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전문점 이매진, 스마트폰 상담과 교육을 동시에 받자! 이매진 강낭 매방 방문기
    컥군시즌1 2011. 9. 30. 19:44

    이매진, 제대로된 디지털 전문점이 나왔다

    국내 디지털 전문점의 트랜드가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매장이라고 하면 삼성 리빙프라자와 LG 베스트샵이 대표적이죠. 그런데 이런 곳은 물건을 사러갈 때 말고는 방문하기가 참 껄끄럽습니다. 그냥 가서 구경하기도 참 눈치 보이고 재미도 없죠. 그나마 애플 전문 매장이었던 프리즈비 정도는 신기해서 구경하는 재미라도 있었습니다.

    애플 아이폰과 각종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디지털 전문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컨시어지, 에이샵, 라츠, 윌리스 등이 대표적이죠. 이런 매장들인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체험공간을 많이 뒀다는데 차별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컨시어지, 에이샵, 윌리스 등은 너무 애플 제품에 집중되어있어서 다양성이 아쉽고 라츠는 직원들의 교육이나 친절도가 완전 꽝입니다.

    최근에 새롭게 오픈한 디지털 전문점 이매진에서 블로거 파티를 열어서 강남에 있는 이매진 매장에 다녀와습니다. 처음에는 뭐 그렇고 그런 매장이려니 했으나 매장을 둘러보니 위에서 나열한 매장의 아쉬운점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었습니다.+_+

    이매진 강남 매장, 강남역 5번 출구에서 100m에 위치


    직원들이 친절하고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이매진

    이매진 매장의 구석구석을 알아보기 전에 한가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매장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직원들의 전문지식과 친절함이죠. 국내에 있는 타 디지털 매장의 경우 직원들이 그다지 친절하지 않습니다. 특히 라츠 같은 매장은 경우는 왠지 감시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어보면 퉁명스레 대답하구요.

    그래서 이매진에도 나름 짖꾸즌 질문을 해봤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을 모두 쓰고 있는데 나 같은 사람에게는 어떤 폰을 권장하겠느냐?"라는 질문에 그럼 태블릿을 한 번 사용해보시는게 어떠냐? 라는 순발력 있는 대답도 했구요. "이거 와이파이 잘 터져요?"라는 장난스런 질문도 곧 잘 응대해주더군요.

    그 외에 나름 심도있는 질문에도 척척 대답하는 직원들의 전문지식에 감동스러웠습니다. 이매진에는 스마트폰 상담과 교육강좌도 같이 진행한다고 하는데 믿고 신청하셔도 되겠습니다.

    이곳은 이매진 강남 매장의 입구 입니다. 화이트색 바탕에 하늘색으로 하일라이트를 주고 있는 센터가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매장의 입구앞 선터에는 리락쿠마의 인형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서 깜찍한 느낌도 주고 있구요. ㅇㅅㅇ;;;


    애플존, 핫존, 프로모션존, 버라이어티존

    매장의 센터에는 총 4개의 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애플존, 핫존, 프로모션존, 버라이어트존이 그것이죠.


    애플존입니다. 이곳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관련 악세사리를 배치하고 있었구요. 마음껏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게 전시되었습니다.


    이곳은 핫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과 화재의 스마트폰을 전시하고 있구요. 스마트폰 옆에 스펙도 같이 확인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버라이어티 존은 블루투스 이어폰, 차량용 거치대, 케이스 등 각종 악세사리가 전시되어있습니다.


    버라이어티 존 뒤에는 각종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들이 잘 정리 되어 전시되어있구요.


    프로모션 존 입니다. 현재 할인, 선물/서비스 혜택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이 전시 되어있는 공간입니다.


    자~ 그럼 이제 매장 센터를 벗어나서 오른쪽을 살펴 봅시다. 매장의 오른쪽에는 LIFESTYLE(라이프 스타일), MUSCI(음악), NOTEBOOK(노트북) 코너가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코너

    라이프 스타일 코너는 전자사전, 네비게이션 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이것은 디지털 체중계 인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체중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매일의 체중변화를 기록할 수 있어서 체중관리를 할 수 있겠네요. 라이프 스타일 코너에는 이런 종류의 디지털 기기들이 전시되어있구요.


    뮤직 코너

    이곳은 뮤직존입니다. 독 스피커, 해드셋, 이어폰 등 음악감상을 위한 디지털 기기들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에서 음악감상을 위한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죠? 스마트폰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서 이어폰과 헤드셋에 대한 수요도 같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독 스피커만 있으면 제법 웅장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독 스피커도 많이 팔린다고 하구요.

    헉! 200만원 짜리 헤드셋이군요 ㅎㄷㄷ;; 매니아을 위한 하이앤드 헤드셋도 팝니다.


    노트북 코너

    이곳은 노트북 코너 입니다. 크기와 사양별로 전시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의 노트북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가방도 판매하고 있구요.

    카메라 코너

    체험형 매장 중에 카메라가 전시된 곳은 그다지 많지 않죠? 이매진은 각종 카메라까지 전시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까지 이렇게 장착해서 체험해 볼 수 있구요.+_+ 하앍 캐논 망원렌즈;;

    요즘은 하이브리드 디카가 대세죠? 저도 소니 Nex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올림푸스, 등 다양한 하이브리드 디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코너

    이곳은 스마트 TV를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교육도 이곳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각 제조사의 스마트 TV 입니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계산과 맴버십, AS 상담이 가능한 CASHIER 입니다. AS는 제조사 정책에 따라 가구요. 제품 구매 후 14일까지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왠만한 사항은 다 환불, 교환처리 해준다고 하네요 +_+


    이매진, 아쉬운 점은?

    매대에 고객이 가지고온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여분의 케이블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충전 케이블이 많지 않네요. 충전 케이블이 많이 준비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별도로 충전을 위한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장 입구의 데스크나 CASHIER 코너에서 대신해줬으면 좋겠네요.


    앉아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편안한 의자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또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이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이매진에서 제공하는 각종 프로모션

    지금 이매진에서는 스마트폰 초특가 행사와 스마트폰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 것인지 고민하고 갈등하시는 분들은 이매진 매장에 방문해서 충분한 상담을 받고 프로모션도 같이 받아보면 어떨까 합니다.

    이매진에서는 스마트기기 완전정복 무료강좌가 준비 중입니다. 스마트폰, 스마트 TV, 태블릿 PC에 대한 사용법을 전문 컨설턴트가 성실히 설명해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처음 구입하시는 분 많은 관심을 가져보시길~^^

    이매진 맴버십 프로그램도 진행중이구요. 전문 컨설턴트가 원하는 시간, 장소로 찾아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컨설팅도 진행 한다고 하네요. 회원등급에 따른 혜택도 다양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매진 강남점은 강남역 5번 출구로 나와서 100m 정도 걸으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