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D 모니터에서 요가도 3D로 감상하고 몸짱되세요

여름이 되고 해서 그 동안 가꾼 몸짱 몸매를 과시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여름이 되서야 늘어난 옆구리 살을 빼려고 다이어트 삼매경에 빠져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그냥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지내고 있지만요. 아주 오래전에 운동하면 남자는 헬스, 여성들은 에어로빅으로 딱 정해져 있었지만 어느순간 웰빙바람과 동시에 건강요가 열풍도 불어서 연예인들이 요가 동영상을 만들고 "요가학원"처럼 미(美)와 요가를 연관지은 호러영화가 나오기도 했죠.

저도 예전에 요가 동영상으로 몸짱에 도전한 적이 있지만... 지금은 컴퓨터 어느 구석 폴더에 하드디스크 공간만 차지하고 있네요. 체력이 금방 바닥나기 쉬운 여름이라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면서 다시 동영상을 찾게 되었습니다. 약간 지루한 요가 동영상을 조금더 실감나고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 3D 모니터에서 요가 영상을 3D로 감상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 발상은 월드 IT쇼(WIS 2011)의 LG 부스에서 얻은 아이디어 입니다. 당시 옵티머스3D가 전시되어있는 테이블에 옵티머스3D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사례들이 소개 되고 있었는데요. 관련 영상에서 옵티머스 3D로 실감나는 요가 영상으로 쉽게 요가 동작을 따라하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즉 이해하기 힘든 동작도 3D로 보면 따라하기 쉽고 실감난다는 것이죠.


제 컴퓨터에는 아주 오래전에 유행했던 옥주현 요가 동영상과 현영 요가 동영상이 있습니다. 두 동영상이 당시 제법 인기 있었던 연예인 요가 동영상이었을 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쉽고 실생활에서 짬을 내서 할 수 있는 요가 동작들이 많았죠. 자 그럼 LG 3D 모니터에서 요가 동영상을 어떻게 3D 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을까요?


제가 가지고 있는 연예인 요가 동영상은 2D로 되어있습니다. 2D로 되어있는 동영상을 어떻게 3D로 감상하냐구요? LG 시네마 3D 모니터를 구입하면 박스에 같이 들어있는 TriDef 3D(트라이 데프 3D)라는 프로그램이 CD가 있습니다. TriDef 3D가 컴퓨터의 동영상, 사진, 게임을 3D 입체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시디에 들어있는 TriDef 3D를 설치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TriDef 3D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TriDef 3D 는 LG 플래트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시디의 TeiDef 3D 를 설치했는데 라이센스 오류가 난다면 LG 플래트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TriDef 3D를 실행시키면 "게임", "CD", "사진", "게임"의 카테고리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3D로 감상하려면 첫 번째 아이콘 "3D 비디오 감상" 을 클릭합니다.

탐색창이 나오면 동영상이 있는 폴더 경로로 들어가서 동영상을 재생시켜주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죠?^^


동영상이 재생되면 두개의 영상이 겹쳐서 보일 것입니다. 안경을 착용해주시면 3D 입체감이 느껴지구요. 사실 운동을 하는데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꾀나 불편한 일입니다. 하지만 LG의 FPR방식의 3D 안경은 무게도 가볍고 깜빡임이 없어서 운동하는데 착용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입니다. 동내 뒷동산에서 체조하실 때 선글래스를 쓰는 아주머니들도 있는데 뭐 이정도는 큰 무리는 아니죠?^^;;;;


모니터와 나의 거리나 영상에 따라서 입체감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TriDef 3D 플레이어 하단에 3D의 비율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2D를 3D로 전환하는 기술이 뛰어나긴 하지만 아직까지 원본이 3D인 영상의 입체감을 따라가기에는 조금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이제 3D로 나오는 요가 동영상을 재미있게 따라해보세요. 다양한 자세를 따라하면서 자세도 바로 잡고 땀도 흘리려서 다이어트도 하구요.

3D TV, 모니터, 프로젝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3D 기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2D를 3D로 변환시키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이제 곧 다양한 컨텐츠가 3D로 제작되어 더 실감나는 입체감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와 관련된 3D 영상들도 더 다양해질 것이구요. 운동할 때 안경을 쓰지 않는 것이 훨씬 편하겠지만 무안경 3D 기술이 모니터나 TV로 상용화 되기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많이 소요될 듯 합니다. 지금이 3D를 생활화 하는 출발점이지만 기술이 발전하는 가속은 정말 빠릅니다. 조만간 더 편안하면서 실감나게 3D를 즐기는 시대가 오기를 기대를 해볼만 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LG전자 3D 모니터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