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오펜K, 편리한 필기인식 키보드! 한자까지 입력가능 -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추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9. 29. 17:59

    디오펜 키보드 어플, 필기인식에서 한자입력까지!

    오늘 소개할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은 디오펜k 필기인식 키보드 입력기 입니다. 필기인식이 가능하고 자동 완성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터치키보드나 영문의 키보드 배열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권장하기에 딱 좋은 키보드 어플입니다. 게다가 한글을 한자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르신 혹은 거래처에 문자나 메일을 보낼때 사용하기에 상당히 유용 합니다. 

    디오펜k 키보드는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어 링크는 http://goo.gl/oIx69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오펜 k 필기인식 키보드 동영상 강좌

    안드로이드폰의 모바일 티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디오펜이라고 검색하시면 결과에 "디오펜k-필기인식 키보드 입력기라고 나옵니다.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해도 티스토어 디오펜 소개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통 키보드 어플을 다운르도 받으면 어플리케이션 목록(App draw)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오펜 키보드는 아이콘이 생성해서 키보드 설정하는 방법을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DioPen K"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문자, SNS, 메모 어플을 실행합니다. 텍스트 입력창을 1초 이상 꾸욱 터치하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 수정"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입력방법"을 터치하구요. 그런다음 DioPen K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디오펜 키보드가 기본 키보드 자판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디오펜 키보드는 정말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을 초보자가 쉽게 학습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 좌측 상단에 "도움말"을 두고 있습니다. 도움말을 보면 초보자라도 디오펜 키보드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오펜 키보드 어플은 총 4가지의 입력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쿼티자판, 손글씨, 전체 화면 손글씨, 음성입력이 그것입니다. 키보드 좌측 하단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을 한번씩 터치해도 바뀌구요. 1초 이상 터치(롱프레스)를 하고 있으면 키보드 입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핸드라이팅으로 글을 써볼까요? 손으로 슥슥~ 문자를 입력해도 되구요. 정전식 스타일러스 펜이 있으면 터치팬으로 문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생각 보다 인식율이 괜찮네요.


    위의 손글씨 입력모드의 입력창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전체화면 손글씨(Full Screen Handwriting) 모드에서 속시원한 글짜를 큼직큼직하게 입력해보세요.


    디오텍 k 키보드 어플은 자동완성, 단어추천 기능도 지원합니다. "감"만 찍어도 예상되는 여러 단어를 소개하고 있죠? "감사"를 선택했더니 연이어서 뒤에 들어갈 "합니다"까지 검색됩니다.


    간혹 공식적으로 쓰지 않는 단어들은 자동완성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와 내 친구들만이 쓰는 단어나 요즘 생겨나는 신조어가 그렇죠. 이런 단어들도 "사용자 단어"에 등록해서 자동완성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디오펜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세부설정 - 사용자 단어"에 들어갑니다.


    사용자 단어를 하나씩 추가 해봅니다. 저는 3개의 단어를 추가했구요. 자동완성 기능으로 "디오펜 키보드 like it"을 입력했습니다.


    디오펜 키보드 어플은 한글의 한자 변환까지 지원합니다. 우선 글을 한글로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한자로 변환 할 단어를 선택하고 키보드 좌측 상단에 있는 한자변화키를 터치하면 추천 한자가 나옵니다. 한자를 선택하면 해당 한자로 변환됩니다.


    디오펜 키보드 어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이 바로 "유니스트로크" 필기 입력입니다. 유니스트로크는 흔히 영어의 필기체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영문을 빨리 작성하기 위한 흘림글이죠. 도움말에 유니스트로크로 쓰는 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유니스트로크로 적은 것은 아니지만 아래처럼 키보드 위에 필기인식을 해도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는 것입니다. 한글 키보드 위에서 필기를 하면 영문으로 인식되고, 영문 키보드에서 필기를 하면 한글로 인식이 됩니다. 영문 키보드 배열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제스쳐 기능을 통해서 공백, 줄 바꿈, 삭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디오펜 키보드 어플의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진동, 소리, 스킨 등 다양한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자 개인의 취향에 맞는 키보드 세팅을 해보세요.^^

    지금까지 필기인식, 유니스트로크, 한자변환, 자동완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디오펜 k - 필기 입력기 키보드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