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이드 프라임, 넥서스 프라임보다 먼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탑재하고 출시?

날마다 외신에는 넥서스 프라임에 대한 기사들이 끊임없이 올라옵니다. 넥서스 프라임이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더 큰 이유로 아이폰5 출시를 앞두고 그에 대항할만한 폰으로 넥서스 프라임을 점찍어주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예상을 뒤엎는 루머가 또 흘러나왔습니다. 최초로 구글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하게 될 스마트폰은 넥서스 프라임이 아니라 드로이드 프라임이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해외의 IT 웹진 BGR의 기사에 따르면, 미국의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이 아이폰5에 대항할 전략 모델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드로이드 프라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미국의 각종 통신사는 삼성 갤럭시S2를 판매하고 있지만 유독 버라이즌만 갤럭시S2를 판매하고 있지 않은 통신사 입니다. 이유인 즉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갤럭시S2는 아이폰5의 경쟁 제품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대신 구글 안드로이드4.0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드로이드 프라임을 독점적으로 출시한다는 전략입니다.

왜 이름이 "드로이드 프라임"일까요? 버라이즌은 아이폰3G의 대항마로 모토로라의 드로이드를 출시한 통신사 입니다. 그 이후 "드로이드 인크레드블", "드로이드2", "드로이드 프로", "드로이드 챠지", "드로이드3" 등 제품명에 "드로이드"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이런 이유로 넥서스 프라임에서 "프라임"이란 이름만 따와서 드로이드 프라임이라는 이름을 짖게 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드로이드 프라임, 넥서스 프라임은 이름만 다르지 같은폰?

드로이드 프라임의 제조사도 넥서스 프라임을 만드는 삼성이 맡았습니다. 아무래도 누구보다 빠르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폰을 만들기 위해서는 삼성의 도움이 필요했나 봅니다.

사양은 넥서스 프라임과 조금 다릅니다. 넥서스 프라임이 4.5인치 크기의 슈퍼아몰래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1280x720 HD 해상도, 1.5GHz 듀어코어 CPU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반면 모델이 SCH-i515 로 알려진 드로이드 프라임의 대략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드로이드 프라임 스펙

  • 디스플레이: 4.65인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 해상도: 1280x720
  • CPU: 1.4Ghz 듀얼코어 OMAP4
  • O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4.0)
레퍼런스 폰이 아니기 때문에 삼서의 터치위즈 UI와 소셜 허브, 리더스 허브, 게임 허브, 뮤직 허브가 올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까지는 루머이기 때문에 조금더 기다려봐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과연 구글이 최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폰을 레퍼런스 폰이 아닌 다른 폰에게 빼앗길 것인지도 궁금해 지는군요.

아니면 넥서스 프라임과 드로이드 프라임이 같은 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드로이드 프라임의 출시는 10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 번 기다려보죠! 더 자세한 소식 나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