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와이파이가 화면만 끄면 끊어진다구?

사무실이나 집에서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진다면 3G보다는 와이파이로 연결시켜두는 것이 좋겠죠? 와이파이보다 3G가 속시원하게 빠르고(항상 그런것은 아닙니다. 와이파이 신호가 강해야죠.), 만약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닌 35 요금제나 45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가급적이면 3G 보다는 와이파이를 사용하는게 요금폭탄의 염려도 없구요. 특히 35요금제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에게는 3G 사용이 상당히 민감할 수 있습니다. 100MB는 유튜브 동영상 몇번에 모두 소모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와이파이 존에서도 화면을 잠그기만 하면 와이파이가 끊어지고 3G연결을 시도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경우 구글 동기화 혹은 트위터, 메신저 어플이 작동되면 3G 데이터를 소모하게 되는 것이죠. 35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제법 치명적일 수도 있겠죠? 도데체 원인이 뭘까요?

안드로이드2.1(이클레어)까지는 화면 잠금 상태일때 3G로 넘어가는 설정이 기본이었습니다. 이런 설정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아서 그런지 안드로이드2.2(프로요 부터는)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절약과 관련된 어플에서 설정을 잘 못할 경우 이러한 상황이 다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관련된 질문이 올라오는데 원인이 바로 배터리 관련 어플 때문이더군요.


이와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뉴버튼을 눌러서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 설정'을 순서대로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Wi-Fi 설정'에서 다시 메뉴버튼을 눌러보세요. 여기서 "고급설정"에 들어갑니다.
여기에 이런 메뉴가 있다는 사실 다들 몰랐죠?^^


첫 번째 옵션 "Wi-Fi 절전 정책"을 터치합니다. 팝업 메뉴에서 "전환 안함"에 체크해줍니다.
(기본 옵션이 "전환안함"이며 배터리 조절 어플에 의해서 다른 것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다시 메뉴를 눌러 "저장"을 누르면 끝! 정말 간단하죠?

어려운 거 없이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괜히 폰을 초기화시킬 필요 없습니다.

* 잠깐! 와이파이가 끊어지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배터리 절약 어플 옵션을 잘 못 건드려서 일어날 수도 있으며, 주변에 와이파이존에 신호가 약해서 일 수도 있고, 정말 단말기에 문제가 있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원인을 잘 파악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야리꾸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포스팅 잘보고가요~

  2. ㅎㅎ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유용 ㅋㅋ고맙습니다♥

  3. 감사감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허 대리점을 가서 해결해야하나 햇는데!! 정말 감사해요^^*

  4. websit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잠기다...?비번를맞게 눌렀는데계 안 열려세이나 못눌 이아 안 열린는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