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폰 주소록 옮기기, 백업을 더 스마트하게! T연락처 앱
    컥군시즌1 2013. 8. 30. 08:00

    주소록 옮기기, 동기화, 백업 뿐만 아니라 변경된 연락처까지 알려준다.
    스마트한 주소록 관리 T연락처 앱

    "주소록" 만큼 휴대폰에서 가장 중요한 데이터가 또 있을까요? 폰을 바꾸는 경우 대리점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해주는 것이지만, 폰을 잃어버린 경우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숙련자라면 여러가지 동기화 앱을 이용해서 연락처를 복구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여기까지는 우리가 흔하게 떠올리는 주소록 관련 이슈 입니다.

    하지만 주소록 관련하여 우리가 경험하는 불편함은 또 있습니다. "연락처 변경"과 "연락처 꼬임" 현상입니다. 나 혹은 지인이 연락처가 변경한 경우 "나 이번호로 변경되었어"라고 일일이 문자나 카톡 메시지를 보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연락척 꼬임 같은 경우 주소록에 메일, SNS, 메시저 계정이 추가되면서 연락처 중복현상이 생기는 거죠.

    이런 주소록 관련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똑똑한 연락처 앱이 없을까요?

    오늘은 주소록과 관련하여 백업, 동기화, 복구, 연락처 변경, 연락처 꼬임과 같은 불편함을 스마트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름하여 바로 "T연락처" 앱입니다.


    T연락처 다운로드 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

    T연락처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에와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볼까요? 상단에 검색창을 통해서 "T연락처"라고 검색해 보세요. "T연"까지만 작성해도 자동완성기능으로 검색어를 추천해줍니다. 자 위에서 T연락처를 찾으셨나요?

    혹은 여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T연락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보세요.


    "설치"를 터치하고 앱 권한에서 "동의"를 터치해주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열기"를 터치해서 T연락처를 실행해보세요. 다운로드까지 어려운 점은 없었죠? ^^


    T연락처 다운로드 방법 - T스토어

    T스토어에서의 다운로드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검색에서 "T연락처"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T연락처 처음 만나기

    T연락처를 처음 시작하면 앱에 대한 특징을 4 장의 일러스트와 함께 간략히 보여줍니다.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프로필 연결 기능", 그리고 만남을 기록하는 "고화질 이미지 꾸미기 기능", 소중한 만남을 간직하는 "연락처 정리 기능" 입니다.


    그 다음 화면에는 Welcome 시작하기, 약관동의, 초간단 튜토리얼(설명서)가 제공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T연락처의 특징 기능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프로필 등록하기

    우선 내 프로필을 꾸며볼까요? 좌측위쪽에 프로필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프로필을 변경해볼까요? 프로필 등록하기 혹은 상단에 편집을 이용해보세요.


    프로필 편집화면에서 나의 프로필 사진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러스트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직접 찍은 고화질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추가정보입력에는 이메일, 소속, 닉네임, 이벤트, 메모 등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상대방에게 연락처를 전송할 때 같이 첨부되는 부분이니 같이 기입을 해두시면 좋겠죠?^^


    연락처 보내기

    나의 완성된 프로필을 사람들에게 전달해 볼까요? 프로필 우측하단에 연락처 아이콘으로 내 연락처를 T연락처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연락처 보내기 기능은 내 프로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도 연락처 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주소록에 A의 연락처를 B에게 보낼 때 사용하면 좋겠죠?^^


    프로필 연결하기

    T연락처의 편이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이 "프로필 연결하기" 입니다. 내 지인과 프로필 연결하기를 신청해두면 나의 연락처가 변경되더라도 상대방의 주소록에 변경된 정보가 바로 반영되는 기능입니다. 물론 프로필로 연결된 상대방의 연락처가 변경되더라도 나의 주소록에 반영되는 거죠.

    이 기능을 이용하면 연락처가 변경되어도 일일이 카톡으로 보내는 "나 연락처 이걸로 변경되었어"라는 고생이 필요 없는거죠.


    연락처 정리 기능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연결되어 있는 이메일, SNS, 각종 메신저 때문에 주소록이 꼬이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사람은 한 명인데 주소록에 여러명으로 나타는 경우도 있죠.

    이런 꼬임을 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T연락처의 "연락처 정리 기능" 입니다.

    주소록 동기화가 끝나면 화면 아래에 노란색으로 " OOO개 정리가 필요한 연락처"라고 노란색 박스가 나타납니다. 터치하면 "내용이 같은 연락처 O개", "내용이 비슷한 연락처 O개", "내용이 없는 연락처 O개" 이렇게 나옵니다.

    제가 캡쳐화면으로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죠. 위의 가장 오른쪽 이미지를 보세요. 메일로 동기화 시키다 같은 사람인데 하나는 전화번호만 있고, 다른 하나는 메일과 연락처가 같이 들어있는 경우 입니다. 중간의 예시는 오타로 인해서 연락처는 같은데 다른 사람처럼 나와 있는 겁니다. "삼성"과 "섬성"의 오타 때문이죠. 마지막의 경우 제가 테스트 하느라고 만들어 놓은 연락처 들인데요. 번호는 같은데 이름이 다른 것 입니다. 실제 예시를 들어보면 "정은"이라는 이름을 정은/쩡은/정으니/ 이렇게 입력시켜 놓은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계정 생성으로 연락처 백업, 복구, 동기화 시키기

    이번 기능은 주소록 관련 이슈 중에서도 가장 자주 접하는 내용입니다. 바로 계정 생성을 통한 연락처의 백업, 복구, 동기화 입니다. 설정에 계정등록(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서 현재 주소록을 백업 복구하고 동기화 해보세요. 단, SKT 이용자는 E-mail 계정없이 기기변경, USIM기변, 번호변경 시 이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명의변경 및 회선해지제외) 타사 이용자는 E-mail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면 데이터가 초기화되므로 되도록 서비스 이용 시 E-mail 계정을 등록하길 권장합니다.

    이메일 계정을 하나 만들어놓으면 같은 계정으로 다른 기기에서도 연락처를 복구/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계정으로 통해서 로그인 관리를 이용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멀티 계정의 동기화입니다. 구글 등 여러 개의 연락처 계정이 있는 경우에도 T연락처 하나면 어느 계정에서든지 최신의 연락처 정보를 동일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입니다!!!


    백업 기능에 있어서, 휴대폰의 다른 계정에서 연락처를 가져오는 기능과, T연락처의 목록을 휴대폰의 다른 계정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T연락처 이벤트

    T연락처 런칭과 동시에 이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다운로드/ 친구 초대하기/ 소문내기 이벤트고 구성되며 소니 바이오 듀오13, 삼성 무선포터블 오디오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꼭 응모하시고 살림에 보탬이 되는 경품에도 도전해보세요.
    T연락처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T연락처는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곧 아이폰도 제공될 예정이니 아이폰 유저분들은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주소록에서 우리가 흔히 경험하는 백업, 복원, 동기화 이슈 부터, 연락처 변경, 연락처 정리까지 스마트하게 지원하는 T연락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 몇가지 기능만 추가된다면 정말 극강의 연락처 앱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계속 발전하는 T연락처가 되길 바라면서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SKT의 활동 지원을 받아, T 연락처 어플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SKT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