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이 캠코더 HD동영상 촬영 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2. 24. 23:09

     그동안 HD급으로 촬영 가능한 모토로이 캠코더 성능 리뷰를 어떻게 하나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오늘 그 고민이 해결되었네요. 고려대학교에서 만난 하나님의 비전교회의 강명관님, 장성주님, 조은아님의 도움으로 동영상 리뷰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촬영과 인터넷 포스팅을 허락해 주신 강명관님, 장성주님, 조은아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이 동영상을 접하시는 가요계 소속사 사장님들은 신인발굴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추가: 2월 27일 과 3월 6일 오후6시에 고려대학교 앞 하나님의 비전교회에서 이들의 공연이 있다고 하니 오디션은 거기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특정 종교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D 화질
    [전체화면으로 보세요.]
    (해상도: 1280x720 / 비트전송률: 5000kbps / 프레임: 21fps / 영상용량 133MB)




    SD 화질
    (해상도: 720x480 / 비트전송률: 3050kbps / 프레임: 24fps/ 영상용량 82MB)

    HD 촬영시 가장 아쉬운 점은 21fps라는 프레임 속도 였습니다. HD 화질이지만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모토로이는 캠코더가 아니기 때문에 핸드폰이 이 정도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캠코더가 없을때 현장의 생생한 장면을 잡아내기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당장 콘서트 장에가서 영상을 담아도 큰 무리가 없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SD 화질의 품질은 동영상에서 확인 하시다 시피 많이 HD에 비해서 많이 부족하단 느낌을 받습니다. 긴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용량에 부담이 없으면 HD화질로 촬영하는게 좋겠습니다.

    리뷰가 유용했다면 아래 view on 과 up 부탁드리겠습니다. 블로거에게 이것만큼 힘나게 하는게 어디있겠습니까? 트위터 하시는 분들은 리트윗으로 많이 퍼트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