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탭 10.1 단점, 장점을 제대로 파악하려면?
    컥군시즌1 2011. 7. 23. 12:52

    갤럭시탭 10.1 단점과 장점, 글로만 읽지말고 직접 만져봐라

    갤럭시탭 10.1이 출시되는 동시에 인터넷에는 갤럭시탭10.1의 이런저런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과연 그들이 쓴 글은 직접 써보고 하는 이야기 일까요? 보도자료를 돌려쓰는 걸까요? 아니면 혼자 소설을 쓴 걸까요? 

    저 컥군 최재영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제품을 직접 써봤는가의 여부입니다. 장점 단점이라는 것이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라 사람마다 차이점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컥군은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존을 소개하곤 합니다.


    삼성 딜라이트에서 갤럭시탭 10.1을 직접 사용해보자.

    서울 강남 지하철 4번 출구쪽(2011년 7월 기준)에는 삼성 디지털 체험공간인 딜라이트가 있습니다. 딜라이트 지하 1층의 딜라이트샵 입구에는 갤럭시탭 10.1이 진열되어있구요. 마음껏 만져보아도 뭐라고 하는 사람 없습니다. 갤럭시탭 미디어데이 다음날에 딜라이트 샵을 다시 찾았는데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탭 10.1을 만져보고 있네요.


    우선 갤럭시탭 10.1의 외형을 둘러봅시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10인치, 뒷면의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이 있구요. 뒷면에는 3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있습니다.3G 버전과 와이파이 버전이 있으며 3G버전은 SKT와 KT버전으로 나옵니다. 국내버전에는 DMB가 탑재되어 좌측 상단에는 DMB 안테나가 있구요.

    디자인도 살펴보시고 마무리도 견고하게 되었는지, 재질이 어떤지, 지문은 많이 생기는지도 살펴보세요.


    갤러시탭 10.1 둘러보기


    갤럭시탭 10.1의 무게는 3G 버전의 경우 575g, 갤럭시탭 10.1 와이파이 버전의 경우  570g 입니다. 무게도 개인에 따라서 무겁고 가볍고의 차이가 있으니 한 손으로 들어보고 두 손으로도 들어보세요.


    시야각도 괜찮은지 한 번 살펴보시구요. 예전에는 시야각도 중요한 체크포인트였는데요. 요즘은 시야각이 너무 좋으면 옆사람에 처다볼 경우 왠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저는 큰 상관은 없지만 태블릿의 사용하는 분들이 메시지 작성하는게 눈에 보이면 약간 조금.. 왠지 ... 그런 느낌 있죠?^^;;


    갤럭시탭 10.1에는 멀티테스킹에 용이하도록 아래에서 퀵 메뉴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얼마나 편리한지 사용해보시구요.


    사진도 찍어보구요. 갤럭시탭 후면 카메라는 3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전면에도 카메라가 있는데요, 2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화상전화나 화상채팅, 셀카 찍을 때 사용가능합니다. 셀카 잘나오는지 한 번 찍어보시구요. 찍은 사진은 꼭! 삭제하세요.


    인터넷 서핑도 해보시구요. 화면이 크니까 스마트폰보다 인터넷 브라우징은 속 시원한 느낌입니다. 웹툰도 한 번 감상해 보시구요. 인터넷 플레시도 지원하기 때문에 뽀로로 플레시 게임있으면 플레이 해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메시지 입력을 위한 가상 키보드도 편한지 가로모드, 세로모드에서 테스트를 해보시구요.


    유튜브 동영상도 감상해보시구요. 참고로 삼성딜라이트샵은 와이파이 잘 터집니다. -_-;;


    아이패드2도 애플 iBook으로 한 인기 끌었죠? 넓은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10.1 역시 ebook(이북)으로써의 기능도 한 번 살펴봐야겠죠? "리더스 허브"를 실행시켜서 갤럭시탭 10.1에서 책, 잡지, 신문도 쭉 둘러보시구요.


    딜라이트샵에는 갤럭시탭 10.1의 키보드, 독(Dock) 악세사리도 같이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건 케이스와 블루투스 키보드가 결합된 악세사리인데요. 제가 지금까지 본 악세사리 중 가장 뽐뿌가 나는 모델입니다.


    이것은 갤럭시탭 10.1 키보드 독(Keyboard Dock) 악세사리구요.


    코엑스 갤럭시존에도 갤럭시탭 10.1이 전시되어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메가박스 앞에는 갤럭시존(Galaxy Zone)이 있습니다. 이곳에도 삼성의 갤럭시 라인업이 전시되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갤럭시탭 10.1이 출시되는날 아이유가 와서 팬사인회를 한 곳이죠. 컥군도 행사장에 있었죠. 후기도 작성했으니 국민동생 아이유의 사진도 감상하시구요^^ 후기는 여기 http://www.kuccblog.net/527 입니다.

    갤럭시탭 10.1 구입을 앞두고 이것저것 고민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 올라오는 글을 참고하는 것도 중요하시면 더욱 중요한 것은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참고 포인트를 메모해뒀다가 주말에 강남 딜라이트 샵이나 삼성동 코엑스에 갤럭시존에 방문해서 갤럭시탭 10.1을 직접 만져보세요. 갤럭시존은 코엑스 메가박스 앞에 있기 때문에 영화관람 전후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