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넘버5의 성능과 특징들 - 베가 넘버5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9. 26. 05:14

    베가 넘버5의 성능과 특징

    베가 넘버5는 5인치 스마트폰으로 현재 100만대 판매 즉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베가 레이서의 5인치 버전이라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CPU나 메모리 성능상으로 베가 레이서의 그것을 그대로 채용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거의 한달 가까이 베가 넘버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5는 5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도 적당할 뿐만 아니라 고화질 영상을 조금이라도 더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SKY 러닝과 SKT 사전으로 다양한 학습 컨텐츠가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학생들에게도 학습용 기기의 역할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죠. 나름 타겟층이 뚜렷해 보이는데 TV광고를 하지 않아 약간 아쉽다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은 베가 넘버5의 성능과 특징들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벤치마킹 어플리케이션으로 베가 넘버5의 성능을 알아봅시다.
    벤치마킹 어플의 점수는 절대적인 지표는 될 수 없지만 어느정도 참고정도는 될 수 있습니다.
    쿼드런트 점수는 2703점이 나왔습니다. 시원하게 3000점 정도 나왔으면 좋겠지만 평균 2650점 정도 나옵니다. 비디오 성능을 가늠해볼 수 있는 네오코어는 58.3FPS 가 나왔습니다. 나쁘지 않네요.


    시스템 인포 어플을 통해 기본적인 사양을 알아봤습니다.

    알려진 베가 넘버5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컥군의 날로먹는 지식
     http://kuccblog.net

      베가 넘버5 스펙(사양)

     운영체제  안드로이드2.3.3 (진저브레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는 미정
     CPU   퀄컴 스냅드래곤 1.5GHz 듀얼코어 cpu
    디스플레이  5.0형(12.7cm)WVGA LCD, 800x480
     메모리  RAM : 1GB (DDR2) 내장 메모리 : 16GB - 프로그램 설치 공간 : 800MB - 내장 SD 메모리 공간 : 10.87GB - 기본시스템 설치 및 백업 공간 : 4GB 외장메모리는 32GB까지 확장가능 
     카메라  800만 화소, 자동초점, LED 플래시
     동영상   HD 1080P(1920X1080)녹화가 가능
     배터리  1930mAh
     무게 & 크기  145.5 x 80.0 x 10.7 (mm) 187.5g (1st Color 기준)
     기타  DMB, DLNA, 와이파이 다이렉트, NFC 지원, 맵피3D, SKY 러닝, SKY 북스


    베가 넘버5에는 기본적으로 19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아래는 베가 넘버5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입니다. 게임도 렛츠 골프2, 슈랙카트, 스파이더맨이 설치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들은 정식 버전은 아니며 스테이지나 기능 제한이 있는 체험판입니다.


    이제 베가 넘버5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알바봅시다. 베가 넘버5는 다른 스카이의 최신 UI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스카이는 국내에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서 UI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잠금 화면도 원하는 잠금을 해제하면 원하는 기능으로 넘어가도록 배려했구요.

    설정 화면도 딱딱한 메뉴보다는 초보자도 쉽게 시스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아이콘과 기능으로 잘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또한 상태 표시바에 많은 부가 기능을 많이 넣어서 사용자가 빠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마트 에코" 기능은 배터리를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요.


    홈 화면 테마도 기본 테마를 포함해서 총 7개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5에는 "자동차 모드"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운전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압축해서 넣어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네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다이얼, 음성검색, 음악감상, DMB 감상이 가능합니다.


    베가 넘버5에는 차량용 네이게이션으로 맵피3D 어플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5인치의 화면의 베가 넘버5는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도 나름 괜찮은 크기 입니다.

    600


    어린 아이들부터, 중/고등학교 학생, 직장인들까지 공부할 만한 교육컨텐츠가 가득 들어있는 SKY 러닝입니다. 학생들을 위한 무료 인터넷 강의가 풍부하고 어른들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골프, 와인 강좌도 볼만한 합니다. 자세한 리뷰는 제가 지난 지난번에 작성한 리뷰(여기 클릭)을 참고하세요^^


    베가 넘버5의 사전입니다. 별도의 전자 사전을 가지고 다닐 필요없을 정도로 사전도 상당히 잘 나와 있습니다. 사전은 e4u 한/영 사전, 영/한 사전 뿐만 아니라 옥스포드 사전도 포함되어있습니다.


    SKY Books 입니다. 도서, 만화, 잡지 등의 컨텐츠를 저장해서 감상가능합니다.
    한글 TTS(Text to Speech) 기능이 있어서 책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자기개발 서적을 저장해서 TTS 기능을 이용하면 유용하겠네요.


    폴라리스 오피스 어플리 제공되고 있어서 MS 오피스2007 이상의 파일을 생성 가능하며 읽기, 수정하기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면 정말 편하게 오피스 문서 작업을 할 수 있겠네요.^^


    3D 레이싱 게임도 제법 잘 돌아갑니다. 게임로프트의 아스팔트6 HD를 플레이하기에도 크게 무리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도 1080p 의 동영사을 재생가능하구요. mkv 파일도 재생합니다. 대신 아직 모든 코덱을 지원하지 않아서 그런지 모든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작성한 리뷰 "베가 넘버5, 뽀로로 동영상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딱 좋은 5인치 스마트폰"에서 해당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리뷰를 남겼으니 잠고해도 좋겠습니다.


    베가 넘버5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죠? 제가 독일 여행을 다녀왔을때 베가 넘버5로 찍은 사진입니다. 메인 카메라의 배터리가 떨어졌을때 서브 카메라로 사용해도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제가 베가 넘버5로 찍은 더 많은 독일 사진은 여기(새창)를 참고하세요.^^

    베가 넘버5로 찍은 1080p 동영상입니다. 더 많은 동영상 역시 여기(새창)을 참고하세요.^^

    오늘은 베가 넘버5의 기본적인 성능과 몇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베가 레이서 만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5인치 스마트폰인데 광고와 홍보의 부족으로 다소 주목받지 못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