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lte 컴퓨터 연결없이 FOTA로 무선 업그레이드 방법, 갤럭시s2 lte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11. 15. 08:00

    갤럭시s2 lte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갤럭시s2 lte 를 구입하셨다면 가장 먼저 해야될 일이 뭘까요? 배경화면 바꾸고, 벨소리 바꾸는 일이라구요? 아닙니다. 물론 갤럭시s2 lte를 개성에 따라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스템의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서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갤럭시s2 lte의 주인으로서의 예의이며,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갤럭시s2 lte의 업그레이드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가 KIES를 통해서 갤럭시s2 lte를 컴퓨터와 연결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 방법이 FOTA(Firmware Over The Air) 방식으로 무선으로 갤럭시s2 lte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KIES 연결을 통해서 갤럭시s2 lte를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은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FOTA 업그레이드는 올해 7월에 갤럭시s를 시작으로 현재 갤럭시s2,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 모두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2 lte을 컴퓨터 연결없이 FOTA 방식의 무선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갤럭시s2 lte의 무선 업그레이드는 무선 네트워크가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에서 시도할 것을 권장합니다. 가능하다면 무선 공유기 같은 AP가 잘 갖추어진 가정이나 사무실의 와이파이를 이용하세요^^ 물론 lte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한달에 사용하는 lte 데이터량이 충분하다면 말입니다.^^

    갤럭시s2 lte에서 무선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환결설정' - '휴대폰 정보' -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갤럭시s2 lte를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을 만드는 과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과정에서 Easy Up(시스템 업데이트)를 터치하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쿨~ 하게 '수락'을 눌러줍니다. 삼성 계정을 만는화면입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생일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계정을 만들면 동시에 로그인이 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업데이트'를 터치해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화면입니다. lte 월허용량을 사용하면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와이파이로 업데이트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검사하고 만약 새로운 버전의 갤럭시s2 lte 펌웨어가 있다면 업데이트 패키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패키지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이제 설치를 터치하면 휴대폰이 종료되면서 갤럭시s2 lte 시스템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갤럭시s2 lte의 시스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업데이트 중에는 전화를 수신받을 수 없습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분에서 5분 정도 입니다.


    엡데이트가 끝나면 자동으로 갤럭시s2 lte가 켜집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휴대폰 버전을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다시 한번 Easy Up 메뉴로 가서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갤럭시s2 lte의 펌웨어가 최신버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갤럭시s2 lte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KIES로 펌웨어 버전을 알아봐도 최신버전의 펌웨어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각 보다 어렵지 않죠?^^

    갤럭시s2 lte의 펌웨어를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유의사항을 다시 체크해봅시다. 무선 업그레이는 무선환경이 잘 갖추어진 와이파이존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커피숍이나 극장은 비추 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시도하세요.) 또한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배터리 잔량이 충분한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배터리 방전으로 업데이트가 실패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겠지만 말이죠^^

    갤럭시s2 lte를 가지고 계시다면 꼭 최신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죠?^^ 아무쪽록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