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MD VISION에서 AMD 9 시리즈 공개, 라노 시연과 불도저를 탑재한 트리니티 APU 선보여!
    컥군시즌1 2011. 6. 2. 08:53

    컴퓨텍스2011에서 공개된 AMD 9시리즈, APU 라인업

    컴퓨텍스 2011에서 AMD는 VISION 브랜드 간담회를 통해 AMD 9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CPU와 GPU를 하나의 칩셋으로 통합한 라노의 시연, Window 테블릿을 위한 Z-Series, 라노 다음 세대의 APU 트리니티 까지 가까운 미래의 AMD의 라인업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AMD에서 CPU와 GPU를 하나로 통합한 APU는 컴퓨텍스 2011에서 BEST CHOICE 상을 수상할 만큼 기술과 성능면에서도 많은 주목과 인정을 받은 제품입니다.


    AMD 9 시리즈

    AMD 9 시리즈는 32nm 공정으로 제작 되었으며, 세계 최초로 8코어까지 언락이 가능하며, AM3+ 소켓, SATA 6GBPS, AMD CrossFireX 을 지원합니다. 


    라노(Llano)

    이번 강담회 자리에서 라노(Llano) 프로세스의 데모시연으로 DiRT3를 플레이하는 영상을 아주 잠깐 보여주었습니다. 

    AMD 9 시리즈는 올해 여름 하반기에 출시될 불도저 아키텍쳐 기반의 Zambezi CPU를 준비하는 한 과정입니다.(컴퓨텍스 2011을 통해서 불도저를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여름으로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2012년 APU 로드맵 “트리니티(Trinity)”

    조만간 출시될 라노(Llano) APU에 이어 2012년에 출시될 새로운 APU 트리니티(Trinity)의 시제품도 아주 잠깐 공개되었습니다. 트리니티는 불도저 CPU가 탑재되는 차세대 APU입니다. 


    테블릿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AMD도 윈도우 기반 테블릿을 위한 APU, C시리즈, Z시리즈도 공개했습니다.


    AMD C시리즈 APU를 탑재한 윈도우 기반의 다양한 패드 제품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차세대 CPU의 이슈는 역시 고성능, 저전력이겠죠? AMD APU도 성능은 향상 시키면서 배터리 효율을 높였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AMD APU기반의 노트북중에서 국내 제조사 삼성이 만든 노트북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MIS, Acer, ASUS, Lenove 등의 제조사에서 AMD APU를 탑재한 제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국내 노트북 시장에도 AMD APU를 탑재한 노트북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