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꼼수다 어플로 나는 꼼수다 다운로드 받고 다시듣기

요금 딴지 라디오의 "나는 꼼수다"의 인기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김용민이라는 시사평론가가 요즘 정치의 이모저모를 본인의 시각에서 다룬 방송입니다. 왠지 느낌은 예전에 김구라, 황봉알, 노속자 트리오를 연상케 하네요. 우연찮게 제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니 "나는 꼼수다 어플"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는 관련글을 쓴 적이 없는데 신기하네요.^^ 아무튼 여차여차해서 나는 꼼수다 안드로이드 어플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정치적인 이슈에 대한 성향이 다를 수 있으니 전 단지 소개만 할 뿐입니다.^^
참고로 나는 꼼수다 Rss 주소는 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나는 꼼수다"를 검색하면 몇 가지 어플이 나옵니다. 목록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보니 UI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이 DINGLE 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마켓 링크는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dark.schneider 입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나는 꼼수다 어플을 실행한 다음 원하는 방송을 체크하고 아래에 DOWN을 터치 합니다. 대신 한번에 하나의 파일만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상단에 "마이 리스트"에서 확인하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DINGLE 에서 만든 나는 꼼수다 어플의 경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SD카드에 DDANJI 폴더에 저장 됩니다. 폴더를 열어보면 다운로드 받은 나는 꼼수다 회차가 나옵니다.
다른 나는 꼼수다 어플도 SD카드 어디엔가 저장됩니다. 워낙 다양해서 제가 다 소개하기에는 조금 빡세네요ㅠㅠ


어플 중에는 "나는 꼼수다 벨소리, 문자 알림음, 알람" 어플도 있습니다.
마켓 링크는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ultrasonic.android.ddanziggomsu 입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나는 꼼수다에서 나온 명언(?)중 일부가 목록으로 나옵니다. 터치하면 벨소리, 문자음, 알람 등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따라서 제대로 설정되는 경우도 있고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스카이 라인업은 잘 안됩니다.-_-;;;

나는 꼼수다를 본방사수하기 힘든 분들은 나는 꼼수다 어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