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G lte 스마트폰 요금제, LG 유플러스 vs SKT 어느 LTE 요금제가 득인가?
    컥군시즌1 2011. 10. 23. 13:03

    LTE 스마트폰 요금제, LG 유플러스와 SKT 비교

    10월 동안에 LTE 스마트폰이 무려 4종이나 쏟아졌습니다. 바야흐로 LTE 스마트폰 전쟁의 시대가 열린거죠. 그러나 아직까지 망설여지는 것이 바로 LTE 요금제 입니다.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발표한 LG 유플러스와 SKT 모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LTE 요금제에서 제외 시켰지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느 분들에게는 3G 폰을 선택해야 할지 LTE 폰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엄청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한 번 약정을 하면 2년 정도는 쭉 써야 되기 때문이죠. 향후 2년 동안 3G를 쓰기에 답답하지 않을지, LTE 요금제가 더 합리적으로 나오지 않을지에 대한 예상 때문에 LTE폰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제법 많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면 과연 현재 나와있는 4종의 LTE 스마트폰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것인지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 현재 나와있는 4종의 스마트폰(옵티머스 LTE, 갤럭시S2 LTE, HTC 레이더 4G, 베가LTE)의 스펙은 거의 비슷비슷 합니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고 하이앤드 급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작은 스펙 하나하나 까지 중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느 폰을 사용해도 성능에 만족스러워 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가볍게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LTE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선택할까? 고민하는분 들은 통신사별 LTE 요금제를 비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LTE 요금제에는 "LTE 스마트폰 요금제", "LTE 데이터 옵션 요금제", "LTE 안심옵션 요금제"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모든 내용을 한 번에 다루면 너무 머리 아프겠죠? 오늘은 "LTE 스마트폰 요금제"만 다루고자 합니다.

    위의 표는 LG 유플러스와 SKT 의 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비교한 것입니다. 두 통신사 모두 LTE 34 요금제(월 34,000원) 부터 지원합니다. 하지만 LG 유플러스는 LTE 34 요금제를 2011년 11월 부터 시행하며 SKT는 12월 부터 시행합니다. SKT는 LTE 100 요금제 까지 지원하며 LG 유플러스는 LTE 120 요금제 까지 지원합니다.

    요금제 중에서 신규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LTE 42, LTE 52, LTE 62 요금제를 비교 해보겠습니다.

    LTE 42 요금제의 경우 문자는 동일, 음성은 LG 유플러스가 20분이 더 많습니다. LTE 데이터량도 살펴보면 기본 LTE 데이터량은 LG 유플러스가 300MB가 더 많습니다. 프로모션을 받았을 경우 LG 유플러스가 450MB를 더 받습니다.

    (* LTE 프로모션: 2011년 12월 LTE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LG 유플러스는 기본 LTE 요금제의 1.5배,  SKT는 기본 LTE 요금제의 50%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LTE 52 요금제의 경우 음성과 문자는 두 통신사 모두 동일합니다. 그러나 기본 LTE 데이터량은 LG 유플러스가 300MB가 더 많고 프로모션을 받을 경우 450MB를 더 받습니다.

    LTE 62 요금제의 경우 LTE 52 요금제와 마찬가기로 음성과 문자 모두 동일합니다. 그러나 LTE 데이터량의 경우 LG 유플러스가 1GB를 더 많이 받으며 프로모션의 경우 1.5GB를 더 받게 됩니다.

    나머지 LTE 요금제를 비교해봤을 때도 LG 유플러스의 LTE 요금제가 SKT의 LTE 요금제와 비교해 음성, 문자, LTE 데이터에서 조금식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LG 유플러스의 LTE 스마트폰은?

    현재 출시되어있는 LG 유플러스 전용 LTE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LTE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S2 HD LTE 가 있습니다. 두 LTE 스마트폰의 출시를 앞두고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네요. LG 유플러스 전용 LTE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이벤트도 놓치지 않고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이벤트 참여 페이지: http://square.uplus.co.kr
    옵티머스 LTE 출시 이벤트 : http://www5.upluslte.co.kr/new/#/m2_1
    갤럭시 S2 HD LTE 출시 이벤트: http://www6.upluslte.co.kr/ltedevice


    본 포스팅은 LG U+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