 4월 19일 SK텔레콤 분당 LTE 시험국에서 시연한 것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었으니까요.

    LTE 레이싱 게임은 말그대로 게임입니다.(LTE 기반으로 플레이하는 네트워크 게임은 아닙니다.) 레이싱을 하면서 4G 아이템 위로 지나가면 부스터를 사용한 듯이 속도가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3G 아이템보다 높은 속도로 레이싱 가능하기 때문에 LTE 속도를 즐기는 게임이라고 하는거죠.


    SK 텔레콤에서 출시된 혹은 출시될 스마트폰 라인업을 쭉 둘러볼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존(Smart Device Zone) 입니다. 
    무안경으로 3D 영상을 감상하고 듀얼카메라로 3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옵티머스3D도 이날 전시되었습니다.
    리액션폰 후속작으로 출시될 SK-S150도 대량으로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출시전의 제품에 대해서 궁금증을 안내데스크에서 친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구요.


    SK텔레콤의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물어보고 상담받을 수 있는 오픈 콜레버레이션 존(Open Collaboration Zone)입니다. 비즈니스존에서 봤던 T클라우드, 상권분석 서비스 등에 대해서 상담을 받고 신청까지 바로 이어지는 창구 입니다.

    중앙에는 편히 쉴 수있는 쇼파도 비치되어있으며 음료 쿠폰으로 과일음료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입니다.^^

    지금까지 WIS 2011 에서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관람객을 사로 잡았던 SK부스 방문 후기였습니다. 
    SK 텔레콤의 서비스 중에서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서비스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기회였으며, 향후 SK 텔레콤에서 시행할 다양한 서비스와 전략을 미리 둘러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