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마우스 스캐너 사용후기

지름신 뽐뿌리뷰/PC & 주변기기 글쓴이: 컥군(Jae Young Choi) 2011.10.04 06:40

LG 마우스 스캐너, 감성을 스캔하다.

요즘은 복합기의 한 기능으로 포함되었지만 과거의 스캐너는 사용할 일은 그다지 많지 않고 자리를 차지하는 애물단지일 경우가 많았습니다. 업무 때문에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계륵" 같은 스캐너에도 최근 다양한 시도가 되고 있습니다. HP의 경우 모바일 스캐너 제품을 내놓기도 했구요. 오늘 소개할 스캐너는 마우스에 스캐너 기능을 담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 "LG 마우스 스캐너 LSM-100" 입니다.

가볍게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LG 마우스 스캐너의 구성품은 마우스, 마우스 파우치, 메뉴얼, 가이드, 설치CD, 클리닝 천, 마우스패드 입니다. 마우스패드에는 스캔할 문서와 사진을 고정시킬 수 있는 투명 포켓도 있구요. 퀵 가이드에는 한글설명이 있는데... 사용자 메뉴얼에는 한글이 없네요;; 구지 한글 메뉴얼이 없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구요. 어려운 점은 제 블로그를 참고하시거나 질문하시면 되겠죠?^^


마우스 스캐너의 본체 입니다.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됩니다.


컥군이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무선 마우스와 아크터치 마우스와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마우스 스캐너가 조금 큰편이지만 스캐너 기능이 들어있는 마우스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그다지 큰 크기는 아닙니다.

대신 그립 부분이 인체공학적인 곡선이 아닌 일자로 되어있어서 그립감은 다소 아쉽습니다.


마우스 스캐너의 왼쪽 측면을 살펴보면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SCAN 버튼을 누르면 스캔 소프트웨어가 실행됩니다. 그 뒤에 있는 화살표 버튼은 뒤로 버튼입니다. 인터넷 창에서 뒤로를 클릭했을 때와 동일한 효과 입니다. SCAN 버튼과 위치가 약간 혼돈스럽기도 합니다.

아래를 보면 화살표로 경계가 표시되어있죠? 눈치가 빠르시다면 이 공간이 실제로 스캔이 되는 공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아래쪽을 보니 스캔너 센서가 보입니다. 스캔하려는 사진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이곳을 통해서 이미지나 문서를 스캔하는 거죠.


마우스 휠위에 led(?) 램프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마우스로만 사용할 때는 불이 들어오지 않지만 스캔을 할 때는 푸른색 불이 들어 옵니다.


스캔을 하려면 스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처음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우스를 연결한 다음 SCAN 버튼을 누르면 스캔이 시작됩니다. 휠은 Zoom In/out (확대와 축소) 역할을 합니다.


스캔하려는 사진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SCAN 버튼을 눌러 스캔을 시작합니다. 스캔이 끝났으면 다시 SCAN 버튼을 누릅니다. 스캔을 마무리 했으면 결과물의 색상보정이나 크기, 각도를 조절하는 옵션이 나옵니다. 편집 작업이 끝났다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디스켓 모양의 저장 아이콘을 누르면 저장되구요. 공유(Share) 아이콘을 누르면 플리커,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로 스캔한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캔한 결과물입니다.


이번에는 문서의 문자를 스캔해서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우선 설정(Settings)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일반사항(General) 에서 사용자 언어(Language)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캔 해상도 또한 조절 할 수 있구요.


텍스트 인식 메뉴에서 사용가능한 언어에 "Korean"을 꼭 체크해줍시다.


자~ 설정이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문서를 스캔해서 텍스트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저는 잡지의 일부분을 스캔해봤습니다.


문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를 인식합니다.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 드랍을 하면 워드문서가 하나 생성됩니다. 이곳에 스캔한 문서를 텍스트로 변환한 결과물이 저장되어있습니다. 혹은 메모장 켜둔 상태에서 아래 메뉴 중에 "텍스트 붙이기"를 클릭하면 메모장에 변환된 텍스트가 붙여넣기 됩니다.


아래는 텍스트로 변환된 결과물입니다.
100% 정확하게 변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정작업이 필요 합니다.


이번에는 조금 머리를 써볼까요? 조금 감성적인 부분을 스캔해보겠습니다. 포토샵 작업이 약한분들은 손수 카드나 메시지를 담아서 마우스 스캐너에 담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짜잔~ 왠지 간지러운 결과물이 나왔네요. 어설프게 하트 모양을 구현해봤습니다.
평상시에 말로 꺼내기는 힘들지만 항상 마음속에서는 가득한 메시지가 아닐까 합니다만...^^


아래는 제가 독일 IFA 2011 전시회를 보러갔다가 LG 부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들고 있는게 LG 마우스로 스캔한 것을 프린터로 출력한 것이죠. 제법 괜찮은 사진이 출력되었군요.


마우스 스캐너로는 일반 복합기에서 스캔할 수 없는 A4 이상의 사진도 스캔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건 결과물이구요. 우측상단에 약간 이미지가 어긋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스캔중에 마우스를 실수로 들어 올렸다가 내려놔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암튼 스캔할 때는 마우스를 들어올리는 일이 없어야 제대로 스캔 됩니다.-,.-;;

어느정도 속도로 스캔을 해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동영상을 참고해보세요.^^

광학 모드로 1200 dpi / Laser Class 1 을 지원하며 스캔 해상도 는 최대 320 dpi 가 지원 됩니다. 정교한 작업을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주로 외근이 많은 분들에게는 제법 괜찮은 성능과 유용함을 발휘할 휴대용 스캐너로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이 포스트는 LG전자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마우스 스캐너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해요~ +_+
    스캐너에서 작업하기는 귀찮은 부분을 쓱 긁어서 근사하게 만들어낼 수 있네요~ +_+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우스로 쓰다가 버튼눌러 스캐너로 변신 하는게 깜찍하기도 해요.
      정밀한 작업을 할 때는 부적합 할지 모르지만
      금방금방 스캔하기에는 딱 좋아요.
      속도도 나쁘지 않구요 ㅋ

  2. 맹맹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능하다면 가격 정보 좀 알 수 있을까요??
    가격이 관건일 것 같은데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격은 쇼핑몰에 검색해보면
      13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간 비싼 느낌이 들죠?^^;;
      휴대의 용이성을 생각한다면
      외근이 많은 프리렌서 분들에게 권장할 만 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3. cfono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번 스캔하면 품질이 향상되나요? +_+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아뇨 그렇지는 않구요^^
      스캔하다가 각도가 잘 안 맞으면 이미 인식된 그림들과의 방향을 계산해서 자동으로 이미지 각도 보정이 되는 기능은 있어요.
      음.. 이미지 각도 보정도 일종의 품질이라고 볼 수 있긴 하네요^^
      대신 해상도는 그대로예요^^

  4. 정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로쓰기한 책을 스캔하여 텍스트로 하려는데 세로쓰기도 되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