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 방법과 주의사항 - 옵티머스3D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8. 23. 08:52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 방법! 차근차근 따라하기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언제나 반가운 소식이죠? 얼마전 옵티머스3D도 버전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냐구요? 아쉽게도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는 아니구요. 3D게임 컨버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옵티머스3D에는 3D전용게임으로 아스팔트6, 렛츠골프2, 노바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그레이드로 앵그리버드 같은 2D 전용게임도 컨버팅을 통해 3D로 실감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죠.

    아마도 많은분들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공포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설치해야되는 것도 많고 과정이 복잡해서 어렵게 생각을 하시죠. 하지만 차근차근하게 따라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옵티머스3D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LG 모바일 사이트 http://www.lgmobile.co.kr 로 이동해서 옵티머스3D USB 드라이버와 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PC에 설치합시다.

     

    설치가 끝났으면 바탕화면에 LGMobile update 아이콘이 생깁니다. 비스타나 윈도우7을 운영체제로 사용하시는분들은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합니다.


    LGMobile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컴퓨터와 옵티머스3D를 USB로 연결합니다.(USB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분들은 반드시 USB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한 뒤 옵티머스3D와 컴퓨터를 연결해주세요. 옵티머스3D USB 드라이버는 http://www.lgmobile.co.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옵티머스3D의 충전상태는 가급적 70~80%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해서 전원이 꺼져버리면 치명적인 오류로 옵티머스3D가 벽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동안은 가급적 전화가 걸려오지 않는 시간때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옵티머스3D를 비행기 모드로 변환시킨 다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도 좋구요. 업그레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다가 갑자기 전화가 와서 USB 연결을 끊어버리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와 옵티머스3D를 연결하면 LGMobile update 프로그램 화면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우측상단에 모델과 버젼이 나오는지 꼭 확인하세요. 잘 나오지 않는다면 옵티머스3D를 껐다가 켜거나 LGMobile update 프로그램도 다시 실행시켜주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중앙 하단에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를 클릭합니다.


    휴대폰 환경분석에서 옵티머스3D가 잘 연결되었는지 버전은 어떤지를 체크합니다.


    간혹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시에 따라서 옵티머스3D를 껐다가 켜보기도 하고 LGMobile update 프로그램을 재실행 시켜보세요. 윈도우 비스타나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은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LGMobile update 프로그램를 구동시키시구요.


    업그레이드 전에 데이트 백업과 관련된 사항을 보여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해도 기존 자료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혹시 업그레이드 도중에 오류가 생겨서 옵티머스3D가 벽돌이 되는 수가 있으니 왠만하면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왠만하면 USB케이블을 불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가 끝나고 드디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이 때 절대로 USB케이블을 분리해서는 안됩니다. 별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벽돌이 되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동안의 옵티머스3D의 화면입니다. 업그레이드 동안에는 전화나 메시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무사히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네요^^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옵티머스3D가 재시작됩니다.


    LGMobile update 프로그램을 재구동 시켜 볼까요? 현재 모델은 업그레드를 할 필요가 없다고 나오네요. 물론 아래 "업그렝드 시작하기[S]"의 클릭도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어떤가요? 옵티머스3D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없죠?  혹시 본인의 컴퓨터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USB포트에 연결해보거나 다름 컴퓨터에서 시도해보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간혹 정말 운이 없는 경우로 업그레이드 중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어쩔수 없이 서비스 센터로 가셔서 도움을 요청하셔야 겠습니다.

    옵티머스3D 업그레이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